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5769
오늘방문     1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차에서 돈 줄줄 새는 10곳은 어디?
06/07/2011 17:13
조회  2315   |  추천   8   |  스크랩   2
IP 209.xx.xx.110

차는 때도 돈이 많이 들지만, 유지하느라 돈을 많이 쓰죠. 그러니 유지비만 아껴도 가계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 10가지가 없이 차에 돈을 많이 쓰는 경우라고 합니다. CBS 머니워치에 올라온 절약 방법을 소개합니다.

 

1. 3 마일에 한번씩 오일 체인지. 옛날 얘기인데도 여전히 딜러나 수리점에서 벌기 위해 퍼뜨리는 소리입니다. 매뉴얼에 나오는 대로 5,000 - 7,500 마일에 한번씩만 오일 갈아도 충분합니다.

 

2. 쓸데없이 프리미엄 개솔린 넣기. 매뉴얼에 프리미엄 개솔린을 넣으라고 되어 있지 않는 , 프리미엄 개솔린에 쓰지 마세요. 일부 럭서리 등을 제외하고는 프리미엄 개솔린이 필요없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개솔린을 권장한다고 해도, 레귤러 개솔린으로 충분합니다.

 

3. 에어 필터 교체하지 않기. 4 마일에 한번씩 에어 필터를 바꿔주지 않았다면, 연비에 좋지 않습니다. 연비가 10 – 15% 나빠질 있습니다. 25,000 마일 지나면 한번씩 갈아주세요.

 

4. 브레이크 패드 체크 하지 않기. 패드만 바꿔줘도 나중에 문제가 생기는 예방할 있습니다. 150달러 이하 비용으로 교체 가능.

 

5. 연비 향상 첨가물과 장비 구입. 연료 첨가제나 장비 광고가 엄청 많죠. 연비가 향상된다는 달콤한 말을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효능이 입증된 연구 결과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괜히 낭비하지 마시길.

 

6. 엔진이나 에어컨 튠업. 이것 역시 옛날 이야기일 뿐입니다. 최근에 나온 엔진은 컴퓨터를 통해 계속 튜닝되고 있습니다.에어컨의 경우 바람이 나온다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바람이 나오면, 고치면 뿐입니다. 튜닝하지 마세요.

 

7. 냉각제 교체. 엔진 냉각수 교체하라는 얘기를 미캐닉이나 딜러에서 들을 있습니다. 냉각수 교체는 주행거리가 엄청 많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요새 나온 냉각수는 갈색이나 옅은 빨간색인데요, 5년이나 5만마일은 거뜬하도록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건 옛날의 녹색 냉각수 수명의 배라고 합니다.

 

8. 체크 엔진 경고등 무시하기. 대시보드에 있는 등이 켜지면 연료나 배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등이 켜지게 하는 요인의 하나인 산소 센서 오작동은 연비를 나쁘게 있습니다.

 

9. 비싼 고성능 타이어 구입. 타이어를 교체할 때가 되면, 스포츠카에 들어가는 고성능 타이어를 쓰라고 하는 소리를 들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타이어는 값은 배나 비싸지만, 부드러운 고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수명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포츠카를 모는 것도 아닌데 필요한가요?

 

10. 내장형 네비게이션 옵션 구입. 차를 경우, 네비게이션 시스템 옵션을 선택하면 2천달러 이상 줘야 합니다. 요새 나오는 스마트폰에는 네비게이션 기능이 들어있고 업데이트도 됩니다. 하지만 내장형 네비게이션은 업데이트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차에서 돈 줄줄 새는 10곳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