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irch
언스크립트(winbirc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1

전체     165338
오늘방문     1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파생고수열전-일산가물치4
08/11/2019 23:08
조회  61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221

일산가물치 매매기법 2

오늘은 구간별 베팅기법에 대하여 말씀을 드릴 것인데.. 이는 예전에 가물치님께서 타 게시판에 올리신 내용이 있으시더군요..그 내용을 일부 수정하여 그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구간별 배팅기법

① 장 초반 베팅기법
- 9시정각. 동기호가 마감과 함께 시가가 형성되고 나면 시가이후 바로 양봉이 보이는쪽으로 무조건 진단베팅이다.
- 보통 진단에 이어 추가 진단베팅으로 방향 확인을 위한 스캘핑 구간이다.
- 이때 선물 X-차트와 콜,풋의 X-챠트의 움직임과 세력의 변화를 주시해야 된다.
- 선물 X-차트와 세력 확장되는 방향으로 추가배팅 후 머뭇거리는 구간에서 절반은 일단 수익으로 챙기고 대응한다.
- 방향이 틀렸을 때는 과감하게 빠져나와야 한다.

② 의미 있는 가격 구간 베팅기법
- 의미 있는 가격 2-3틱 전에서 베팅 후 돌파 여부를 확인한다.
- 돌파하면 추가베팅이지만 실패하면 바로 손절이다.
- 의미 있는 가격이란 시가, 전일 종,고,저, 장중 고,저점, 피봇가격 등을 말한다.

③ 플랫구간 베팅기법
- 1차 상승 후 플랫을 형성하는 구간에서는 진단 수량~1차 베팅의 절반수량으로 풀베팅의 25% 정도까지만 베팅한다.
- 보통 100계약 이상의 추가베팅 여분을 남겨두어야 한다.
- 이 구간은 페인트에 속을 수도 있으므로 풀베팅 후 수익구간 확보에 실패하면 절반은 바로 빠져야 된다.

④ 상승구간 베팅기법(풀베팅기법)
- 한방에 쭉 뻗어주는 구간에서는 매수 1호가에 1차베팅 수량을 받치고 2차 베팅수량을 매도 1호가로 바로 체결시킨다.
- 매도 1호가에 바로 체결 후 그 가격이 매수 1호가로 내려오면, 체결가격이 매수호가로 안착하면 그 즉시 3차베팅 수량으로 또다시 매도 1호가로 체결을 시키고 미체결을 취소한다.
- 상황 확실하면 나머지 수량도 올인한다.
- 이후 상황에서 평균단가 위에 있으면 의미 있는 가격 체크 후 수익 가능한 레인지까지 분할매도한다.

⑤ 조정구간 배팅기법
- 이때의 조정이란? 상승 후 장대 음봉이 나오는 가격 조정을 말한다.
- 비교적 긴 음봉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과감하게 매수1호가-5호가까지 베팅 수량을 펼친다.
- 수량은 10만원 이상 행사가는 5계약, 10만원 이하 행사가는 10계약이 적당하다.
- 단 시가 아래로 빠지는 음봉이거나 X-chart에서 보이는 X의 위치가 0선 아래로 빠지는 구간이라면 절대 펼치면 안된다.
- 왜냐면? 대상이 바뀔 수도 있으므로 당연히 배팅의 대상도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베팅기법 3 - 
손절과 본절, 단틱.다틱구간 베팅기법>


기본적으로 베팅을 함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을 먼저 설명드리고 진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첫째..장이 시작된 이후부터 장마감이 될 때까지 베팅의 수량은 항시 일정하게 가져가도록 하십시오.
예전에 어떤 님께서 인터넷의 게시판에 분할매수기법이라하여 호가별로 쭈~욱 펼쳐서 매수하는 기법을 설명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단계별로 내려가면서 수량을 배수로 하여 체결시키면 평균단가가 낮아지는 관계로 마지막에 체결이 되는 단가보다 한-투틱 상승이면 수익구간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유용하다고 하시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상당한 금액을 요구하는 기법이더군요. 엑셀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실까요...


 

자금력이 풍부하신 분이시라면 한번 시도하여 보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절대로 이런 매수기법 활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둘째, 진단베팅 이후에 상승움직임이 포착되는 경우 2-3틱 위로 쏘아서 잡는 것을 아까워하며 망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망설이게 되는 경우 두려워지고 이는 구경만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며 결국 제대로 움직임을 포착하고도 잡지 못하여 수익으로 연결시키지 못하였다는 상대적인 박탈감을 가져와 이성을 무디게 하여 결국에는 용기백배하여 마지막 꼭지양봉에 추격매수를 하게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손절과 본절 그리고 단틱, 다틱 수익구간의 베팅기법

베팅을 함에 있어서 처음부터 손실을 볼 생각을 하고 베팅을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 진입하면 먹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베팅을 한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이런 사람은 있습니다. 작은 수익에는 만족하지 못하겠다. 수익을 크게 먹어야 되겠다..혹은 나는 작은 수익에 만족하면서 짧게 짧게 끊어치면서 빠지겠다.. 라는 이분법적인 생각으로 베팅을 하는 사람들 말입니다.

베팅을 함에 있어서 이런 이분법적인 생각은 버리고 항상 유연한 마인드를 가지고 정해진 룰대로 가져가자는 것입니다. 그래야 많이 주는 구간에서는 많이 챙기는 것이고 작게 주는 구간에서는 작게 챙기고 나올 수가 있는 것입니다.  베팅은 진단부터 출발하여 장 상황에 맞게 가져가고 수익은 주는대로 챙기면 되는 것입니다.

손절과 본절 그리고 단틱구간에서의 베팅기법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 진입하고 아니다 싶어서 짜르고 빠지는 구간이 손절과 본절의 구간이고 단틱구간은 추가적인 베팅없이 짧게 먹고 빠지는 구간을 말합니다.

문제는 다틱수익구간인데...(시세의 방향성이 보이는 구간이다.)
이 구간은 진단 혹은 1차 베팅이후 2차...3차베팅까지 연결이 되고 나의 매입평균단가보다 현재가가 높아서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다. 이때에는 의미있는 가격들을 체크하면서 가능한 수익레인지를 체크하고 적게는 1개부터 10개까지 분할해서 매도를 해 나가는 것입니다...고점근처에서 한방에 청산하면 물론 수익을 더 크게 가져갈 수도 있지만 전체수량을 다 들고 가는 경우 잔파동에 심리적인 부담을 느껴서 조금의 출렁거림에 놀라..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평가익이 줄어듬에 놀라 들고 있던 물량 다 빼앗기는 사태를 당하고 추가적인 상승을 멍하니 지켜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먹고 있는 상황인데 급할 것 없지 않겠습니까.. 조금씩 짤라서 팔아먹자...입니다...


4. 수익극대화를 위한 재베팅기법

포커판에서 돈따는 사람은 작은 판은 내어줍니다. 하지만 큰 판은 꼭 챙겨먹습니다. 파생판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입과 청산을 반복하면서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작은 것은 주더라도 크게 움직일 때 제대로 먹어야 이것이 진짜 수익으로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제대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구간이 다틱수익구간입니다. 이 구간은 시세의 방향성이 나와있는 경우로 위에서 언급을 하였듯이 현재가가 나의 평단을 침범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기에 잘게 잘게 쪼개어서 수익을 챙기고 있는 자리인데... 이는 시세가 비록 방향성을 잡았다 하더라도 처음부터 끝까지 흔들림없이 시종일관 그 기세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 흔들고 흔들기를 반복하면서 기존의 추세를 더 강화시켜나가기 때문인데.. 이 기존추세가 더 강화되는 자리에서 잘게 쓸어서 팔아먹은 놈을 다시 잡을 수 있는 과감성이 있어야 크게 먹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가물치님은 이 재진입의 시점을 잡아주는 것으로 자신이 개발하여 사용중에 있는 X-char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B(매수강도)와 X가 살아있다면 재진입하여 수익의 극대화를 노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미있는 가격대의 저항을 받으며 상승해 나가던 시세가 주춤거리고 있으나 X의 움직임이 여전히 짱짱하게 살아있는 상태에서 GB가 강화되는 신호가 보이면 포커판에서 메이드 시키고 레이스 달리는 것과 같은 것과 상황으로 챙길 수 있을 때 챙겨야 한다는 주의입니다....


 

위의 그림은 2005년 1월 26일의 콜옵션120의 챠트인데요.... 가운데 보이는 것이 X지표입니다...

동시호가 직후의 한차례 시세를 주고는 10시까지 시간과 가격조정을 보이던 시세가 10시부터 Box권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 어찌 대응을 해야 할까요....먼저 연두색Box로 표기된 구간은 진입과 청산을 반복해나가는 구간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베팅까지는 가능할런지 몰라도 풀베팅으로 연결이 될 수 있는 자리는 결코 아니지요.

두 번째 빨강색Box로 표기된 구간이 1차베팅에 이어 2차..3차..풀베팅까지 연결이 될 수 있는 구간인데 그 안의 파랑색Box구간이 재차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구간이 됩니다. 빨강색의 초입구간에서 1차에 이어 2차까지 베팅이 연결이 되어 장대양봉을 맞아서 수익을 내고 있는 상태에서 달려가던 시세가 주춤거리면 먼저 말한 것처럼 잘게 쪼개어서 분할매도를 하다가 파랑색구간을 맞이하는데 이때 가운데의 X지표가 짱짱하게 버티고 있는 상황이고 아래의 GB가 바닥을 터치하면서 일어서고 있는 상황이기에 잘게 쪼개어서 팔아먹은 수량을 여기에서 재베팅하면서 수익 극대화를 위하여 달려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후 시세가 고가를 갱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X지표가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는 이른바 다이버젼스의 형태를 보임에 따라 다시금 X지표의 움직임과 GB의 움직임을 주시하면서 잘게 쪼개어서 수익을 챙겨나가거나 뒤집어 질 수 있는 상황에도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파생고수열전-일산가물치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