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6564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중고 타이어를 구입하겠다구요?...흠~
04/04/2011 17:30
조회  5534   |  추천   5   |  스크랩   0
IP 209.xx.xx.110

타이어 바꿀 때가 됐나요? 그래서 얼마 아낄 있다는 계산에 중고 타이어를 살까 생각한 적이 있나요?

사실 돈만 생각하면 중고 타이어 사는 매력적이죠. 또한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보면 친환경적이적인 같구요.

경제가 살아난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어려운 요즘 시기에 페니라도 아끼고 싶죠. 그리고 타이어 사는 예산을 미리 잡아놓지 않을 가능성도 많죠. 최근 들어 타이어 가격 인상폭도 가파랐고, 인상 횟수도 잦았죠. 또한 원유 가격이 대폭 뛰며 원유 기반 원자재 값도 올랐죠. 그러니 타이어 한번 사는 재정적으로 부담되죠.

그래서 일부 소비자들은 대안으로 부분적으로 닳은 중고 타이어를 구입하고 있는데요. 이게 정말 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일까요?

è 답변은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중고 타이어는 절대 사지 마세요.

중고 타이어가 어디서, 어떻게 쓰여졌는지 모릅니다. 타이어가 과적 차량에서 쓰였을 수도, 바람이 빠진 운행됐을 수도, 엄청 과속한 차에 쓰였을 수도 있습니다. 가지 이상 이유가 합쳐진다면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 흠이 있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중고 타이어는 안전하지 않을 있습니다.

중고 타이어가 안전하지 않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아무도 모르니깐, 조심하는 거지요. 또한 타이어 역시 나이가 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품질이 떨어집니다. 오래 , 쓰지 않은 스페어 타이어 역시 운행하면 위험한 마찬가지입니다.

è 중고 타이어의 과거를 모른다면 괜히 사서 위험을 감수하지 마세요. 타이어를 사서, DOT 코드를 참고해서 타이어 수명이 2 미만인지 확인하세요.

그런데 사람들은 항상 중고 타이어를 팔고 있죠? 일부 타이어 딜러들이 중고 타이어를 팔고,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 판매도 합니다.

타이어를 사면 소비자 등록이 되기 때문에 리콜이 경우 연락을 받습니다. 그런데 중고 타이어는 이런 혜택이 없습니다. 사실 중고 타이어가 과거에 리콜 대상이었는지도 모르죠.

그럼 중고 타이어가 붙어있는 중고차도 사는데, 중고 타이어는 되나요? 물론 중고차에 붙어있는 중고 타이어의 내부 상태는 정확히 모를 있지만, 차를 봐서 타이어의 컨디션은 짐작할 수가 있죠. 차의 마일리지, 점검 기록 등을 보면 타이어 상태가 어느 정도 알게 되죠.

 



이 블로그의 인기글

중고 타이어를 구입하겠다구요?...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