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6489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주유소 주유 기계가 얼마나 정확할까요?
03/10/2011 17:05
조회  8051   |  추천   2   |  스크랩   1
IP 209.xx.xx.110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은 기계를 한번이라도 의심해본 있으세요?

저도 지금껏 실제 넣은 개솔린 양과 가격이 일치할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요즘처럼 개솔린 가격이 계속 오를 때는 센트 차이도 크게 느껴지는데요.

Cars.com 에서 소개한 주유소에서 소비자 속이는 가지 기법 옮겨봅니다.

1. 주유 전에 이미 돈이 나간다!
주유소에서 개솔린을 넣기 위해 노즐 스위치에를 당기기도 전에 미터에 이미 돈이 찍힌 경우가 있다네요. 이건 주로 펌프 내부에 있는 부품이 닳아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소비자가 주유 스위치를 누르면 주유 스위치가 약간의 개솔린으로 스스로 재충전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내부 부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재충전을 위해 개솔린을 소비자에게 물리게 되는 거죠.

2. 주유를 멈춰도 돈은 올라간다!
주유 노즐이 탱크가 가득 찼다고 생각해서 찰칵하고 멈춥니다. 하지만 주유 펌프 기계는 개솔린이 들어가지도 않는데도 계속 돈을 물립니다.

3. 실제 주유량이 적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런 일이 생길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펌프가 넣었다고 기계에 찍힌 것보다 실제 주유를 적게 거죠.

4. 사인에 적힌 가격보다 실제가 비싸다!
주유소에서 지나가는 손님들이 보게 대형 간판에 붙여놓은 개솔린 가격이 손님이 실제로 지급하는 것과 차이가 나는 거죠. 물론, 손님은 사인에 적힌 가격보다 많이 내게 되죠. 물론 나쁜 의도라기 보다는, 간판을 빨리빨리 바꾸는 탓이 크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주에서 주유소 기계를 조사해본 결과라고 합니다. 2008 자료인데요, 전체에 주유 펌프가 66천개가 있는데, 해에 3분의 1 정도가 인스펙션을 받는답니다. 9% 소송을 당할 수도 있을 정도의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 주유량이 모자란 것도 인스펙션의 1 – 2% 이른다고 하네요.

è 주유소에서 속는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10갤런을 주유하고 멈추는 겁니다. 그러면 사인에 적힌 가격과 실제 부과 가격이 같은지 금방 수가 있죠.

 
이 블로그의 인기글

주유소 주유 기계가 얼마나 정확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