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irch
언스크립트(winbirc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1

전체     172464
오늘방문     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15세기 이탈리아 최고 부자 가문이 말하는 부자되는 방법
09/09/2019 21:19
조회  95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221

15세기 이탈리아 최고 부자 가문이었던 메디치 가(家)와 라이벌 관계에 있었던 곳으로 알베르티 가문이 있었는데, 당시 알베르티 가의 일원이었던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1404~1472)는 큰 돈을 벌어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제시했다.

첫 번째, 금은보화를 발견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영화나 소설 같은 곳에서 한 번쯤 들어보았을 보물 탐험과 발굴을 하라는 것이다. 이는 과거에나 지금에나 유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과거에나 지금에나 너무나 극악할 확률에 힘과 시간을 쏟는 것으로 사실상 부자가 되기에 큰 기대를 하기에는 어렵다고 할 것이다.

두 번째, 부자에게 잘 보여서 상속자 되기. 부자가 자식이 없다면 잘 보여서 양자가 될 수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부자에게도 잘 보이고 그에게 딸이나 아들이 있다면 그들에게도 잘 보여서 결혼을 한 뒤 간접적인 상속자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현재에도 꽤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지금도 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를 보면 대부분 이런 이야기들이다. 평범한 사람(특히 여자)이 부자 가문의 사람과 우연찮게 만나, 그의 마음에 들고, 몇몇 역경을 넘어 결국 결혼해 행복하게 잘 사는 것이다.

매우 희박한 확률이긴 하나 금은보화를 발견하는 것보다는 확률이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덕분에 그 희박한 확률의 꿈을 드라마로 만들어서 사람들의 욕구를 간접적으로 채워주면서 돈을 버는 것이다. 여자가 주로 평범한 역할로 등장하는 것은 아무래도 TV 본방을 사수하는 주요 시청층에 여자가 많아서일 뿐, 남자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얼마든지 많을 것이다.

세 번째, 고리대금업이다. 지금은 불법사금융시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돈'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한 영원히 큰 돈을 만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그러나 발전된 사회일수록 이에 대한 제재가 심해지고, 불법행위로 처단과 단속이 심해지기 때문에 역시나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다. 무엇보다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불법적'으로 돈을 벌었다는 사실은 마음 한 켠에 찜찜함이 남을 수 밖에 없다. 자신의 양심과 자비심을 완전히 내던질 수 없다면 오히려 첫 번째나 두 번째 방법보다 더 어려운 방법이 될 것이다.

네 번째, 도매무역을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이다. 한 마디로 싸게 많이 산 다음 이것을 비싸게 파는 것이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고, 21세기인 지금도 충분히 적용가능한 방법이다. 우리가 통상적으로 이용하는 대형 마트, 엄청나게 활성화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등도 어떻게 보면 모두 여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다. 전체적인 시장을 보는 눈, 마케팅 능력과 장사수완 등 본인의 능력이 뛰어나다면 지금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런 방법들은 결국 다음의 3가지로 귀결된다.

1. 운이 좋거나,

2. 불법적인 행위를 하거나,

3.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거나다.

운이 좋은 것에는 금은보화 발견이나 부자에게 잘 보여서 상속자가 되는 것 말고도 복권 당첨이나 도박 등도 포함될 수 있겠다. 불법적인 행위에는 고리대금업 말고도 밀수 및 세금 탈세 등이 포함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양화된 현대사회에서 이제는 꼭 상업적인 장사 말고도 그 무엇이라도 그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능력을 갖추면 부자가 될 수 있다. 화장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지식과 뛰어난 손재주가 있다면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될 수도 있고, 게임을 그 누구보다 잘하면 프로게이머가 되어 큰 돈을 만질수도 있다.

진정한 부자가 되려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3번, 능력을 활용하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그것이 가장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에게 당당해질 수 있는 방법이다.

운이 좋아 부자가 된 사람은 졸부라고 평생 놀림 받고,

불법적인 행위를 한 사람은 항상 남의 눈치를 보아야 할 것이다.

또한 운과 불법적인 행위로 막대한 자금을 쌓은 사람들은 결국 그 돈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고 잃어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부자는 망해도 3대는 거뜬하다'라는 속설은 결국 거기에 걸맞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에게 통용된다.

물론 3번도 괴로운 점이 있다. 1번과 2번으로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을 본 사회의 시선이 이들 역시 그들과 똑같은 사람으로 몰고가는 경향이 있기에...

?

?

출처: https://silvernecklace.tistory.com/297 [은]

이 블로그의 인기글

15세기 이탈리아 최고 부자 가문이 말하는 부자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