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93874
오늘방문     8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사도신경 강의 13 ♥성령님의 모습 ♥요3장8절 ♥인터넷 방송 86 ♥구경평 ♥Rev.Dr.Th.D
05/10/2018 09:13
조회  800   |  추천   2   |  스크랩   0
IP 187.xx.xx.165

사도신경 강의 13 성령님의 모습 38절 인터넷 방송 86 Mission Track Mexico 구경평 Rev.Dr.Th.D

 

성령님의 모습을 말하기 전에 인간이 지음을 받음은 이미 창세 전에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섬리하신 뜻이 있었습니다그러므로 이 시간 여러분과 나는 우연히 태어난 인생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하겠습니다어떤 분은 나는 이 땅에 때어 나지 말았어야 할 존재가 태어나서 살아가는 송충이라고 말을 하는 말을 들었던 그 옛날이 있었습니다자신의 삶을 비관하는 나머지 나온 투정이겠습니다.

우연히 엄마 아빠가 철없이 만나 즐기다가 만들어진 인생이라고 한탄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 우연히 잘못된 불장난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을 하는데 그러한 것이 아닙니다우연히 생긴 우주가 아니듯이 우연히 태어난 인생이 아닙니다하나님께서 뜻과 계획이 있어 지으신 것입니다.

오늘 성령님은 그분 자신의 모습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역역하게 보여 주십니다성령의 모습들 속에서 우연히 진행하는 그런 분이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우주의 창조가 그러하였듯이 여러분과 나의 태어난 것도 우연히 태어난 것이 아닌 것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성령님이 어떤 일들을 하시는가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오늘은 그 성령님은 어떤 모습인지 조명해 보고져 합니다.

오늘 사도신경 신앙고백 부분은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도 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아멘

먼저 본문을 읽겠습니다.

바람이 마음대로 불매 네가 그것의 소리는 들어도 그것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에게서 난 사람도 다 이러하니라하시니라.”

(3:8)

우리가 성령으로 잉태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습니다그 성령은 어떤 모습인가를 조명하는 이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교회에서는 목사님들과 부흥회에서 성령 받으라고 말을 합니다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나는 성령을 받았다.라고 고백합니다그런데 성령이 어떤 것인지를 설명하라면 명확하게 말을 못합니다.

정확하게 성령은 이렇다.라고 꼬집어 말을 할 수 없습니다그 이유는 성령은 영이시기 때문입니다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 육안이나 육감으로 알 수 없습니다그리고 우리의 육안이나 육감으로 임하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1.    성령은 불과 같이 임하십니다.

3:11 ? “참으로 나는 회개에 이르도록 너희에게 물로 침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능력이 더 있으시매 나는 그분의 신발을 나를 자격도 없노라그분께서는 너희에게 성령님으로 침례를 주시고  침례를 주시리니.”

2:3 ? “또 불이 혀같이 갈라진 것들이 그들에게 나타나 그들 각 사람 위에 앉았더라.”

l  불은 태우게 됩니다. ? 지저분한 것들을 소멸하듯이 성령은 태우게 됩니다심령에 잡다한 생각으로 지저분한 자에게 성령이 임하면 그 모두가 불태워 지고 정결하게 됩니다.

l  불은 뜨겁습니다. ? 냉냉하고 차가운 사람을 냉혹한 인간이라고 말을 합니다이러한 사람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열정적인 사람이 됩니다.  한 장소 공간에 어름과 불을 놓고 기다려 봅니다어떻게 되겠습니까설명이 필요 없습니다어름은 녹아 내리고 녹아 내린 물은 더워질 것입니다성령의 사람이 열정적으로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길 거리에 나서게 되면 어떤 광경이 펼쳐질 것인지 그림이 보여 집니다.

l  불은 빛입니다. ? 어둠의 생활을 하는 자는 마음이 어둡습니다밝은 빛을 싫어합니다죄를 지은 사람이 회개하고 예수님께 나아오면 빛 되신 예수님께서 그 심령을 밝게해 주십니다나는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에게 오는 자는 빛의 사람이 됩니다.

l  불은 능력입니다. ? 무능하고 나태한 사람이 성령을 받으면 능력이 생기게 됩니다나태하고 무능한 사람이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던 사람이 성령을 받으면 일하는데 용기가 생기게 됩니다어디에서 이러한 힘이 생기는지를 나도 설명을 못하지만 능력이 있습니다일들을 해 냅니다두려워하던 베드로와 제자들은 능력을 얻었습니다이 일들은 그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 되었습니다모든 제자들이 실의에 찬 순간이었습니다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듣고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예수님은 승천하게 되었습니다이들은 마가의 다락 방에서 기도하던 중에 성령이 임하였습니다그들은 담대하여졌습니다불같은 성령을 받고 능력이 가득하여졌습니다.

2.    성령은 물과 같이 임하십니다.

요일5:8 ? “땅에 증언하는 셋이 있으니 영과 물과 피라또 이 셋은 하나로 일치하느니라.”

영과물과피라고 한 이 세분은 하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이 말씀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니고데모와 대화 가운데에서 하신 말씀을 생각해 보시기를 원합니다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에 입성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5 참고)

증거하시는 분이 영은 하나님 아버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물은 성령을 말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피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를 생각하시면 누구인지를 잘 알게 됩니다.

l  물은 청결하게 합니다. ? 더러워진 곳을 물로 씻어 내게 됩니다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시듯이 말입니다나의 죄를 회개하게 하는 것입니다.

l  물은 기갈을 면하게 합니다. ? 예수님은 생명수라고 말씀하셨습니다목마른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갈증으로 목마른 자가 물을 찾게 됩니다내 영혼의 갈함이 있을 때에 예수님께 오면 예수님께서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주십니다갈증이 없습니다성령을 받으면 답답한 심령이 해방됩니다.

l  물을 생수입니다. ? “마지막 날 곧 명절의 그 큰 날에 예수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나를 믿는 자는 성경 기록이 말한 것 같이 그이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오리라하시니라그러나 이것은 그분께서 자기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니라예수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아니하셨으므로 아직 성령님께서 주어지지 아니하였더라.” 이 일을 오순절 성령 강림절에서 이루어진 사건 입니다.

l  물은 이슬입니다. ?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같이 자라고 레바론 같이 뿌리를 뻗으리라.” 밤에 내리는 이슬로 인하여 초목들이 자라게 됩니다성령님은 이슬 같이 내려서 성도들이 소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성령은 바람과 같이 임하십니다.

2:2 ? “갑자기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소리 같은 소리가 나고 그들이 앉아 있던 온 집안에 그것이 가득하며.”

3:8 ? “바람이 마음대로 불매 내가 그것의 소리는 들어도 그것이 어디서 와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에게서 난 사람도 이러하니라.”

바람같이 임하시는 성령은 능력의 발동입니다.

4.    성령은 비둘기 같이 임하십니다.

3:16 ?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바로 물속에서 올라오실 때에하늘들이 그분께 열렸으며 또 하나님의 영께서 비둘기같이 내려와 자기 위에 내려 앉는 것을 그분께서 보시더라.”

성령을 비둘기같이 임하심은 온유와 순수성을 보게 됩니다이는 예수님께서 온유하고 겸손하시고 순수하시고 양순하심을 뜻하고 있습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너희 위에 내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그리하면 너희가 너희 혼을 위한 안식을 찾으리니.” (11:29) 라고 말씀하셨습니다그러므로 성령이 임하면 겸손해 집니다성령이 임하면 온유해 집니다지금 여러분은 온유 겸손하십니까성령이 임한 증거입니다.

5.    성령은 기름 같이 임하십니다.

61:1 ? “주 하나님의 영께서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온유한 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선포하게 하셨기 때문이라그분께서 나를 보내신 것은 마음이 상한 자들을 싸메고 포로 된 자들에게 자유를결박된 자들에게 감옥에서 놓임을 선포하게 하려 함이요.”

10:38 ?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님께 성령님과 권능으로 기름을 부르시매 그분께서 두루 다니심 선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억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분과 함께하셨기 때문이라.”

하나님은 성령님으로 예수님과 함께하시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성령 충만으로 윤택한 신앙 생활을 이루게 됩니다.

6.    성령은 인치심이 되어 임하십니다.

1:13 ?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들은 뒤에 그분을 신뢰하였고 너희가 믿은 뒤에 또한 그분 안에서 약속의 저 거룩하신 영으로 봉인되었느니라.”

8:13~15 ? “너희가 욕심을 따라 살면 죽을 것이로되 성령을 통해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하나님의 영에 의해 인도 받는 자들은 다 하나님의 아들이니 너희는 다시 두려움에 이르는 속박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 삼으시는 영을 받았느니라그분을 힘입어 우리가 아바아버지 하고 부르짖느니라.”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을 하나님 아버지라고 부르도록 양자 삼아 인치신 것입니다.

 

불과 같은 성령이 임하여 내 죄의 거루터기를 모두 태우게 됩니다그리고 물같은 성령이 임하여 죄 정결하게 씻어 내리게 됩니다바람 같은 성령이 임하여 허황된 모든 것을 날려 버리고 비둘기 같은 성령이 임하여 온유 겸손한 믿음의 사람으로서 평화의 사도로 기름 부음을 받아 내 신앙 생활에 윤택한 삶에 윤활류가 되어 능력있는 일꾼이 됩니다.

놀라운 것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도록 양자로 인치심을 받게 되니 보증된 하나님의 자녀 임을 성령님께서 행하시는 모습을 봅니다.

이러한 성령으로 잉태되신 예수님이심을 내가 믿는다고 신앙고백하는 것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하리라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베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11:28~30)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도신경 강의 13 ♥성령님의 모습 ♥요3장8절 ♥인터넷 방송 86 ♥구경평 ♥Rev.Dr.T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