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fire0814
하얀 불 (白火)(whitefire081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2.2010

전체     479986
오늘방문     8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캠핑 싫어하는 사람들도 좋아하는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캠핑장
08/27/2012 10:58
조회  14722   |  추천   34   |  스크랩   0
IP 107.xx.xx.74

 

 캠핑 싫어하는 사람들도 좋아하는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캠핑장 

 

 

제가 캠핑을 자주 다니다보니 주변 분들이 캠핑장을 추천해달라고 부탁하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캠핑 초보자일 경우 저는 샤워실과 수세식 화장실이 꼭 필요한지 우선적으로 묻고, 가서 무엇을 보고 어떤 레크레이션을 하고 싶은지 두 번째로 묻습니다. 캠핑 초보자들이 앞으로 계속 캠핑을 다닐지 아니면 한번의 캠핑으로 끝낼지는 사소한 것들에서 결정됩니다. 캠핑장들은 십중팔구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시각적 이유로 캠핑을 싫어하게 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한번 캠핑 갔다 와서 다시는 안가겠다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크게 두 가지 이유를 대는데 첫 번째는 "화장실이 너무 불편하고 냄새가 심했다", "제대로 씻을 수가 없어서 싫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잘 때 너무 추웠다", "옆 사람들이 시끄러워서 잠자리가 불편했다"였습니다. 특히 3일 이상 캠핑을 다녀오신 분들에게는 이러한 일들이 캠핑을 싫어하게 되었거나 다시 캠핑 가는 것을 꺼리게 되는 압도적 이유였습니다.

 

사실 이런 이유들은 사전에 조금만 신경써서 계획하거나 준비하면 쉽게 해결 될 수 있는 일들인데 캠핑이 처음이셨던 분들은 잘 모르셨기에 하지 않아도 될 고생을 하신 것 입니다. 캠핑장은 샤워실과 수세식 화장실이 있는 곳을 골라서 가면 되고 밤에 춥게 자지않으려면 바닥에서 한기가 올라오지 않도록 밑에 sleeping pad나 에어 매트레스를 깔고 슬리핑백은 밤의 온도를 고려해서 준비하거나 덮을 모포를 여분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옆 사람들의 잠버릇이 염려된다면 귀마개를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는 편리하고 효과적인 귀마개들이 여러 종류 나와있습니다.

 

2주 전에 나흘간 Lake Tahoe로 캠핑을 다녀왔는데 같이 간 일행의 대부분이 캠핑 초보자들이라서 캠핑장을 선택할 때 그들의 편리를 우선적으로 신경썼습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깊은 자연속에서 캠핑하는 것을 즐기나 그런 곳에는 거의 샤워실이나 수세식 화장실들이 없기에 이번에는 초보자들에게 촛점을 맞췄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캠핑장이 Lake Tahoe 북쪽에 있는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였는데 캠핑 초보자들의 염려를 한 방에 보낸 최상의 캠핑장이었습니다.

 

Lake Tahoe에는 위치에 따라서 호텔과 리조트들을 비롯해서 여러 캠핑장들이 있습니다. 특히 서쪽 호숫가에는 깊은 자연속에 네 군데의 주립공원들이 (Sugar Pine Point, Meeks Bay, D.L. Bliss, Emerald Bay) 자리하고 있어서 캠핑 애호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6개월 전에는 예약을 해야 자리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북쪽에도 Tahoe City를 중심으로 몇 군데가 있는데 그중의 한 곳이 바로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입니다. 이 캠핑장의 위치는 매우 특이합니다. 캠핑장이 Lake Tahoe 북쪽 마을들 가운데 가장 큰 Tahoe City내에 자리하고 있고 호수 바로 앞에 있기에 도시의 편리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걸어서 5분이면 Safeway, Starbuck's, McDonald's를 비롯한 여러 편리점들이 있는 샤핑 센터가 있고 또한 걸어서 3분이면 캠핑장에 딸린 부두와 자갈이 깔린 호숫가에 도착합니다. 캠핑장 바로 앞 길은 아침 저녁이면 트래픽이 있는 하이웨이 28번이지만 안쪽으로 들어오면 소나무들이 우거진 숲속입니다. 그러면서도 캠핑장 왼쪽으로는 호수 앞에 비싼 맨션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Lake Tahoe 앞에 자리한 캠핑 사이트들도 드문데 부동산 가격이 매우 높은 곳에 자리한 캠핑장은 더더욱 없기에 이 캠핑장이 매우 돋보입니다.

 

캠핑 호스트가 있는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에는 모두 24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한 사이트당 8명까지 지낼 수 있고 하루 사용비는 $35입니다. 사이트들 중에서 호수와 가장 가까운 곳은 17번 사이트입니다. 13번 사이트는 넓고 그늘이 져서 더운 여름 오후에 좋습니다. 이 캠핑장에는 일주일씩 지내는 사람들이 많아서 여름 주말에 지내고 싶으시면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캠핑장의 수세식 화장실과 샤워실은 웬만한 가정집보다 더 깨끗한데 그것은 자전거로 캠핑장을 돌아다니며 아침 저녁으로 정리하고 청소하는 부지런한 캠핑장 호스트이신 노부부 때문인 듯 합니다. 샤워실은 5분 사용에 50 센트인데 기계가 quarter만 받으니 샤워실을 사용하려면 필히 quarter를 한 주먹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캠핑 사이트당 차가 한대 이상이면 하루에 $8을 더 내야하는데 일일히 체크하지 않기에 알아서 내면 된다고 캠프장 호스트가 말씀해주시길래 고마워서 가져갔던 과자빵 한 상자를 나눠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 다음날 아침에 친구 농장에서 기른거라며 잘 자란 호박 두개를 가져다주셨습니다. 캠핑하는 내내 불편한 점이 없냐고 자주 물어보시던 인정많은 노부부이셨습니다. 캠핑장의 입구에서 장작도 판매하는데 한 묶음에 $8입니다.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에서는 투명한 청록빛의 호수에서 수영하고 캠핑장의 부두에서 낚시하는 것 뿐만 아니라 Emerald Bay로 가는 유람선 Tahoe Gal도 탈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걸어서 5분이면 Tahoe Gal 선박장에 도착합니다. 점심 크루즈는 $42, 저녁 크루즈는 $39입니다: http://www.tahoegal.com/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에서 나흘을 보내며 스타벅스 커피 아니면 눈이 안떠진다는 지인들은 걸어서 5분이면 스타벅스 커피를 살 수 있었고 물놀이하기 좋아하는 지인들은 맘껏 호수를 즐겼고 깨끗한 화장실과 샤워실 때문에 캠핑하면서도 말끔하게 지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필요한 물건들이나 먹고 싶은 과일들이 있으면 캠핑장 옆에 있는 Safeway에서 사오면 되니 그 또한 매우 편리했습니다. 다음에는 어디로 캠핑갈거냐고 묻는 것을 보니 이번 캠핑은 낙오자없이 대성공이었던 것 같습니다.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nd의 자세한 방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http://www.parks.ca.gov/?page_id=504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 

 

아침 저녁으로 차가 밀리는 하이웨이 28번이 캠핑장 앞을 지나가고 Safeway가 있는 샤핑 몰이 바로 옆에 있으나 캠핑장은 짙은 소나무 숲에 자리하고 있고 부두가 딸린 호숫가가 배경입니다.

새벽에 부두로 나가보면 호수의 고요함 속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길게 뻗은 부두를 따라 호수로 나아가다가 뒤돌아보면 왼쪽에는 샤핑 몰이, 오른쪽에는 캠핑장이 보입니다.

캠핑장 부두 바로 오른쪽이 Emerald Bay도 가는 크루즈 Tahoe Gal의 선박장입니다. 남쪽에 있는 Tahoe Queen보다 규모는 작지만 그렇기에 호수의 모습을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습니다.  

 



















 
 
 
 
 

[글, 사진: 하얀 불 (白火)]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