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carbuyer
Why Pay More?(WiseCarBuye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7.2010

전체     333541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차에서 나는 냄새 쉽게 없애려면?
07/13/2010 14:43
조회  4759   |  추천   8   |  스크랩   8
IP 209.xx.xx.110

자기 차에서 이상한 냄새가 조금도 나지 않는 운전자가 몇이나 될까요. 커피도 쏟고, 자녀들이 음식물을 흘리기도 하고, 담뱃재도 떨어지고, 냄새의 원인이야 끝이 없겠죠.

차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거나 줄일 있는 방법을 AOL에서 가지 소개했네요.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천장까지 진공청소(Vacuum) 깨끗이 한다.

적어도 달에 번은 진공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진공청소를 하면 눈에 보이는 , 머리카락 등을 바닥에서 없앨 있고 바닥 깔창에서 나는 냄새도 제거할 있습니다.

·         내부청소 : 천장을 잊지 마세요. 중력의 법칙이 내부에서도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담배 연기, 그을음, 기타 퀴퀴한 냄새가 나는 독소가 천장에 숨어듭니다. 그러니 천장도 진공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         그러나 조심하세요: 조금 오래된 차라면 천장에 이미 균열 같은 문제가 있을 있으니 과도한 진공청소는 문제를 심화시킬 있습니다.

 

2.    공기 청정제만으로는 됩니다.

공기청정제는 향수와 같습니다. 공기청정제는, 농구를 시간 다음 씻지 않고 향수만 뿌리는 것에 비유할 있겠죠. 대신 냄새 제거제(Febreze Glade) 가끔 이용하세요. 냄새를 잡아먹는 제품은 화화적으로 나쁜 냄새와 섞여서 나쁜 냄새를 묶어둔다네요.

 

3.    섬유 유연제(Fabric Softener) 활용하세요!

세탁 건조기에 사용하는 섬유 유연제는 옷을 주름지지 않게 해주는 역할 아니라 최고의 공기 청정제의 기능도 합니다. 아이들이 앉는 의자 밑에 섬유 유연제를 깔아두면 이상한 냄새가 섬유 유연제 안으로 빨려들어간다네요. 대신 섬유 유연제에서는 상쾌한 냄새를 내뿜는답니다. 거의 자연에서 나무의 역할이네요.

 

4.    플래스틱은 냄새 먹는 하마!

냄새는 운전대, 핸들과 문의 덮개, 기타 다른 내부 표면에 달라붙습니다. 이런 표면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윈덱스(Windex) 사용하세요. 윈덱스를 대시보드나 운전대 같은 곳에 직접 뿌려 사용하지 말고, 걸레나 페이퍼 타월 같은 곳에 윈덱스를 뿌린 표면을 닦아주세요.

 

5.    스컹크 냄새에는 겨자(Mustard) 천적!

안에 스컹크 냄새가 퍼졌을 때는 겨자와 따뜻한 물을 이용하라네요. 마른 겨자 컵을 따뜻한 버킷에 섞어서 다음 타이어와 , 아래 닿는 곳에 뿌려주라네요. 분무기(스프레이) 넣어서 찍찍 뿌려도 좋구요.

 

6.    말리자.

젖은 매트를 씻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쓰면 냄새의 온상이 됩니다. 눈이나 비가 오는 계절에는 매트를 자주 씻어주세요. 같은 쏟았다면 페이퍼 타월이나 걸레 등으로 재빨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대형 진공 청소기로 습기를 빨아주세요. 빠르면 빠를수록, 냄새는 빨리 사라집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차에서 나는 냄새 쉽게 없애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