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4159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차 연비 강화 제품에 헛돈 쓰지 마세요!
08/11/2011 14:07
조회  1609   |  추천   2   |  스크랩   1
IP 209.xx.xx.110

개솔린 가격이 올라가면서, 개솔린 절약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도 번창하고 있다네요. 그런데 이런 제품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AOL auto 에서 이런 개솔린 절약 제품의 효능을 직접 점검해봤다고 합니다.

 

·         자석화 상품 = 북쪽만 알려준다

이런 장치는 연료 주입구 바로 앞에서 연료선 주위를 감쌉니다. 연비가 5 – 20% 좋아진다는 주장을 합니다.

Petro-Mag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이걸 만드는 회사에서는 콜레스테롤 약품이 심장에서 작동하는 원리와 같다고 광고합니다. 개솔린이 연료선을 막는 것을 예방한다고 말한다네요. 그리고 연료 활성체는 엔진 수명과 똑같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è 그런데, 환경보호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에서는 효과가 전혀 없다고 강조합니다. Petro-Mizer, Polarion-X, Super-Mag Fuel Extender, Wickliff Polarizer 같은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봤지만, 연비 향상이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 하네요.

 

·         공기 소용돌이 기술 = “

공기 소용돌이 기술(Air swirling technology) 엔진 조절판 바로 앞에 있는 공기 주입구 안에 설치됩니다. 이론적으로 기술은 작은 공기 소용돌이를 일으켜서, 공기/연료 혼합 비율에서 연료 방울의 원자화를 촉진시키고, 결국 연소 과정의 효율성을 증진시킴으로써 작동된답니다.

Tornado Fuel Saver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연비가 7 – 28% 향상된다고 주장하는데요. 마력도 4 - 13마력 증가한다고 합니다. 설치 시간도 2- 5분이라고 하네요.

è 그러나 3개월간 제품을 테스트한 전문가는 연비 증진 효과는 갤런당 0.1마일이었다고 합니다. 어떤 때는 갤런당 0.4마일이 빠졌다고 하네요. 또한 마력은 전혀 증가되지 않았다네요. 힘이 좋아졌다고 느꼈다는 운전자는 그렇게 느끼고 싶은 마음이 들었기에 그랬을 이라고 전문가가 진단했다네요.

 

·         PCV "공기 불어넣기(air bleed)" 기술 = “지갑만 축낸다

Ram-Jet Fuel Saver 같은 제품은 엔진에 공기를 불어넣어서 엔진을 더럽힐 수도 있는 부식성 입자를 없애준다고 선전합니다. ADAKS Vacuum Breaker Air Bleed, Auto-Miser, Ball-Matic Air Bleed, Grancor Air Computer, Hot Tip 이런 류의 제품입니다.

è EPA에서 테스트를 해봤지만, 쓸모없었다고 합니다.

 

·         연료 첨가제Fuel additives

연료 첨가제를 연료 탱크에 넣어주면 연비가 좋아진다고 주장합니다. 엔진이 깨끗하게 연소되기 때문에 연료 옥탄가가 올라가고, 연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è EPA에서Bycosin, El-5 Fuel Additive, Dyno-Tab Fuel Booster 제품을 테스트해봤지만, 아무런 효과도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         이밖에,

o   Vapor Bleed Devices

o   Ignition Devices

o   Fuel Line Heaters

o   Metallic Fuel Line Devices

o   Oils and Oil Additives

 

è EPA 검사에서 연비 증진 효과 전혀 없음. 결론은 괜히 낭비하지 마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차 연비 강화 제품에 헛돈 쓰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