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3397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잘못된 차 수리 상식 - 돈 낭비 마세요!
09/07/2011 16:50
조회  2530   |  추천   2   |  스크랩   0
IP 209.xx.xx.110

경기가 쉽사리 살아나지 않네요. 이럴 차가 고장나서 고쳐야 된다면 지갑에 구멍이 생기죠. 더구나 몰라서 전문가라는 사람들 말만 듣고 필요없는 데도 차를 고친다면 일이죠.

사실 자동차 수리나 진단과 관련해 유효성이 상실된 이야기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상 진실이 아닌, 잘못 알려진 수리 관련 상식을 Mainstreet.com 에서 소개하고 있네요.

괜히 쓸데없는 수리에 낭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    3천마일에 한번씩 오일 체인지.

Edmunds.com  3,000천마일에 한번씩 오일 체크 하는 옛날 이야기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들어 생산된 최신 차들의 대부분은 7,000마일에 한번 정도 오일 체인지 해주면 됩니다.

 

2.    오일 딥스틱(Dipstick) 체크.

전문가들이 자주 하는 말이 딥스틱으로 오일을 체크한다는 겁니다. 찍어봐서 색깔이 블랙이면, 오일 체인지를 해야 한다는 거죠. 그러나 Edmunds.com 따르면, 오일은 원래 처음부터 검정으로 변하게 되있고, 그래야만 한다는 겁니다. 또한 다른 첨가제 때문에 오일의 색깔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딥스틱 찍어서 검정이라고 쓰지 마세요.

 

3.    gas cap 문제가 아닙니다.

CarMD.com 따르면, 이상 개솔린 주유구 뚜껑(gas cap) 엔진 체크등이 켜지는 가장 원인이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O2 sensor, catalytic converter, spark plug,  mass airflow sensor 차의 안전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괜히 gas cap 손대서 쓰지 마세요.

 

4.    브레이크 채우는 조심.

Consumer Reports 따르면, 브레이크 (fluid) 관련된 잘못된 오해가 있다고 합니다. 액이 적으면, 다시 채워야 한다고 예전에는 생각했씁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고 Consumer Reports 지적합니다. 오히려 브레이크 액을 즉각 체크함으로써 브레이크에 문제가 발생할 있다고 하네요.

 

5.    배터리 충전 금방 됩니다.

옛날에는 플러그를 뽑기 동안 죽은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정확했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아닙니다. 차일수록 엔진에만 파워를 공급하는 아니라, iPod, hot seat, GPS, TV에도 전원이 들어가죠. 그래서 충전 시간이 이제는 길어져야 합니다. 30 정도는 돼야 합니다. 그래도 되면, 배터리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모르면 채로 베이는 세상이니, 괜히 잘못된 지식에 낭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잘못된 차 수리 상식 - 돈 낭비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