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kang
울프캉(wolfkang)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23.2018

전체     2800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0 명
  카테고리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The November Girl by Lydia Kang 노벰버 걸 - 리디아 강
09/03/2018 22:47
조회  518   |  추천   7   |  스크랩   0
IP 108.xx.xx.51

The November Girl 

by Lydia Kang


노벰버 걸 - 리디아 강

 

review by wolfkang


The November Girl 노벰버 걸 by Lydia Kang


The storm of Lake Superior. She sink the ships and possess death. 

Is this fate of the nature ...or just half?

슈피리어호의 폭풍은 공포와 신비 바로 그녀 자신이다.


Lake Superior 슈피리어 호, 북아메리카 대륙의 Great Lakes, 다섯 개의 거대한 호수 가운데 슈피리어 호는 세계에서 제일 크고, 깊고, 차갑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간에게 두려움을 주는 가장 위험한 호수의 폭풍은 거칠기로 그 악명이 높다. 슈피리어 호수에는 모두 75개의 등대가 세워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호수에 침몰한 난파선의 숫자는 60여척에 이른다. 지금도 발견되지 않는 수많은 난파선이 깊고 어두운 호수의 바닥에 가라 앉아 유령처럼 차갑게 누워있다.

 


SS Edmund Fitzgerald 

1958년에 건조된 대형화물선으로 길이가 222미터나 된다. 그리고 1975년 11월 10일 슈피리어 호에서 거대한 폭풍을 만나 침몰하였다. 선원 29명 전원이 배와 함께 차가운 호수바닥에 가라앉는 비극적인 운명을 맞이했다.


SS Kamloops

캐나다 증기선은 1927년 12월 6일 슈피리어 호수의 아일 로얄을 향해 항해하던 중 22명의 선원과 함께 사라졌다. 그때 배의 마지막 모습은 얼음으로 뒤덮여 있었다고 전해졌다.


SS Henry B. Smith 

강철을 실어 나르는 화물선으로 길이525피트 너비55피트 높이31피트의 배로 1913년 11월, 슈피리어 호를 가로지르며 항해하던 중 Great Lake Storm을 만나 25명과 함께 호수 속으로 유령처럼 사라졌다. 사라진 Henry B Smith는 백년의 시간이 지난 2013년, 난파된 흔적이 고스란히 보존된 상태로 선체가 발견되었다.


SS Bannockburn

이 배의 실종은 지금까지도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1902년 11월 21일 밤 11시경, 75미터나 되는 곡물을 실은 화물선은 21명의 선원과 함께 어떤 자취나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졌다. 

그리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이면 불 꺼진 채로 호수를 항해하고 있는 이 배의 모습을 목격했다는 항해사들의 증언이 이어진다. 지금도 폭풍이 몰아치는 11월이면 슈피리어호수의 차가운 바닥에 누워 잠든 영혼들이 깨어나 유령처럼 수면위로 솟아올라 폭풍이 치는 호수 위를 항해하고 있다고…… 전해오고 있다.

 



이렇게 거대한 배를 단숨에 집어 삼키는 슈피리어 호의 무시무시한 폭풍은 11월, NOVEMBER에 일어난다. 깊은 호수의 바닥에 가라앉은 난파선은 백년이 흘러도 여전히 그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한번 바닥에 가라 않은 시체는 두번 다시 떠오르지 않는다.


11월에 발생하는 폭풍은 포악하고 무자비한 자연이며 지칠 줄 모르는 죽음에 대한 소유욕이 넘친다. 슈피리어 호수를 침범한 배를 거친 파도를 일으켜 그녀의 품안에 사로잡는다. 그 안에 생명들도 그녀의 전리품으로 깊고 차가운 물속에 가두어 간직한다.

우리가 슈피리어 호수를 두려워하는 이유다. 슈피리어 호수는 폭풍의 어머니다. 자연의 힘을 휘둘러 권리를 쥐고 인간들의 피와 심장을 뺏음으로 자연의 순리를 지켜나간다.

이런 슈피리어 호수는 공포스럽고 신비하다. 슈피리어 호는 살아 있는 자연이다. 

폭풍우에 거칠게 솟아오른 파도에서 분노한 여신의 얼굴이 솟아오른다. 

어머니  Mother, Great Sea 또는 Gracie라고 불린다. 

슈피리어 호수, 바로 그 자신이 자연의 어머니다.


 

 

줄거리 - 

헥터는 마지막으로 완벽한 가출을 계획했다.

한국인과 미국인의 피가 반씩 섞인 그는 한국에서 버림받고 미국의 작은 아버지에 

맡겨진 후, 폭력과 학대로부터 도망을 시도한다.

슈피리어 호수의 아무도 없는 섬에서 열여덟 성인이 될 때까지 숨어지내면 된다.

혹독한 겨울에 생존하는 것만이 목표였다.

그의 앞에 유령같은 소녀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Anda, November Girl. 

그녀는 슈피리어호를 지배하는 폭풍의 여신으로 배를 침몰시키고 인간의 죽음을 취하여 본능적인 갈증을 채워야 하는 운명으로 태어났다.

인간의 반과 자연의 반이 만나면서 슈피리어 호수의 비극적인 판타지가 시작되고

안다와 헥터의 숙명적인 만남은 슈피리어 호수의 폭풍의 여신의 분노를 일으킨다.


 


읽고 나서- 

판타지가 우리 주변의 자연에서 일어나는 사실을 바탕으로 할 때 그 설득력은 최고에 이른다. 

감히 그 누가 상상이라도 했으랴? 백년이 넘도록 수많은 배와 생명을 집어 삼킨 슈피리어 호수의 폭풍이 Mother Nature Super Spirit, 바로 그녀일 줄이야!

비극적인 사실을 배경으로 신비의 세계와 현실도피가 충돌하면서 초현실적인 판타지 세계가 펼쳐진다.

슈피리어호수를 직접 본 사람이라면 November Girl, Anda를 느낄 수 있다. 호수에 손을 담그면 섬뜩한 차가움이 핏줄을 타고 머리끝까지 전해온다, 침몰 된 배와 그 안에 갇힌 영혼들의 소리 없는 아우성이 심장에 터질 듯이 메아리친다.

마지막까지 I Love You! 외침을 기대했는데……. 하지만 폭풍우속에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안다. 

작가도 알고, 나도 알고 ,헥터, 마더, 셀커크 모두 안다.

Anda도 안다.


Anda Forever!

  


Indigo나 Chapters 같은 대형서점에서 YA, Teen Books 섹션에 어마어마하게 진열되어 있는 책들을 보게 된다. Romance나 Fantasy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며 한국의 책방에도 청소년을 위한 장르가 있었나 생각하게 된다. 아직도 책이란 지식이나 교육적인 것으로만 인식되고 있고 따라서 청소년들에게 권하는 책이란 역사 과학 사회 인문 교양서적 그리고 고전 클래식 문학 서적에 집중되어 있다. 여전히 고리타분하다.

The November Girl은 Young Adult Fantasy 장르에서 두 번째로 읽은 작품이다. 서문을 읽었을 때부터 기대와 설렘으로 넘쳤고 첫 장부터 판타지 소설의 참신하고 매력적인 아이디어에 감탄하고 신선한 화법 톡톡 튀는 표현과 비유와 상큼한 서술에 푹 빠져 들었다. 안다와 헥터가 각자의 시점에서 1인칭 화법을 챕터마다 번갈아 구사했다.

Lydia Kang작가의 아름답게 써내려간 문장에 감탄하지만 조금은 장황한 설명이 긴장감을 떨어뜨렸다면 내가 너무 조급하게 생각한 걸까? 어쩌면 청소년을 위한 소설이기에 그럴 수 있겠다.

작가 리디아 강의 다른 작품, 아무 제약이나 구속 없이 마음껏 자유롭게 풀어낸 상상의 판타지를 기대한다.

 


***************************************

작가


리디아 강

Lydia  Kang 


Author of young adult fiction, adult fiction and non-fiction, and poetry. She graduated from Columbia University and New York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completing her residency and chief residency at Bellevue Hospital in New York City.


  리디아 강 작가는 미국 워싱턴에서 태어난 코리안 아메리칸으로 의사이자 소설가로 활약하고 있다. 콜럼비아 대학교 (Columbia University) 및 뉴욕 의과 대학 (New York University)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2013년 출판한 영문 소설 ‘Cotrol’과 속편인 ‘Catalyst’(Penguin, 2015)는 메디컬 과학 추리소설이며 2017년 발표한 ‘QUACKERY: A Short History of the Worst Ways to Cure Everything’은 의학 상식을 파헤친 논픽션이다.

The November Girl, TOXIC 등 그의 여러 작품이 Young Adult Fiction이지만 최근 발표한 'A Beautiful Poison'(2018)역사 법의학 미스테리로 Adult Fiction이다. 

Lydia Kang은 현재 네브라스카 주의 오마하에 살고 있다. 


Works 

CONTROL 2015

CATALYST 2016

THE NOVEMBER GIRL 2017

A BEAUTIFUL POISON 2017

QUACKERY: A BRIEF HISTORY OF THE WORST WAYS TO CURE EVERYTHING 2017

TOXIC 2018

 

    


  


  


  


 Lydia Kang 

 http://lydiakang.com/books/


  



 wolfkang

 

Lydia Kang,The November Girl, 리디아 강, 노벰버 걸,한국계 미국인 작가
이 블로그의 인기글

The November Girl by Lydia Kang 노벰버 걸 - 리디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