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irch
언스크립트(winbirc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1

전체     165080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평범한 직장인이 월급만으로 부자되는 방법
09/14/2019 19:06
조회  49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221

1. 빨리 시작하되, 절대로 서두르지 마라

멋진 성공담을 접할 때면 자신도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로 가슴이 두근거렸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순간이 지나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어제와 변함없는 오늘이 반복되고 그러다 보면 성공은 역시나 남의 일일 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지금의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분명 변화가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그 변화라는 것은 가만히 기다리고 있다고 해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깨닫고, 스스로 실천하지 않으면 원하는 방향으로의 변화는 있을 수 없다.

무언가를 통해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기 바란다. 빨리 시작하라는 것은 젊은 나이에 시작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깨달았을 때 바로 실천하라는 뜻이다. 나이가 많아서, 혹은 적어서, 직장 생활 때문에 바빠서, 돈이 없어서…. 시작하지 못하는 핑계들이 앞서 떠오른다면 아직 절실함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다.

?

정말 절실하게 원한다면 생각을 바꾸고, 장애물로 여겨지는 여러 여건을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 어디로, 어떻게 첫발을 내디뎌야 할지 고민해 보고, 그래도 정 모르겠으면 어디로든 그냥 일단 한 발을 옮겨보자. 그렇게 시작하게 되면 새로운 길들이 보일 것이다.

필자 역시 아침에 30분 일찍 일어나고, 저녁에 회식자리에서 조금 일찍 일어서고, 마냥 쉬고 싶었던 주말 시간을 활용해 경매 공부를 시작했다. 그리고 나와 같이 경매 시장에 진입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그러나 시작은 함께했지만 지금은 보이지 않은 사람들 역시 많다.

?

경매 관련 책을 읽고 강의를 들은 후에 열정으로 가득 차 한 발을 내디뎠지만, 패찰이 이어지거나 낙찰을 받았더라도 기대만큼의 수익을 올리지 못하면 쉽게 포기하고 마는 것이다. 경매 투자 한 건으로 일확천금을 꿈꾸는가?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 조급한 마음은 금물이다.

2. 지치지 않을 정도의 최선을 다한다

?

어떤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그 결과만큼이나 과정도 중요하다. 그리고 최선을 다했을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믿음 또한 매우 중요하다. 과정이 너무나 힘겹다면, 그리고 미래가 불투명하다면 꾸준히 최선을 다할 수 있겠는가?

?

과정은 어느 정도 자신에게 달린 문제이다. 필자의 경우에도 처음에는 경매와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잘 견딜 수 있을지 자신이 없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은 익숙한 데에서 벗어나는 것을 거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먼저 생각과 마음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했다.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그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편하고 익숙한 현재까지의 생활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수도 없이 반복해서 되뇌며 자신을 설득시켰다. 그렇게 마음을 변화시키자 몸도 그것에 맞게 적응하였고, 내가 원하는 삶으로 가는 과정을 즐기게 되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장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분석하여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접목해서 좋아하면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일을 목표로 세우고 최선을 다한다. 그러한 목표에 대한 몰입은 굉장히 즐거울 뿐만 아니라 놀라운 결과들을 가져다준다.

?

필자가 한 가지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경매는 어느 분야보다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대가가 따르는 투자’라는 점이다. 자신의 장점들을 잘 살려서 경매라는 새롭고 멋진 기회를 꽉 잡아보기를 바란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한순간에 확 타올라서 사라지는 열정이 아닌, 잔잔하지만 꾸준히 유지되는 열정과 노력이다.

3. 긍정적인 사고와 말의 힘

정반대의 성향을 지닌 두 후배가 있다. 필자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경매 투자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을 옆에서 직접 보면서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요청해 왔다. 매우 아끼는 후배들이었기 때문에 고르고 골라서 좋은 물건 몇 개를 추천해 주었다.

?

한 후배는 현장에도 가고, 궁금한 것들을 한 번씩 질문해 가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입찰에 임했고 그 결과 낙찰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해 주었다. 그러나 다른 후배는 입찰 전날까지도 조용해서 먼저 연락해 보았더니, “임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몰라서 못 했고, 집값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알 수 없는데 지금 사도 될까요?”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

나와 자기 자신을 믿지 않았고, 아무것도 해 보지도 않고 하지 말아야 할 이유만을 찾고 있었다. 전자는 이제 내 도움 없이도 경매 투자로 꾸준히 쏠쏠한 수익을 얻고 있지만, 후자는 아직도 할지 말지 망설이고 고민만 하고 있다.

다른 일도 마찬가지겠지만, 경매도 하다 보면 많은 변수가 있고 어려움에 직면할 때가 있다. 나는 매우 ‘긍정적’인 사람이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항상 반드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으면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없지만, 나의 투자 방식과 결정을 믿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다 보면 결국은 해결하게 되어 있고 그때의 성취감은 한층 더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을 심어준다.

?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이루는 데 있어서 ‘말의 힘’ 역시 매우 크다. 나는 어떤 계획을 세우면 스스로 계속 되뇔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말한다. 그렇게 공표하고 나면 그 계획은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약속이 되기 때문에 구속력이 생긴다.

?

그 구속력은 계획대로 잘 실천하고 있는지를 계속 확인하게 하고, 어긋나지 않고 목표한 바로 나아가도록 만들어 준다. 그리고 공표했던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 또한 나뿐 아니라 주위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다. 이렇듯 긍정적인 생각과 말은 나와 주위 사람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서로에게 자극과 힘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평범한 직장인이 월급만으로 부자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