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juhigh
치악인(wonjuhig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2.2011

전체     33779
오늘방문     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재미 원주 중ㆍ고등학교 동문회
06/13/2011 13:19
조회  6634   |  추천   88   |  스크랩   0
IP 72.xx.xx.20


 

재미 원주 중ㆍ고등학교 동문회

 윗사진은 원주 중학교, 아랫 사진은 원주 고등학교 전경 이더래요...

 

아주 오래전부터 미국, 서부지역의 핵심지 L.A.를 중심으로 한 남가주 일대에 수 많은 원주 중ㆍ고등학교 동문들과 그 가족들이 많이 살고 계셨었으나 특별한 구심점이 없이 지내던 중, 1980년대 초에 신순종(7, 5) 동문이 토렌스 남쪽에 위치한 Lomita시에 내과병원을 Open하여 신문, 잡지, 전화번호부 등에 광고를 할 때, 경력란에 원주 중ㆍ고등학교 졸업을 넣게 되자 미스미디어를 통해 이를 보게 된 동문들은 물론 많은 원주분들이 Dr.신에게 연락을 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1987년 초 신순종 동문과 이상혁(18, 16)동문의 만남을 계기로 주소록 등이 준비 되여 동문간에 체계적인 연락이 더욱 활발히 전개 되였고, 급기야 1988년 봄 박상범(2), 신순종, 최명원(7, 5), 최수부(7, 5), 신호근(10, 고8), 이상혁 등 30여명의 동문들이 올림픽의 중식식당 신북경에 모여 남가주 원주 중ㆍ고등학교 동문회 발기를 위한 모임을 갖게 되였으며 최명원 준비위원장, 이상혁 준비위총무를 선출 하였습니다. 

 

 

 

그후 계속해서 동문 상호간의 만남이 이어졌으며, 준비위에서 새로운 동문 찻기는 물론 회칙 초안 등을 준비한 후 드디어 1988년 11월 5일, 뉴서울 호텔에서 원종묵(중5) 동문의 사회로 창립총회를 열게 되었으며, 3시간 가까운 열띤 토의로 수정과 보완을 거친후, 참석인원 전체, 100%의 동의로 동문회 회칙이 제정, 공포, 발효 되였습니다.

 

돌이켜 보니 만으로도 25년이나 지난 이야기가 되였습니다. 기억을 더듬으며 글로 옮기자니, 당시의 동문들의 인적사항이며 날자 등 이리저리 신경이 엄청 많이 쓰이는군요. 동문회에 대한 이야기들은 좀 더 정확한 자료를 보며 계속 보충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워쩌커나, 이왕지사, 재미 원주중고 블러그에 오신 김에 년도별 자료도 보아 주시고, 동문 가족 이야기도 함 들려 주세요, 원주 이야기에는 옛사진도 마카 있드래요. 봉다리에 넣어 가고 싶으시면 추천을 꾸~욱 눌러 주드래~요. 글쿠 아래는 동영상을 이용 YouTube에 올린 원주 고등학교 교가 입니다. 가운데 역삼각형을 눌러 주시면, 북원뜰 울려오는 역사의 진군을 짱짱하게 듣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사 합니다.

 

************************************************************************
 

공지 및 부탁의 말씀

1. 동문 가족 이야기를 제외하고 이 블러그에 올리는 모든 사진과 자료들은, 개인적인 내용은 제외 하도록 합니다. 보다 공적인, 해서, 최소 2명 이상의 동문들 또는 동문 가족들이 함께 한 내용 이상으로 정 하였습니다.

2. 주로 이상혁 동문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던 사진들과 서류들을 의존 하다보니 전체적인 자료가 많이 부족 하군요. 행여 옛 사진, 비디오 등은 물론 가지고 계신 여러 자료들 함께 쉐어 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3. 2014년 4월 1일부로 (혹시라도 생길 사진의 초상권을 포함하여 주소, 전번 등 개인 정보와 사생활 침해 등등의 이유로 비공개를 강력하게 원하는 일부 동문들의 의견에 의해) 새로 업데이트 되는 블로그 내용을 비공개로 전환 하였습니다.

4. 기타 내용은 chuckisok@gmail.com으로 메일 부탁 드립니다.

원주,재미 원주,원중,원고,이상혁
"재미 원주 중고 동문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재미 원주 중ㆍ고등학교 동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