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5106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여름철 자동차 배터리 관리 8계명
08/05/2011 13:44
조회  2214   |  추천   0   |  스크랩   0
IP 209.xx.xx.110

아래 글은 OSEN에서 퍼온 글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관리 8계명입니다.


[데일리카/OSEN=정치연 기자] 여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와이퍼와 에어컨, 시가잭의 사용량이 많아 배터리가 쉽게 방전될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철 효과적인 자동차 배터리 관리법을 소개한다.


정차 전기장치 끄고 시동 끄세요!

전기장치들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을 끄게 되면 헤드라이트나 에어컨,라디오 등이 배터리 전원으로 작동돼 배터리가 충전되기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 방전될 있다.

그늘에 주차하세요!

여름에는 고온으로 인해 발생하는 배터리 고장 사고가 더욱 빈번하다. 자동차의 배터리 역시 온도에 민감함으로 고온에 장시간 차량이 방치되지 않도록 그늘진 곳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

배터리 배선과 청결도 확인하세요!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에는 배터리의 배선을 확인해 피복이 벗겨지거나 헐거운 전선이 없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엔진 룸에 빗물이 들어오면 누전이 일어날 있기 때문.

배터리의 플러스 극과 마이너스 극의 단자 주위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한다. 배터리 단자 주변에 하얀가루가 생성된 경우 가루를 방치하면 접촉불량 배터리 성능 저하를 일으킬 있다.

1주일에 한번은 시동을 걸어주세요!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 엔진 상태와 함께 자연 방전된 배터리의 전압을 올려줘야 한다. 배터리의 전압은 일정 정도를 지나면 전압이 낮아져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에어컨은 1시간마다 꺼주세요!

장시간 에어컨을 가동시킬 경우에 전력소모 과다로 인해 배터리의 온도가 상승하며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킬 있다. 특히 에어컨 사용과 전조등, 와이퍼 과다전력으로 인해 배터리 과열 현상이 일어날 있으므로 에어컨은 1시간에 한번씩 5 정도 가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동 상태에서 장시간 오디오 사용 주의하세요!

자동차용 배터리는 엔진을 상태로 사용하는 일이 잦을 경우 수명이 단축되므로 전자기기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태양빛이 강렬한 도로의 주차장이나 도로의 경우에는 외부 온도 자체 만으로 배터리의 온도가 올라가므로 장기주차를 가급적 피한다.

이럴 배터리 교체하세요!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용량이 서서히 감소한다. 엔진룸의 온도, 보관방법, 방전기간, 방전전류, 충전전류 등에 따라 사용기간이 다르지만 이상징후가 생긴다면 즉시 교체해야한다.

방전된 배터리의 충전 후에도 계속 방전되거나 헤드램프의 밝기가 어두워졌을 , 충전을 해도 배터리 인디케이터가 녹색으로 변하지 않을 때는 점검 교체를 권장한다.

배터리 외부 단열재로 감싸주세요!

에어컨을 켜면 라디에이터이 열이 배터리에 전달돼 수명이 단축 있다. 배터리를 단열재로 감싸면 배터리로 전달되는 외부 열을 차단해 배터리 성능저하를 막을 있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김민 이사는 "여름철에는 에어컨, 와이퍼 과도한 전기장치 사용으로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배터리를 수시로 점검하고 교환시기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말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여름철 자동차 배터리 관리 8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