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3470
오늘방문     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차 접촉사고 났을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은?
03/23/2011 14:51
조회  5735   |  추천   9   |  스크랩   9
IP 209.xx.xx.110

도로에서 접촉사고나 고장이 발생하면 당황하게 되죠. 아무리 마음이 그래도 해야 것과 하지 말아야 것이 있습니다. MSN Auto 에서 정리한 명심해야 항목 옮겨봅니다.

911 전화해서, 답변하고, 전화를 끊는다
충돌사고가 아무리 경미한 거라도, 411 아니라 911 전화거세요<한국과는 거꾸로죠. 한국은 114, 119인데요>. 411 걸면 가장 가까운 관할 경찰서가 아니라 경찰 헤드쿼터의 메인 배치소에 연결될 있습니다. 그러면 사고의 위치를 결정하는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911 일단 연결이 되면, 질문에 답하세요. 911 센터에는 전화 통으로 필요한 얻을 있는 질문 과정이 있습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자기가 필요한 말하려고 하는데, 오히려 911 요원의 질문에 따라 가는 효과적입니다.

전화 통화가 끝나면, 전화를 끊고 사고 현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에 집중하고 경찰이나 기타 응급 요원들의 질문에 답합니다.

경미한 충돌이라면, 교통 흐름에서 벗어나 정보를 교환한다
무시할 정도의 재산상 피해가 있거나, 사망이나 중상이 없는 사고의 경우에는 차를 가능한 다른 차의 흐름으로부터 멀리 옮기세요. 그래야 2 충돌 가능성을 줄이고  교통 체증을 최소화합니다.

사고 현장을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면 셀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세요. 때는 차를 바깥으로 옮겨서는 됩니다.

사고 차에서 생기는 피해가 일정 정도 이하라면, 경찰이나 사고 관련 당사자 누구도 DMV 사고를 보고할 의무가 없습니다.

그러나 경찰에 전화를 걸었더라도, 다른 당사자와 정보를 교환하세요. 사고 현장이 안전하다면 경찰이 오기를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일어난 것을 노트해놓고, 목격자를 확보하세요.

사고가 심각하다면, 잔해물을 하나라도 줍지 마세요. 사고를 조사할 , 경찰은 목격자의 진술보다는 충돌 사고 현장의 구체적 증거를 의존합니다.

심각한 충돌일 때는, 차를 움직이지 않는다
사고 후에도 차가 움직일 있다면, 깜빡이와 헤드라이트를 켜서 다른 운전자들이 위험 상황을 알리세요. 반사가 되는 응급 삼각대가 있고 심각한 부상을 입지 않았다면, 삼각대를 설치해서 사고 현장을 잘보이게 하세요.

필요하다면 응급조치를 먼저 취하고, 차에 불이 붙지 않았다면 부상 입은 사람은 차에 그대로 두세요. 차는 TV에서 나오듯 그렇게 폭발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이나 다른 승객이 다쳤다면, 조사 서류에 그것이 반영되도록 하세요.

모든 원래 자리에 그대로 놔두세요
심각한 사고에서는 길에 흩어진 부품이나 사람의 소지품을 주워서는 됩니다. 사람들이 물건을 움직여 버리면 경찰의 조사가 어려워집니다. 사고 났을 위치에 모든 그대로 있어야 가장 좋습니다.

누가 무슨 말을 하더라도, 사고에 관련됐다면 누구의 잘못이냐를 놓고 싸우려고 들지 마세요. 결국에는 누가 얼마나 책임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대개 보험사의 몫이니깐요.

결론적으로 말해서,
사고 직후 해야 간단합니다. 이미 벌어진 좋지 않은 상황이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식으로 행동하세요. 마음의 평정을 유지해서, 상식이 이끄는 대로 행동하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차 접촉사고 났을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