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107422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내 장담대로 오늘 주식이 뛰기 시작했다
12/21/2017 08:03
조회  723   |  추천   2   |  스크랩   0
IP 76.xx.xx.81

내가 어제 저녘에 오늘 아침에 오른다고 장담한대로 정말 오르고 있다. 자네는 "지금이 주식 할 때가 아니라고" 했지 아마. 실망시켜서 미안하다. 원래 년말에는 時況(시황)이 좋지 않은 법이다.


그 이유는 기관투자가들, 7,000여개의 Mutual Funds들 책임자들이 자기가 년중에 사놓고 있는 주식이 죽을 쑤면 결과적으로 그 해의 성과가 좋지 않게 보이는 고로 11월 부터 팔아제킨다. 말하자면 積弊淸算(적폐청산)을 하는 법이다. 마치 문재통이 구데기가 들끓는 한국의 쓰레기통을 말끔히 청소하고 새로 시작하려는 意志(의지)와 같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trillion의 주식이 팔려나가기 마련이다. 그러한 연고로 년말에는 대체로 주식이 별 볼일이 없는 下向勢(하향세)를 면치 못하지를. 그런 이유로 해서 자네가 한 말이 전혀 틀린 것은 아니야. 2018년에도 그래 저조할 것인가? 나는 그래 보지 않는다. 물론 지금까지 9년에 걸쳐서 계속 공전의 기록을 깨면서 상승하고 있었다.


어찌 올라가기만 하겠는가 하는 불안감에서 거의 半(반)을 현금화 했었다. 나만 그러는게 아니었다. 소위 전문가란 Guru들이 나서서 자네같은 소리를 했던 바라 이들의 말을 믿고 떨어지면 싼값에 다시 사는 것도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었다. 웬걸, 부랴부랴 다시 사들이기 시작했다. 11월부터......


그럼 어째서 어제부터 미국경제가 활성국면으로 들어갈 것을 자신있게 말했던고? 자네가 그처럼 욕했던 Trump가 세금 감면의 선거공약을 현실화 시켰다, 다시 말해서 미국의 상-하원을 통과한 세제개혁이 어제 그가 서명하면서 稅法(세법)에 혁명이 일어났다는 이바구다.


지난 1년동안에 내가 Trump의 막말이 절대로 정신나간 소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고 누누히 설명했었다. 그런데 우리의 위대하신 썅흐니 선상님은 내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온갓 비방과 욕지거리를 했지 않었냐? 심지어 엇그제에 "Trump를 않좋게 말하던 者들은 다 어디 갔어"라는 글도 올렸었다.


눈뜬 장님이라...... 번히 눈을 뜨고 껌뻑거려도 實像(실상)을 보지 못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냐? 골이 비어있어서 그래. 그래서 내가 "늘 공부해라, 배워라, 그리고 혼자 생각하는 버릇을 길러라"고 말해왔었던 바다.


법인세를 종전의 35%에서 21%를 낮추었다. 더 나아가 해외에 숨겨둔 trillion의 미국 국제기업의 해외예치금을 단 한번, 11%의 세금을 내고 국내로 들여오도록 조처했다. 어제의 조세개혁의 기념식장에서 국회의장인 Paul Ryan이 말하기를 미국민 "4인가족 중간소득 연 2,059달러 감세 혜택"이 있을 것을 선언했다.


이 소식을 타고 Wells Fargo, AT&T, Boeing, Comcast 등등의 회사들이 특별 Bonus와 임금을 상승할 것으로 발표하고 나섰다. 


https://www.usatoday.com/story/money/2017/12/20/handful-companies-promise-bonuses-pay-raises/971199001/


http://time.com/5074911/tax-reform-bill-company-investments-bonuses/


이들 돈이 미국에 풀리면 각종 기업들과 노동자 그리고 나아가서 개인소득이 증가할 것이고, 소비가 증가하고, 일자리가 더 많이 생기고, 기업은 더 많은 돈을 벌고......, 따라서 주식시장은 호황기로 접어들 것이다.  

Comprande, Amigo. 알가시오, 친구?


禪涅槃


2017-12-21 07:15:55



이 블로그의 인기글

내 장담대로 오늘 주식이 뛰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