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irch
언스크립트(winbirc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1

전체     172426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추세매매기법-기적을 기대하지 말라
10/15/2019 13:24
조회  84   |  추천   0   |  스크랩   0
IP 66.xx.xx.150

추세매매기법-기적을 기대하지 말라

주식을 매수하였다면 그것은 누군가가 주가가 하락하기를 기대하고 팔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며 주식을 매도하였다면 그것은 누군가가 주가가 오르기를 기대하고 매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막연히 허황된 꿈은 버려야 합니다 그건 바로 상대의 손실이 나의 이익이고, 상대의이익이 나의 손실임을 알아야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인간에게는 누구에게나 도박심리가 있으며 초단기적으로 한방이 결정되는 복권같은 것이 인기가 좋은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주식투자에서는 복권처럼 성공하면 좋지만 투자금액의 다소를 막론하고 요행과 기적만을 바라고 실패해도 할 수 없다는 식으로 투자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주식의 시세란 예측하기도 어려운 것이지만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정확하게 예측하려고 노력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투자전략을 시세에 맞추어 변경해 나가면 손실을 줄이고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기회는 노력한 자에게만 오기 때문입니다.


추세매매기법

-요행을 바라고 투자하지 말라

-심심풀이로 매매하는 것은 큰 손실의 근본이다

-내가 산 종목이 오를것이라는 확신은 자기만의 편견일 뿐이다


추세매매기법-오기로 매매하면 파멸의 근본이다

주식시장만큼 수많은 경쟁자간의 완전경쟁이 벌어지는 곳은 드물것입니다. 그래서 주식투자에 성공하려면 우선 경쟁자를 물리쳐애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단순히 경쟁자들을 물리치기 위해서 대중과 반대의 길을 걷는다든지, 대세를 기억하고 거꾸로 투자를 하는 경우에는 투자에 실패하기 쉽습니다.

특히 이러한 거꾸로 인식을 반전시킬만한 결정적인 동기가 없다면 대부분 투자자들은 그래 한 번 갈때까지 가보자는 식의 오기를 부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오기는 아주 좋은 표현으로 자기소신이자 자기확신으로 과대포장되곤 합니다.

한 번 매입한 주식을 제때에 팔지 못해서 손실 폭이 커지면 오기로 버틸 작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집념이 강한 사람은 한술 더떠서 급락하는 시세에 물타기를 하면서까지 시세의 흐름에 저항하기도 합니다. 시세의 하락의 끝까지 대항해서 성공하는 경우는 극소수이며 결국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그 과정상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은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주식투자는 시세의 흐름을 냉정하게 지켜보면서 이길 가능성이 있으면 뛰어들고, 사태가 불리하면 즉시 후퇴하는 유연성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대세가 하락기에 진입한 시세일 때에는 오기투자는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격이 됩니다.

주가시세의 몰락에 오기로 대항하여 자기도 몰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세매매기법

-소신도 지나치면 해가 된다

-고집은 손실의 근본이다

-오기를 부리지 마라, 손절이 긴요하다

-고집매매는 궁핍의 신이다

-고집매매는 파멸의 원인이다


추세매매기법-시세의 흐름에 우연성으로 대처하라

주식투자와 가장 비슷한 것이 스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기 뒤에는 기회가 오고, 다시 또 기회 뒤에는 최대의 위기가 오기 때문에 시세의 변화와 흡사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프로야구에서 추수가 위기를 맞을 때에는 감독이 나와서 지시를 내리기도 하고, 또는 투수 스스로 위기를 극복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고집스러운 투수들이 경기를 크게 망치는 경우를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투수의 근본적인 자질 문제라기 보다는 위기를 극복해 나갈 만한 사고의 유연성과 부드러움, 위기를 극복해가는 능력이 부족하기 떄문입니다. 주식투자도 시세의 흐름에 순하게 적응하는 부드러움이 있어야만 장기적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경직된 사람들은 자꾸 과거에만 집착하고 자기의 생각이나 이론에 얽매여 시세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따라가지 못합ㄴ디ㅏ.

주식투자에거는 지식과 이론이 그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론보다는 시세의 흐름을 남보다 한 발 앞서 정확하게 파악하여 재빠르게 편승할 수 있는 재능과 순발력이 더욱 필요합니다.

시세의 등락에 물흐르듯이 적응하는 자세, 이른바 시세에 대한 유연성과 순응성이야말로 주식투자에서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주식 시세의 변화는 망성이는 자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투자판단이 잘못된 것 같다면 냉정하게 대책을 세워 바로 실행해야 합니다.

노력하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투자자들도 잘못된 추자판단을 저지르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바닥권에서 매집중인 종목중 상한가 잘나오는 세력매집 종목은 따로 있습니다 세력연구소 검색후 가보시면 상한가 잘나온 차트자료가 있는데요 보시면 크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만 경험이 적은 일반투자자들과의 차이점은 요행을 바라고 잘못된 투자판단에 연민을 갖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주가는 절대로 완고한 사람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추세매매기법

-파동을 보지 말고 흐름을 읽어야 한다

-눈앞의 시세를 시세로 보지 말라

-주식투자는 절대적 유연성이 필요하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추세매매기법-기적을 기대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