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kang
울프캉(wolfkang)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23.2018

전체     1628
오늘방문     86
오늘댓글     3
오늘 스크랩     0
친구     38 명
  카테고리
  달력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Crazy Rich Asians
10/04/2018 07:43
조회  533   |  추천   7   |  스크랩   0
IP 108.xx.xx.51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Crazy Rich Asians





오랜만에 온 가족이 영화를 즐겼습니다.

아메리카에서 아시안으로 살고 있는 저의 답답하고 삭막한 갈증을 확 풀어주며 기분을 좋게 만드는 청량제 같은 영화였습니다.

개봉 전부터 출연진 모두가 아시안이라는 이유로 화제를 모았죠.

할리우드 영화 100년사 동안에 아시안 영화는 딱 한 편 뿐이었습니다.

1993년 조이 럭 클럽 Joy Luck Club이 북미에서 개봉 되어 3천만 달러의 흥행실적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25년이 흘러 2018년에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Crazy Rich Asians가 개봉했습니다. 9월 말 현재 1억6천5백만 불의 경이적인 박스오피스 수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출연진 전원이 아시안이며 영어로 제작된 할리우드 영화입니다, 켄 정을 비롯한 코리안 아메리칸 배우 두 명이 출연하였습니다. 아시안 영화에 아시안이 출연한 것은 전혀 이상한 일도 아닌데 이렇게 뉴스가 되는 것은 그동안 아시안이 할리우드에서 또 아메리카에서 소외되어왔음을 배경을 깔고 있기 때문이지요.

할리우드에서 아시안 배우는 조연들 틈에 끼어 한 구석자리를 채우는 미미한 존재 이었고 출연료마저도 동급배우들보다 훨씬 낮습니다. 보다 못한 한 한국인 배우가 동등한 대우를 주장하며 나섰다가 그 드라마 시리즈에서 퇴출당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칸 아메리칸도 오래 세월동안 차별화된 취급을 받고 있는 할리우드에서 아시안은 얼마나 오죽했을까요?

코리안 아메리칸으로 한국에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에릭남은 고향인 애틀랜타의 한 극장의 표를 전부 통째로 구입하여 고향의 팬들에게 공짜로 나누어주며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의 흥행을 전적으로 지지하였습니다. 크게 공감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BmhnFeRnat3/?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로맨스의 흔한 클리쉐를 스토리로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통쾌함을 주는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의 대박을 터트린 흥행성공은 아시안 아메리칸의 위상에 변화를 가져오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첫 장면부터 통쾌하게 터지는 웃음부터 아시아의 부자가 보여주는 호화로움의 극치는 거부감 없이 모든 아시안 아메리칸에게 시원한 한방을 터뜨려 줍니다.

Richard Wagner의 The Ride of the Valkyries를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헬리콥터 장면의 패러디에서는 신나게 웃었습니다.

 

Crazy Rich Asians는 제임스 콴의 로맨스 트릴로지 소설 중 첫 번째 작품을 영화화 한 것이며 벌써 두 번째 작품으로 속편이 제작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메리카에서 작가 영화배우 감독으로 활동하는 한국계뿐 아니라 음악 예술 정치 경제 모든 부분에서 활약하고 있는 코리안 아메리칸 모두에게 힘이 되고 용기를 주고 영감을 주었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앞으로 코리안 아메리칸의 더 많은 활약을 기대합니다.

wolfkang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에릭 남,crazy rich asians,케빈 콴,아시안 아메리칸,
"Movie Review 영화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Crazy Rich Asi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