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된장이고, 오물인지 모르나?
02/17/2016 14:52
조회  1175   |  추천   38   |  스크랩   0
IP 69.xx.xx.1


뭐가 된장이고, 오물인지 모르나?

 

며칠 전 전격적으로 개성공단폐쇄 사태가 벌어지자 더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나서서 공단 입주업체와 종사자들에게 무한한 책임감과 미안함을 느낀다고 한마디 했다. 처음엔 어쭈! 모처럼 옳은 말을 했네...그래서 어떻게든 말이라도 반성하는가 싶었더니, 천만에 그게 아니었다. 뒷글을 봤더니 전혀 엉뚱하게 개성공단 폐쇄 결단을 내린 박근혜 정부를 '뒤통수를 때린 정부'로 매도하면서 이 모든 책임을 박근혜가 져라'는 말이었다. 문씨를 보면 도무지 뭐가 된장이고 오물인지 모르는 것 같다.


따져보면, 개성공단을 짓고 업체들을 입주시킨 장본인은 첫 단추를 낀 것은 DJ였으며 그 후 문씨 자신의 주군이었던 자살한 노무현 씨가 주역이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개성공단은 DJ 시절인 20008월 현대아산과 북한과의 합의로 시작됐고, 이후 노무현 정부였던 20036월 첫 삽을 떴다. 노무현 정부 말기 처참했던 지지율로 정권 교체가 확실시 되자 '지금 아니면 안된다'는 식으로 부리나케 입주하고(2005) 준공부터 가동(2007)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결국 이 프로젝트는 '북한 주민 노동력을 노예처럼 착취해 평양 김씨 일가에 달러를 갖다 바치는 곳'으로 탄생했다고 전했다.

 

그때 문씨는 그의 오른팔이었고...그런데도 북의 핵개발 원초적 책임론은 모르쇠고 현 정부 비판에 열 올리는 문씨의 철면피함에 가래 침이 올라온다. 더구나 DJ는 김정일에게 달러 퍼주며 노벨상 받을 땐 이제 북에서 핵 개발은 없다. 내가 책임진다고 했고 보태서 노씨는 그 보다 한술 더 떠 하마터면 NLL까지도 갈라 먹자고 했는데...그렇게 우격다짐으로 만든 개성 공단이 그동안 천안함 폭침, 연평 도발, 목함 지뢰 사건 등등 몇 번 씩이나 북에서 귀  때기 맞으면서도 참고 참다가 결국 중단 패쇄 수순으로 가고 있다. 그럼 여기서 생긴 피해는 누가 책임져야 하나?

 

물론 1차 책임은 당연히 북한이다. 그 다음 2차 책임은 개성 공단을 만들어 준 사람들이다. 왜냐면 북한이 이토록 안하무인으로 날뛸 수 있게 핵 보유국으로 만들어준 것도 이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불문가지! 여하를 막론하고 개성공단에서 평양 김씨 일가가 빨아들인 달러는 북한이 핵을 만드는데 일조를 한 것은 팩트.  백번을 말해도 원흉은 DJ-노무현 전 대통령들이다. 왜 일은 그들이 저질러 놓고 지금 그 후유를 박대통령에게 뒤집어씌우려고 하는가? 그리고 이제 그들은 그 핵을 전 세계 어디든 바로 갈길 수 있는 기술까지 마무리 짓고 있는데... 뭐라구? 문씨는 대통령더러 전쟁을 원하느냐?‘고 협박을 하며 몰아세웠다.


더 웃기는 것은 자살한 노씨는 "북한이 달라는 대로 다 해줘도 남는 장사"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나 결국 핵실험을 계속하자 "북한은 이미 핵보유국"이라면서 아예 KS 인증까지 달아주기도 했는데...혹시나 그 졸개들이 설사 빈 말이라도 옛날 일이 잘못 되었다고 하면 김정은에게 매 맞을까 봐 겁을 먹었을까? 문씨를 비롯한 그들...친노와 DJ 후예들은 끝끝내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하긴 선거도 코앞이니  종부기앞잡이 입장에서는 찍소리라도 해야지 그 패거리에게 표를 잃지 않을 테니 어쩔 수 없었겠지만...어쨌거나, 이번의 대통령의 결기(結氣)있는 개성공단의 폐쇄 결정은 늦었지만 아주 잘된 일이었다. 이는 무책임한 지도자의 그릇된 판단과 포퓰리즘이 국민을 얼마나 위기에 몰아넣었는지 새삼 깨닫게 해주는 증좌였음이 여실히 증명되었다.

 

이에 관련, 제대로 된 언론들은 말한다. “이번 사태를 기화로 문씨와 그들 친노 세력, 그리고 자살로 인생을 마감한 역사상 가장 무책임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재평가할 때가 됐다고 말한다. 솔직히 그 추종자들은 죽은 자들의 책임을 인정하고 비판적 계승으로 돌아서야만 그나마 명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많은 국민들은 차제에 그들이 사라져버리기를 바라지만, 하지만 어쩌겠나대한민국은 민주주의국가이니...츳!*

이 블로그의 인기글
ysson0609
손남우(ysson0609)
Texas 블로거

Blog Open 08.21.2009

전체     149166
오늘방문     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달력
 

뭐가 된장이고, 오물인지 모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