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288327
오늘방문     7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사기치지 못하면 한국인이 아니다
01/27/2020 07:37
조회  888   |  추천   41   |  스크랩   0
IP 108.xx.xx.59

어제 "한인 노인층의 소득 아시안 중에서 최하위"란 제목의 글을 올렸었다. SaiOng이란 분이 댓글 달기를 '수천만불짜리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이 '은퇴자 town'에 들어가려다 거절됐다는 말씀'을 하셨다. 그러나 내가 만났던 한 분은 이미 '저소득의 노년을 위한 주거지'에 살면서 한 手 더 떠서 한국 노인의료보험의 저렴한 혜택까지 챙기는 부부를 만난 적이 있다.


2년 전에 이 근처 등산로에서 우리 부부를 앞질러 가는 한 나이든 여인이 한국인인 것 같아서 말을 걸었다. 어디 사시느냐고 물었더니 San Jose에 산다고 했다. 그곳의 아파트 값은 얼마나 하는가를 물었더니, 자기네는 저소득의 노인 Apt.에 입주해서 사는데, 몇백불의 월세를 낸다고 하면서 우리보고 그렇게 해보라고 말했다.


우선 재산이 없는 것으로 하고 신청하면 차례가 온다는 것이다. 요즘은 지망자가 많아서 몇년, 대략 5년 정도 걸린다고. 이 일대를 Silicon Valley라고, 아파트 월세가 대략 $2-3,000여불 정도할 것이고 내 사는 Mt. View는 그 보다 더 비싼 걸로 안다. 우리가 사는 인근의 단독주택은 월$4-5,000불 한다고 안다. 


한국이 살기가 좋다고 떠벌이면서 다녀온지 얼마 안됐다고... "고향을 방문하셨군요"라고 응수했더니, 아니오, 몸에 좀 안좋은 데가 있어서요...하면서 한국의 노인복지의 건강보험에 들었기 때문이란다. 영주권자인데 어떻게 그게 가능합니까? 자세한 말을 않으며 그렇게 하는 수가 있다면서 매우 자랑스러운 듯 떠벌였다. 미국에서는 거의 공짜 주거지에, 한국에서는 거의 공짜 의료혜택을 받는 꾀돌이 사기꾼의 인생을 만났었던 것이다.


어찌 이뿐이랴! 한국에서 토끼털 모자를 수입한 적이 있었다. 오파商하는 녀석에게 부탁했다가 상품을 개판으로 만들어 보내서 돈벌 기회를 망첬었고, 직장에서 친했던 놈이 agent를 한다기에 가죽제품을 맡겼었는데 엉뚱한 것을 보내서 팔지 못하고 곰팡이 속에 파뭍었다가 이사올 때 남주고 말았다. 한국인들하고는 늘 재수없이 끝났던 나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인격자로 흔히 착각하는 교회의 장로하는 치들이라고 예외는 아니었다.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자기네들이 그래 사기치는 것이 나쁜 일이란 것을 모른다는 사실이다. 한국에 사는 한 동창녀석은 사기치고 쏘련으로 도망첬다가 돌아와서 요즘에는 비행장 활주로의 전기 장치를 팔아서 돈을 좀 벌었던 모양, 양평에 별장 비슷한 주택을 짓고 친구들을 불러서 파티를 벌리더군. 그는 당당했다. 다들 그리 하는데 뭐가 잘못이냐고... 대통령도, 법관도, 국회의원도, 대학교수도, 회사원도, 목사도, 장똘배기는 당연하고...


이즈막에는 曺國같은 지성인(?)이 문서를 위조해서 자식들을 좋은 학교에 보내고, 文빨이는 지 여편네를 내세워서 부동산 사기극을 벌렸다. 임마들만 그러는 것이 아니다. 국회의장하는 문희상이란 자는 날치기 惡法을 통과시켰고, 추한 법무장관은 이들 사기조직에 가담하여 검찰조직을 개편, 즉 개같이 해체해서 자기네들의 범죄를 은익하고자 발광을 하고 있다. 국가조직조차 공산국가로 사기치는 나라...


그 나라는 어째서 匹夫匹婦에서 부터 대통령 해먹는 넘까지 사기치며 해가 뜨고 횡령하며 해가 지는고? 이조 500년의 음해와 착취의 흔적이 그  백성들의 꼴통 속에 아직도 도도히 흐르고 있음을 본다. 심지어 미국에 이민와서 까지도 자기의 소득을 감추고 아시아人들의 꼴찌로 기록되며, 국가의 혜택을 축내는 것을 자랑하며 잘살고(?) 있으니 하는 말이다. 이 악질의 구세대가 광야에서 다 죽고 새로운 세대가 젓과 꿀이 흐르는 땅에 들어설 때까지 서로 헗뜯고 사기치다 끝날 모양이다.


禪涅槃

1/27/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기치지 못하면 한국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