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hang
장연화(ych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9.2008

전체     98320
오늘방문     1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당신의 신원정보, 정확합니까?
12/23/2008 16:38
조회  3967   |  추천   1   |  스크랩   1
IP

<2008년 12월 23일>

지난 주 이민서비스국(USCIS) 남가주 지역 업무를 관할하는 제인 아레야노 지부장과 인터뷰했습니다.

내년부터 신원조회를 강화한다고 하네요.

지금도 깐깐한데 내년에 더 강화한다고 하면 차량국에서 운전면허증을 신청하거나 사회보장국에서 소셜시큐리티 번호를 신청할 때 더 철저히 신원조회가 이뤄질 것 같습니다.

 

이민자가 주의할 점은,

일단 운전면허증이나 소셜번호 신청서류에 작성한 이름과 이민국에 접수돼 있는 서류의 이름이 일치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펠링이 틀리면 신원조회가 안된다는 통보를 받게 되니까요.

 

만일 시민권을 취득했다면 사회보장국 사무실에 가셔서 체류신분을 영주권자에서 시민권자로 변경하십시오.

벌써 오래전에 시민권을 받았기 때문에 <기억이 안난다> <모르겠다>고 하지 마시고,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거주지 인근 사무실에 찾아가서 확인하고 만일 옛날 체류신분으로 돼 있다면 바꾸십시오.

 

만일 결혼을 했거나 이혼을 해서 성이 바뀌었다면 역시 사회보장국에 찾아가 바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신규발급 등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퇴직후 연금을 신청하거나 웰페어를 신청할 때 체류신분이 확인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괜히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사회보장국에 가기 전 인터넷(http://www.socialsecurity.gov/online/ss-5.pdf)에서 소셜번호 신청서(ss-5)를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갈 수 있습니다. 신청서 양식 3번이 체류신분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현재 신분에 맞게 표시하시고 제출하면 집으로 새 카드가 우송됩니다. 사회보장국 사무실에 찾아가기 전 소셜카드를 갖고 가는 거 잊지 마세요. **nc**

 

 

내년부터 남가주 지역 이민자의 신원조회가 강화된다.

이민서비스국(USCIS) LA지부의 제인 아레야노 지부장은 22일 본지와의 송년인터뷰에서 "내년부터 이민자 신원조회가 원활해지도록 가주차량국(DMV)과 사회보장국(SSA)과의 공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원조회 강화는 USCIS에 운전면허증이나 소셜번호 여권을 신청하는 이민자들의 체류신분이 확인되지 않는다며 2차 조회를 요청하는 케이스가 많아지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나타났다.

USCIS는 이에 따라 1월부터 사회보장국의 인터넷 신원조회(E-Verify) 프로그램과 DMV와의 체류신분 확인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한편 이민서류 조회 절차도 한층 강화해 불체자나 비이민자들의 불법적인 서류 신청을 차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A지부는 이미 사회보장국과 DMV와의 신원조회 업무를 전담할 담당자도 임명한 상태다.

아레야노 지부장은 "올해 들어 DMV나 사회보장국에서 운전면허증이나 소셜번호 신청자의 체류신분을 재조사해달라는 케이스가 늘었다"며 "다른 업무진행에도 차질을 줄 정도로 조회의뢰가 많은 만큼 인터넷 신원조회 시스템을 보안시켜 철저히 신원을 조회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당신의 신원정보, 정확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