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hang
장연화(ych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9.2008

전체     95909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인터뷰: 신낙균 의원
08/10/2008 20:13
조회  1063   |  추천   0   |  스크랩   0
IP

 

"한인 이민자들이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길 기원합니다."

전 문화관광부장관인 신낙균 의원(사진)이 LA를 방문 중이다. 개인적인 업무차 잠시 들렸다는 신 의원은 현재 한국에서 여성위원장으로 거론되고 있을 만큼 영향력있는 여성 정치인으로 꼽힌다.

8일 본보를 방문한 신 의원은 최근 한국의 여성문제에 대해 "국회에 여성 사무총장이 나왔을 만큼 여성에 대한 정치.사회적 제도는 어느 정도 갖췄다고 본다. 이제는 이 제도를 현실화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히려 가장 큰 문제로 '교육'을 꼽은 신 의원은 "뜨거운 교육열이 학생들의 학습도는 높여놨지만 정작 인성교육이나 창의적인 교육 시스템은 균형있게 발전하지 않았다"며 "기회가 된다면 교육제도를 경쟁력있게 바꿔보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신 의원은 "최근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한국의 교육이 미국보다 월등하다고 꼽는 것을 봤다"며 "우리의 자녀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기도 했다.

"미국에서 한인타운을 찾으면 동부 유학시절 등이 생각나 늘 반갑다"는 신 의원은 한인들에게 "목표를 갖고 이민오셨으니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해서 꼭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신 의원은 또 "최근 한국의 국회를 보면서 답답해하는 한인들이 있을 것"이라며 "여당과 야당이 대화로 정치를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꼭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신 의원은 신영균 전 SAT한국어진흥재단 이사장의 누나이기도 하다.
                   <2008년 8월 9일자 A-6면>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뷰: 신낙균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