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301545
오늘방문     14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5G 휴대전화로 부자되고 싶은가?
02/13/2020 14:29
조회  478   |  추천   9   |  스크랩   0
IP 108.xx.xx.59

오래 전에 Motorola에서 팔뚝 만한 무전기를 들고 뽑냈던 시절이 있었다. 그것이 2G의 전파방식이었다면 Apple의 Steve Jobs이 처음 선을 보여준 Cell Phone(휴대전화)는 3G에 해당한다. 그것이 발전하여 오늘날에 4G의 송신으로 전 세계의 이동통신의 단말기로 고착되어 수억의 인구가 그 전화기가 없으면 행세를 못하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 


그 통신기로 전화로 통신하는 것은 기본이고, 인터넽로 동상상과 영화도 감상하고, 사진촬영도 하며 소형 컴퓨타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얻어내고 있다. 한마디로 없어서는 않되는 필수품이 되었다. 다시 말해서 '삐삐'라는 유치한 메세지 송-수신수단에서 음성으로 발전했던 기록을 저장하고 다시 확인하게 되었다.


이 발전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은 얼마나 빨리 정보가 교환되는 가를 꾸준히 모색하다가 드디어 5G까지 오게 되었다.  4G에 비해서 5G가 얼마나 빠른가를 실례로 들자면, 5G는 4시간 반짜리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라는 옛 영화를 down loading하는 시간이 단 2분이 소요되는데 반하여 4G는 몇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당연히 5G의 휴대폰을 모두가 원하지 않겠는가? 그 칩을 Qualcom이 개발하였다고.


그런데 5G는 송전 Tower가 가려지면 송신이 안되는 절대적인 약점이 있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송전탑을 500메타 간격으로 빽빽히 설치해야 하는 경비의 문제가 걸려있었기 때문에 좋은 것은 알지만 현실화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러다가 최근에 들어서서 인공위성에서 전파를 쏘면 그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발견하고 바야흐로 5G시대를 노래하는 세월이 눈 앞에 다가와 있다.


생각해 보시라. 세계의 전 인구가 소지하고 있는 억개의 휴대폰이 유명무실한 고물이 될 것은 너무나 당연한 추측이 되지 않겠는가? 이런 기술의 변화가 더 빠른 Cell Phone이 싼 값에 제공된다면 너도 나도 살 것이 아니겠는가? 이미 Samsung의 S10이 $1,200딸라로 시중에 나와있다. 이는 단지 휴대전화의 경우가. 이것이 보편화되려면 우선 computer의 internet는 물론이요, 각종 통신장비도 5G로 둔갑이 된다면 그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는 떼돈의 돈방석에 앉을 것이 아니겠는가?


그 회사들이 누군가? 우리 같은 쪼무래기들은 이런 통신형명이 왔는 줄도 모르는데, 그 방면의 전문인들 그리고 큰손들은 이미 그 회사들에 투자하고 있는 판이다. 거기엔 세계적 인물 Warren Buffets가 큰 돈을 질러놓고 있다. 한 발 늦은 나로서는 우선 입맛의 맞배기로 NOK (Nokia) 주식을 오늘 $4.45 300주를 사놓았다. 다른 회사들이 이미 $100불 이상 올라있기 때문이다. 장시세가 돌아가는 것을 한동안 관망하다가 QCOM이나 INTL이나 AMAT, CSCO, TMUS, TSM, 등등 중에서 가장 전망있는 회사에 투자할 작정이다. 


https://www.investors.com/news/technology/5g-stocks-5g-wireless-stocks/


내가 Nokia를 산 이유는 우선 휴대전화 생산에서 각광을 받지 못해서 고작 $4.45이라 싼값으로 하락해 있음이 좋고,  trump정부가 Huawei를 서방세계에서 대체할 생각으로 스웨던의 Erickson이나  핀랜드의 Nokia를 고려한다고 해서이다. Huawei는 정부의 막대한 자금지원을 받고 일찌기 5G의 선두주자로 달렸던 바라 미국회사들이나 한국, 일본, 심지어 영국에서 통신장비로  이미 각광을 받아왔다. 


문제는 Huawei가 모든 통신정보를 back door로 정보를 도적질하는 데에 있다. 중국을 경제적으로 견제하고자 일체의 부품을 미국회사들이 수출하지 못하게 금지했다만, 영국이 '화웨이'장비를 그대로 사용하겠다고 해서 Trump가 일부러 유럽의 회사를 일부러 택하는 바다. 참고로 NOK는 배당을 년 4%가량 지급하고 있다. 이를 사서 오래 지니고 있으면서 compound, 즉 본전에 그 이자분까지 합산되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The longer you keeping it, the more you getting in the end. 줏가가 떨어질 경우에는 더 많이 사준다. 무조건 오래 지니고 있을 것이 그 돈버는 비결이다.


https://finance.yahoo.com/m/2f0dd252-4b69-349e-b0cb-a69ce0e36fba/nokia-and-marvell-join-list.html


"뜻이 있으면 길이 있고, 모험이 없으면 얻는 것이 없다." 나는 오직 달을 가리킬 뿐이다. 내 손끝만 쳐다보며 보름달이 않보인다고 푸념하지는 마시길. 스스로 노력하는 者에게 하늘은 복을 내린다.


禪涅槃

2/13/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5G 휴대전화로 부자되고 싶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