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hang
장연화(ych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9.2008

전체     64840
오늘방문     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매브니(MAVNI) 프로그램 신청자들께 알립니다
12/28/2010 14:19
조회  6440   |  추천   3   |  스크랩   0
IP 66.xx.xx.248

2010년 12월 28일

 

안녕하세요.

매브니(MAVNI) 프로그램을 일년 더 연장한다는 기사를 27일자로 보도한 후 관련 문의가 정말 폭증하고 있습니다.

알다시피 MAVNI는 외국어나 의료기술을 갖고 있는 외국인을 모병해서 입대한 지 하루가 지나면 시민권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획기적인 제도라 젊은 한인들의 관심이 무척 높네요.

문의 내용을 종합해본 결과 비슷한 질문내용이 많아 정리했습니다. 읽어보시고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 지면을 통해 또 알려드릴테니 중앙일보 많이 구독하고 사랑해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Q. 프로그램 연장안을 자세히 알고싶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원본 기사를 보내달라는 분들도 있습니다.

A. 미국 기사를 번역해서 실은 게 아닙니다. 직접 취재한 내용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첫 시행될 때도 저희 중앙일보에서 처음으로 보도했습니다. 프로그램 연장안은 저희 중앙일보 27일자 1면과 4면에 자세히 실려있습니다. 읽지 못한 분들을 위해 내용을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Q. 육군 모병소에 연락하니 모른다고 하네요.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 지 알고 싶다구요?

A. 내년 초에 모집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육군과 해군, 공군, 해병대에서도 모두 모집할 예정이니 각 모병소에 알아보십시오. 모병소 전화번호는 인터넷을 찾으면 됩니다. 아니면 411, 셀폰으로는 611에 전화해서 알아보세요. 설마 그것까지 저보고 찾아봐달라는 건 아니시죠? 그래도 아래에 웹사이트를 넣었습니다. 카피해서 클릭해보세요.

육군: http://www.goarmy.com/locate-a-recruiter.html

해군: http://www.navy.com/navy/locator/

공군: http://www.airforce.com/contact-us/recruiter-locator/

해병대: http://www.marines.com/rmi

 

==========  아래는 27일과 28일자 중앙일보에 보도된 기사입니다. 참조하세요. ===========

 

국방부, MAVNI(통역·의료 분야 외국인 모병)프로 1년 연장

[LA중앙일보]
공군·해군·해병대까지확대
기사입력: 12.26.10 21:04

 

통역과 의료분야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미군의 '외국인 모병 프로그램(MAVNI.매브니)'이 일년 더 연장됐다.

국방부에 따르면 MAVNI 프로그램이 내년 말까지 추가 연장됐다.

국방부가 최근 각 지역 모병소에 발송한 메모에 따르면 그동안 육군을 대상으로 모집했던 통역과 의료 전문 외국인은 공군과 해군 해병대까지로 확대 모집중이다. 이에 따라 영주권 취득 기회를 찾고 있는 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관계기사 6면>

국방부 관계자는 "지난 일년동안 진행된 매브니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있는 젊은 외국인들이 많이 지원해 현재 활동중"이라며 "프로그램의 성과가 좋다는 판단에 따라 운영 기간을 더 연장시켰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에 연장된 프로그램은 육군 뿐만 아니라 공군과 해군 해병대에도 해당된다"며 "해당 자격을 갖춘 한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매브니'는 자격을 갖춘 외국인이 미군에 입대할 경우 단기간 내에 시민권 취득을 허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국방부가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프로그램이 실시된 첫 해에만 모집정원의 20%가 넘는 200여명이 넘는 한인들이 선발돼 시민권을 취득했었다.

=====

위 기사와 연결된 관계기사입니다.

 

2년이상 합법적 거주자면 지원 가능

[LA중앙일보]
외국인 모병 프로그램 '매브니' 연장
입대 6개월 만에 시민권 한인등 이민사회 인기
기사입력: 12.26.10 21:25

이번에 전격 연장된 외국인 모병 프로그램 '매브니(MAVNI)'는 자격을 갖춘 외국인이 입대한 지 하루가 지나면 미국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9년 실시된 이 프로그램은 1000명 모집 예정에 수천 명이 지원했을 만큼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남가주 지역에서만 110여명의 한인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권을 취득해 한인 커뮤니티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내년 12월 말까지 시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육군에서 1000명을 모집하는 것 외에도 ▶해군에서 250명 ▶해병대에서 125명 ▶공군에서 125명을 각각 선발한다.

국방부 메모에 따르면 육군과 해군.공군은 통역과 의료분야 종사자를 함께 모집하나 해병대는 통역 전문가만 모집한다. 특히 육군과 해군은 의료분야 종사자를 전체 모집자의 10% 이상을 채워야 한다. 통역가의 경우 선발된 입대자의 50% 이상이 입대 시험 평가점수가 '레벨2' 이상이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매브니 신청 자격은 미국에서 2년 이상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이면 된다. 현재 유학생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거나 난민 자격을 받은 외국인도 가능해 영주권 취득 기회를 찾고 있는 한인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해당 비자는 소액투자(E)를 비롯해 학생(F/M) 취업(H) 교환(J) 주재원(L) 예체능 전문가(O/P) 종교(R) 등이다. 단 미국 거주 기간동안 90일 이상 외국에 머무르지 않았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한다. 밀입국이나 체류기간 위반 등 위법 사실이 있으면 자격에서 제외된다.

지원자들은 영어시험과 미군 입대 자격시험을 치르고 신원조회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후에는 통역 병력의 경우 4년 간호사나 군의관은 3년간 의무적으로 복무해야 한다. 선발된 외국인은 입대 후 하루 뒤부터 시민권 신청 자격을 갖게 되며 신청서 접수후 6개월 내에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이민서비스국(USCIS) 관계자는 "현재 선발된 외국인에 대한 서류수속을 우선 처리하고 있다"며 "미군 외에도 직계가족의 서류도 함께 처리해 복무에 이상이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

MAVNI(외국인 모병 프로그램) 괄목 성과…지원자 66% 학사 이상 고학력

[LA중앙일보]

기사입력: 12.27.10 23:35

통역과 의료분야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미군의 '외국인 모병 프로그램(MAVNI.매브니)'이 내년 말까지 추가 연장된 가운데〈본지 12월 27일자 A-1 4면>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가 지난 6월 말 연방의회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매브니 프로그램이 시작된 2008년 11월부터 2010년 6월까지 통역병 5000명과 의료 전문가 1000명을 확보했다.

보고서는 또 확보된 외국인 모병자의 50%가 전문가 이상 수준의 언어를 구사했다고 밝혔다.

또 전체 지원자의 66%가 학사 이상 학력이며 30%는 석사 이상 학력 소유자였다.

국방부는 임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던 매브니의 성과가 뛰어나자 내년 말까지 프로그램을 추가 연장시킨 바 있다.

해당자는 유학(F/M) 취업(H) 등 비이민비자 소유자로 미국에 2년 이상 거주했으며 90일 이상 해외체류 기간이 없어야 한다.

미군 입대자격 시험과 언어 시험 등을 통과한 신청자는 현장에 배치되면 하루 뒤부터 시민권 신청 자격을 갖게 된다.

한편 국방부 보고서는 해외 주둔 작전 진행을 위해 ROTC나 기타 국방부 언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외국어 구사자를 더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