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을 위한 지혜?
10/21/2016 19:12
조회  1265   |  추천   3   |  스크랩   0
IP 69.xx.xx.65

생존을 위한 지혜?

 

며칠 전, 서울의 한 후배가 오후의 사무실 부근을 산책하다가 보았다고 하면서 이런 사진을 보냈습니다. 사진의 나무와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에 있는 간판 사이에 쳐진 거미줄을 며칠 전 빗자루로 걷어낸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거미가 크고 벌레들이 많이 걸려서 몹시 지저분해 보였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다시 보니 그 거미가 자리를 옮겨 허공에 새로이 집을 지은 것을 보았답니다. 나무 위 한참 위로 지나는 전선과 나무를 잇는 거미집! 필시 거미는 전선 위에서 내려오면서 집을 지었을텐데...그러려면 거미는 나무에서 내려와서 허리 높이의 화단을 또 내려와서 3m쯤 떨어진 전선주를 5m 정도 기어올랐다는 것이지요. 헌데, 아무래도 그것이 가능해보이지 않아서 어떻게 거미가 허공에 집을 지었는지 상상해봤지만 답을 얻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사진기를 챙겨 다시 갔는데, 낮에는 사진을 찍어도 거미줄을 담아낼 수 없었기에 해가 지기를 기다려서 검은 하늘과 역광의 구도를 찾아서 렌즈를 맞추어 겨우 찍었다고 합니다.

 

거미는 어떻게 허공에 집을 지었는가? 며칠을 아니, 평생을 생각하게 하는... 화두를 던지는 세상입니다. 나도 이 사진을 들여다보며 연구(?)를 거듭했지만...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누구 아시는 분 있나요? 거미는 어떻게 허공에 집을 지었을까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ysson0609
손남우(ysson0609)
Texas 블로거

Blog Open 08.21.2009

전체     200827
오늘방문     9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달력
 

생존을 위한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