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kdk
기도문(ymkdk)
Alaska 블로거

Blog Open 06.24.2011

전체     4380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게시물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스크랩] ♬ 장례식 기도문~을 정리해 봤습니다.
06/24/2011 09:00
조회  5054   |  추천   1   |  스크랩   0
IP 183.xx.xx.206

** 오늘 함께 교회를 섬기시던 집사님 장인 어른이 돌아가심으로 인해 장례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례식에서 드려지는 기도문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늘 행복하소서~-예술인 ~

 

장례식을 위한 기도모음

 

부활의 소망되신 하나님 아버지

인생과 만물에 생명을 부여하시고 축복하시는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을 돌립니다. 이땅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앞서간 고ㅇㅇ성도의 ㅇㅇ예배를 하나님께 드리오니 받아 주시옵소서. 말씀을 증거하는 목사님께 영감을 주셔서 신령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풍족한 은혜를 채워 주시며,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그 크신 사랑을 깨달아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모두 말씀 가운데서 하나님의 진정한 뜻을 발견하고, 말씀대로 살아갈 능력을 주셔서 썩어 없어질 소망없는 것들과 하나님의 약속없는 삶을 떠나, 영혼을 위하여 영생을 예비하는 복된 삶을 살기로 작정하게 하시고, 주님 다시 오실 때 고인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시는 죽음이 없는 천국에서 다시 만날 소망을 갖게 하옵소서.

 

잠시 헤어짐에 아쉬움과 슬픔을 갖는 유족들을 위로하시고, 고인의 생전에 믿던 믿음을 유업으로 삼게 하옵시고, 더 좋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려 일생을 주안에서 형통된 삶으로 보장받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예수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장례예배 기도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류의 역사와 개인의 생사화복을 주관 하시는 하나님!


한없이 연약한 인생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지금 저희들은 이 세상을 떠나 하나님 앞으로 가신 고000님의 장례식을 거행하려고 이곳에 모였사오니 슬픈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머리 숙인 이 무리에게 위로를 내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영원히 변치 않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이 000님이 세상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얻어 하늘의 영원한 기업을 누리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간구하옵기는 이 장례를 주께서 은혜로 주관하사 슬픔을 당한 이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시며 이곳에 모인 우리들도 하나님의 엄숙한 교훈을 깨달아 죄를 뉘우치고 굳센 믿음을 가지게 하여 주옵소서 .


하나님, 000님의 육신은 땅에 묻히나 이미 영원한 처소에서 주님과 함께 계심을 믿습니다. 다시금 만날 것을 기억하며 오히려 감사 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

 

장례식기도


요11장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주께서 사랑하시던-- (--성도) 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그 영혼이 천국에 들어가 주님의 품에 안기 운 줄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이기에 슬픈 마음을 가지고 (성도 )의 유해 앞에 섰습니다. 참으로 인생은 허망하고 덧없음을 깨닫게 돱니다.


하나님 아버지 유가족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형제 자매간에 화목하고 고인이 다하지 못한 주님의 일을 사랑과 소망과 인내를 가진 충성스런 일꾼이 되어 주님의 일을 하게 하옵소서. 이 예식을 인도하시는 목사님께 권능을 더하시고 이 자리에 모인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위로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장례식을 위한 기도  

 

우리의 생명이요, 부활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정하여 주신 연수가 다하여 ○○○ 성도님이 하나님 곁으로 가셨습니다. ○○○ 성도님 영혼을 받아주시옵시며, 하나님 안에서 즐거움과 영원복락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다."고 하신 주님께서 이시간 저희들에게 영안을 열어 주셔서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몸보다 영원한 세계를 볼 수 있게 하시며, 환란과 고생이 많은 육체보다 영원한 영광의 나라를 볼 수 있게 해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성령님의 뜨거운 역사로서 마음 속에 감동을 주시고, 저희들에게 위로와 격려와 권면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우리 다 주앞에 서는 그날까지 선한 싸움 잘 싸우고, 달려갈 길 다가도록 믿음 지키며 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장차 천국에 들어가 의의 면류관 쓰고 영광가운데 주님과 함께살 수 있도록 격려하시고 용기와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의 모든 장례절차를 주님이 주장하여 주옵시고 이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며 유족들과 온 성도들에게 큰 위로를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장례식을 위한 기도  

 

우리의 생명이요, 부활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정하여 주신 연수가 다하여 ○○○ 성도님이 하나님 곁으로 가셨습니다. ○○○ 성도님 영혼을 받아주시옵시며, 하나님 안에서 즐거움과 영원복락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 할 곳이 많다."고 하신 주님께서 이시간 저희들에게 영안을 열어 주셔서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몸보다 영원한 세계를 볼 수 있게 하시며, 환란과 고생이 많은 육체보다 영원한 영광의 나라를 볼 수 있게 해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성령님의 뜨거운 역사로서 마음 속에 감동을 주시고, 저희들에게 위로와 격려와 권면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우리 다 주앞에 서는 그날까지 선한 싸움 잘 싸우고, 달려갈 길 다가도록 믿음 지키며 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장차 천국에 들어가 의의 면류관 쓰고 영광가운데 주님과 함께살 수 있도록 격려하시고 용기와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의 모든 장례절차를 주님이 주장하여 주옵시고 이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며 유족들과 온 성도들에게 큰 위로를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임 종 예 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시며, 영원히 변치 아니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여!

지금 우리들이 이 곳에 모여서 이 세상을 먼저 떠나 아버지 앞으로 가신 ○○○ 성도님 (어른, 선생님)의 장례식을 거행하려고 하오니 아버지께서 은혜와 사랑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이시여!
우리는 ○○○ 성도님 (어른, 선생님)이 세상에 있을때에 아버지께서 크신 능력으로 지켜 주시고 사랑의 손으로 인도하사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어 영원한 후사가 되게 하여 주셨습니다.


원하옵기는 이 장례가 아버지의 은혜 가운데 이루어져 이로 말미암아 그의 유족과 친척들이 큰 위로를 받게 하옵시고, 이곳에 모인 우리도 하나님의거룩하신 교훈을 배우고 죄를 뉘우치는 것과 주님을 믿고 의지하고 믿음이 더욱 굳세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이 이름으로 기도하옵니다. 아멘!

 

입관예배 기도문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우리들은 다 하나님께로부터 왔다가 하나님의 높으신 뜻을 다 이해하지도 못하고, 하나님 앞에 의롭지도 못한 죄인들이옵니다. 고인이 세상에 있을 때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된 도리도 다하지 못하였사옵고 성도로서의 사랑도 그에게 다 베풀지 못하였음을 슬퍼하오며 하나님 앞에 참회하나이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우리의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기 간절히 원하옵니다. 이제 고 ○○○ 성도님 (또는 기타 호칭)의 시신을 입관하여 장례를 준비하고자 하오니 성령께서 이자리에 임재하셔서 모든 슬퍼하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고 믿음과 소망을 더욱 굳세게 하여 주시옵소서. (고인이 신자인 경우 아래 부분을 첨부한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이 성도님(또는 기타 호칭)이 세상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저를 부르사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원한 후사로 세워 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로 하여금 그의 귀한 신앙과 진실한 생활을 본받게 하시고 좋은 신앙의 후계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시간 성령께서 저희 어두운 마음을 밝히사 하나님의 크신 경륜을 알게 하여 주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발인예배 기도문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류의 역사와 개인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한없이 연약한 인생을 긍휼히 여기옵소서. 지금 저희들은 이 세상은 떠나 하나님 앞으로 가신 고 ○○○ 성도님 (또는 기타 호칭)의 장례식을 거행하려고 이곳에 모였사오니 슬픈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머리숙인 이 무리에게 위로를 내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고인이 신자인 경우 첨가)


영원히 변치 않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이 형제(또는 기타 호칭)가 이 세상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저를 사랑하시고 택하시사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얻어 하늘의 영원한 기업을 누리게 하여 주신 은혜를 감사하옵니다.


원하옵기는 이 장례를 주님께서 은혜로 주관하사 슬픔을 당한 이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시며 이곳에 모인 우리들도 하나님의 엄숙한 교훈을 깨달아 죄를 뉘우치고 굳센 믿음을 가지게 하여 주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관예배 기도문

 

영원부터 영원까지 살아 계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왔다가 하나님께로 돌아갈 인생입니다. 범죄한 인간들이 의로우신 주님 앞에 설 수 없사옵고 썩을 몸으로 영원히 살 수 없사오니 주님의 십자가의 마음으로 우리를 구속하시고 부활과 영생을 보증해주셨음을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천사장의 나팔 소리와 함께 영광의 몸으로 부활하게 하사 주님의 영광 속에 영원히 거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니다. 아멘.

 

어린이의 장례예배 기도문

 

우리에게 영생을 약속해 주신 하나님.
육신으로 세상에 계실 때 어린이들을 지극히 사랑하시고 축복해 주시던 예수님. 귀여운 어린이가 주님께로부터 세상에 왔다가 주님께로 돌아 갔나이다. 이를 육신의 정에 못 이겨 슬퍼하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시기를 비옵니다. 어린 생명을 이 가정에 보내 주셔서 짧은 시간이나마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저들의 애통이 원망으로 변하거나 시험에 들지 않게 하옵시고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아끼시지 않으시고 인류를 위해 산 제물로 주신 큰 은혜와 그 사랑의 일부분이라도 깨닫게 하사 더욱 뜨거운 마음으로 주님을 섬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가정과 친척들을 더욱 크신 은총과 축복으로 채워 주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추모예배 기도문

산 자와 죽은 자의 주님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죽음과 절망의 어두운 그늘 속에서도 영원한 소망을 가지고 살게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은 이미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된 형제와 아브라함의 품으로 불러가신 그날을 맞이하여 추모예배로 모였습니다. 고인에게 영원한 안식을 허락하신 은총을 감사하오며, 오늘까지 고인의 유족과 고인과 관계가 깊었던 모든 분들을 믿음 안에서 붙들어 주시고 이끌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우리 피차 삶과 죽음, 이곳과 저곳으로 갈라져 있사오나 하나님의 은총 밑에 지나온 것을 더욱 감사합니다. 그러나 고인이 하시던 큰 뜻을 이루어 드리지 못한 부족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여기에 있는 우리들 산 자와 죽은 자 모두에게 하늘의 영원한 은총을 베풀어 주사 하늘 영광을 찬양케 하시옵소서.


주님이 우리 곁에 계심을 믿음으로 확인하고 새 소망으로 넘치게 하시며, 실의에 빠진 이에게는 눈을 들어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게 하시옵소서. 이 땅 위의 것을 보고 실망치 않게 하시고, 바로 지금 눈을 들어 부활의 주를 바라보게 하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장례식을 위한 기도
====================


사랑하시는 아버지!
슬픈 가슴안고 머리숙인 온 회중에 하늘의 광명으로 조명하여 주옵소서. 성령님의 뜨거운 역사로써 마음 속에 감동 감화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이장례식이 우리에게 주는 위로와 격려와 진리를 깨달을 수 있게 해 주옵소서. "지금 이후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심에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의 수고를 그치고 쉬려니 이는 저희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있을 곳이 많으니 그렇지 아니하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주여! 이 말씀으 오묘한 진리가 햇빛보다 더 밝게 우리 심령들을 조명하여 주셔서 세상 사람들과 같이 울지 말게 하옵소서. 한숨 쉬지말게 하옵소서. 허탈감에 빠져 절망하지 않게 해 주옵소서.


이 진리 안에 인정을 초월하여, 저 위에 열린 하늘을 통하여 비쳐오는 소망의 빛을 보게 하시며, 위로와 격려를 그 곳에서 받게 해 주옵소서. 특별히 유족들의 심령 속에 이 은혜와 축복이 충만하게 해 주옵소서.

 

지금 우리들이 적막한 관 앞에 둘러샀다고 하는 생각보다, 아버지 보좌 앞에 위로 받고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자랑의 면류관 받아쓰고 영광의 미소 짓는 앞서 간 식구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게 해 주시며, 오히려 적막한 우리의 가슴을
향하여 내가 이렇게 있지 않느냐고 위로와 격려주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게 해 주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들도 이런 시간에서만이 받을수 있는 신앙의 격려와 권면과 인생의 새로운 방향을 위한 결단을 얻을 수 있게 해 주옵소서.

 

온가족에게 이 축복이 분명 새로워지게 해 주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제 하나님의 사랑하는 식구는 갔지만 그가 땅에 남기고 간 아름다운 모습. 본, 덕을 기억합니다. 우리 다 주 앞에 서는 그날까지 선한 싸움 잘 싸우고 달려갈 길 다가고 믿
음 지키며 살다가, 의의 면류관 받아쓰는 최후의 영광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살도록 격려하시고 권면하시며 용기와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오늘의 장례 모든 절차를 주님이 주장하사 영광은 아버지께, 위로는 유족들과 온 교우들에게 있게 하옵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장례식 기도

 

1. 임종예배 기도


위로의 아버지 하나님,
지금, 저희가 이곳에 모여 이 세상을 먼저 떠나 아버지 앞으로 가신 제 어머니, 이갑례 성도님의 장례예식을 거행하고자 합니다. 이제, 주님께서 고인의 영혼을 거두셨으니, 아버지의 품에 편히 안기게 하시고, 이 땅에서 사는 동안 겪었던 모든 슬픔과 눈물을 닦아주심을 믿습니다.


여기 남아 있는 유족과 저희 모두가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늘에 큰 소망을 두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사랑하는 유족들에게 한량없는 위로를 하셔서, 이 모든 아픔을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의 큰 평안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앞으로의 모든 장례절차에 함께 하셔서 평안하고 경건한 의식이 되도록 은혜를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해 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함께하시어 말씀을 통하여 유족들과 여기에 모인 저희 모두가 큰 위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위로예배 기도

 

영원부터 영원까지 살아 계셔서 인간의 생명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저희들의 심령의 눈을 밝히시어 영원히 슬픔과 고통이 없고 기쁨과 감사와 영광이 가득한 주님의 세계를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의 심령이 연약하여 넘어질 때 붙들어 일으켜 주시고, 슬프고 외로울 때 강하고 담대한 신앙을 주셔서 승리의 생활을 하게 하시옵소서. 장례식이 끝날 때까지 모든 일들을 친히 맡아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오며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입관예배 기도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섭리에 순종하여 우리 모두가 엄숙히 머리를 숙였습니다. 인생은 풀과 같고 그 영광은 풀의 꽃과 같아서 시들고 말 수 밖에 없는 것이 인생인 줄을 저희가 압니다.
그러나 오늘 귀한 이갑례 성도님 앞에 서니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저희에게 인생의 의미와 부활의 의미를 알게 하시고, 저희에게 큰 위로를 주시옵소서.
저희에게 위로와 소망이 되시는 아버지 하나님, 이제 이갑례 성도님의 입관 예배를 드리고자 합니다. 주님, 저희가 가서 살 집은 영원한 하늘나라임을 고백합니다.
이미 고인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편히 안식하고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먼저 떠난 고인을 생각하며 슬퍼하는 사랑하는 유족들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해 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함께하시어 말씀을 통하여 유족들과 여기에 모인 우리 모두가 큰 위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 발인예배 기도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이갑례 성도님의 발인예식을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고인이 살던 이 정든 곳을 떠나는 자리에 있습니다. 주님, 그러나 이미 고인은 주님과 함께 황금 동산을 거닐고 있음을 저희는 믿습니다. 이 시간 사망권세를 이기신 주님께서 임하시어 저희에게 부활의 소망으로 가득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유족들을 위해 은혜를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유족들이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가 있음을 알고 큰 위로와 소망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시는 박치요 목사님에게 은혜를 주시고, 저희가 그 말씀을 들을 때에 천국을 향한 소망과 믿음이 더욱 충만하게 하시옵소서. 충청남도연기군금남면영치리 장지까지의 모든 길을 주님께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5. 하관예배 기도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지금 이갑례 성도의 몸을 이곳에 안장하고자 합니다. 그의 영은 하나님께로 왔다가 하나님께로 돌아갔고, 그의 육신은 흙에서 왔다가 흙으로 돌아갑니다. 사랑하는 이갑례 성도님을 보내야 하는 유족들과 여기에 둘러선 저희 모두의 슬픔을 위로해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재림하시는 날, 저희 모두가 부활하여 기쁨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소망과 믿음을 주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6. 추도예배 기도문

 

인간의 삶과 죽음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로 하여금 주의 은혜를 입어 죽음과 절망의 어두운 세계 가운데서도 영원한 소망을 가지고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이갑례 성도님이 하늘나라에 가신 날을 추모하기 위하여 모였습니다. 고인에게 영원한 안식을 허락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오늘까지 사랑하는 가족들을 믿음 안에서 붙들어 주시고 이끌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가족들이 고인이 품으셨던 큰 뜻을 헤아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큰 은혜로 살게 하시옵소서. 이 땅의 것을 바라보고 실망하지 않게 하시고 눈을 들어 부활의 소망을 주시는 주님에게 향하여 살게 하시옵소서.


오늘 추도예배를 통하여 모든 식구들이 위로하며,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으뜸으로 섬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에 함께 하여 주시고, 말씀을 통하여 큰 은혜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

 

** 예술인~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