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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방송655♥성막(聖幕)강의69♥성소의 떡상과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01/26/2019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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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방송655성막(聖幕)강의69성소의 떡상과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M.T.M.구경평.Rev Dr Th D

 

성막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 합시다.

본문의 말씀을 먼저 읽겠습니다.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컷고.” (9:2)

그리스도께서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염소와 황소의 피와 및 암송아지의 재로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케 하여 거룩케 하거든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9:11~ 14)

 

지난 시간에서는 성막 뜰에는 번제단이 있고 물두멍에 관하여 말씀을 나누면서 예수님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늘은 성소 안에서 예수님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신랑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로 아름다움이 가득하기를 소원합니다.

 

성소의 휘장을 통과하면 주님을 섬기는 섬김의 
장소가 펼쳐집니다. 제사장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그리고 지성소로 들어가는데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산길을 열어 놓으실 때까지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는 장소입니다

성막은 50M동서 길이와 남북은 25m입니다. 가늘게 짠 아마를 구리고리에 걸어 은 걸쇠로 연결하였습니다. 성막 문은 10m입니다.

즉 성막의 울타리입니다.

외부에서 보이지 않고 안에서 밖이 보이지 않습니다.

보호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막을  통하여 우리의  신부되신 예수 스리스도를  발견합시다.

나의 죄를 속죄하신  구세주를 찬양 합니다.

주님의  고난이  있었기에  나에게  영원한  삶이 있습니다.

성막 시물레이션을  보면서  악간의  성막  공부에  실감이  있으시기를  원합니다.

오늘은 성소와  예수님에 관하여 공부하면서  은혜를  나누고져  합니다.

성소의 크기는 길이는 15m이며, 폭은 10m입니다.

이 성소에는 지성소와 성소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성소는 10m X 5m입니다.

지성소는 5m X 5m입니다.

 

26:1~30을 읽고 참고 하십시요.

성소  내에있는 물건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아주 밀접한  관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소 내에는 떡상,  등대,  향단이 있습니다.

25:1~40을 참고하십시요.

 

떡상 (Table of Showbread) ? (25:23~30)

 

떡상은 가로 100, 세로 50, 높이 75㎝의 크기입니다.(25:23)

조각목으로 만들었습니다.  순금으로 입혔습니다. 채의 재로도 동일 합니다.

12개의 떡은 12 지파를 대표한 것이며,  매 안식일에 새 것으로 진열하였습니다.

바뀌어진 떡은 거룩한 성막안에서 제사장들이 나누어 먹습니다. 떡상 4면 주위에 떡이 떨어지지 않도록 손바닥만한 턱이 이어져 있습니다. 떡상 위에는 대접, 숟가락, , 유향잔 등도 보조기구로 놓았습니다

떡상 위에는 놓여진 떡을 진설병이라고 합니다. 진설병이란 말은하나님의 얼굴이라는 뜻입니다.

이 진설병의 상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을 비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생명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떡상의의미 떡은 한마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이는 하늘로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살아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6:47-51)

25:30 - 상위에 진설병을 두게 하셨습니다.

이 진설병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하신 곳이 베들레헴이었습니다. 이미 지명을 통하여 예수님은 생명의 떡이심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탄생하실 것까지 예언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베들레헴이란  마을 이름은 떡의 집이란 히브리어와 고을이라는 말이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베들레헴은 생명의 떡되신 예수님께서 탄생하실 것을 예언된 것입니다.

βηθλeεμ(Bethlehem)-떡집이란 말입니다.

βηθ(Beth)-, 뜰문, 지하 감옥, 궁전 등등의 뜻입니다.

λeεμ(lehem)-식량, , 곡물, 떡 등등의 뜻입니다.

이 두말이 합성되어 떡집이란 뜻입니다. ? 떡집에 생명의 떡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하신다는 것은 놀랄 것 없는 기존 사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베들레헴에 탄생하신다고 이미 지방 이름을 통하여 예언된 것이었습니다.

떡상의 떡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비유하고 있습니다. 만찬에 떡은 예수님의 몸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이는 하늘로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않게 하는 것이니라.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나의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로라” (6:48~51)

 

그리고 떡은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되신 분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육신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14)

 

이 말은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로마가 온 세계를 지배할 때 장군들이 전쟁을 치루며 로마의 영토를 넓혀가고 있었습니다. 로마에서 수많은 곳에 전쟁을 지휘하는 황제의 가장 큰 고민은 작전지시 전달방법이었습니다. 노예가 황제의 말씀을 가지고 가다보면 적들에게 붙들려 죽었습니다. 그리고 황제의 전략은 백일하에 들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중에 황제가 생각하여 낸 교묘한 말씀 전달 방법이 있었습니다.

노예의 머리를 모두 깎았습니다. 그리고 머리에 황제의 말씀을 바늘로 찔러서 쓰고 먹물을 뿌렸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머리가 어느 정도 자라면 장군에게 보냈습니다. 가다가 적에게 붙잡혀도 비밀이 탄로날 염려가 없었습니다. 황제가 보낸 노예가 장군에게 오게 되면 장군은 노예의 머리를 다시 깎았습니다. 그리고 황제가 자기에게 주는 작전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준행했습니다. 노예가 장군에게 오면 사람들은노예가 왔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멀리서 노예가 올 때 군사들은이제 황제의 말씀이 왔다라고 말하며 노예를 영접하였습니다

이런 것과 같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하나님께서 죄인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말씀이 온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은 예수님을 향하여 

말씀이 육신되신 분이라고 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나를 먹어야 한다는 말씀은 예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떡상은 우리들에게 어떻게 예수님의 말씀을 먹어야 건강한 영적 삶을 살 수 있는 지 그 비결을 잘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6:53~56)

기록 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것이니라” (4:4)

이 말씀을 쉽게 풀어 쓴다면 떡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라고 해석을 하면 이해가 빨리 될 것입니다왜냐하면 예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육신을 위하여 밥을 먹는다면 영혼의 양식을 위하여 생명의 떡을 먹고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항상 매 안식일에 이 떡을 여호와 앞에 진설할찌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것이요 영원한 언약이니라.

이 떡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리고 그들은 그것을 거룩한 곳에서 먹을찌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 중 그에게 돌리는 것으로서 지극히 거룩함이니라 이는 영원한 규례니라.” (24:8~9)

 

떡상에 얽힌 이야기 탈무드 BT Yama 38 ; A 에는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떡은 안식일마다 새 것으로 갈아놓고 이미 놓았던 진설병은 나누어 먹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동안 두어도 온기가 식지 않았다고 합니다.

가르모 가문에서 떡굽는 일을 맡았습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한 기술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방인들이 돈을 싸들고 와서 그 기술을 팔라고 했을 때 가르모가 말하였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주신 기술이기에 하나님만을 위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나는 이 기술을 우리 가정을 위하여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며 결코 진설병 만드는 기술을 팔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성전이 무너져서 가르모는 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돈도 벌 수가 없었습니다. 할 수 없이 굶다시피 하며 살고 있을 때 이방인들이 돈을 싸들고 와서 그 기술을 이제는 팔라고 유혹하였습니다. 그러나 팔지 않았습니다.

제사장들은 가르모가 하나님이 주신 기술을 팔았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방인을 몰래 따라가 그리고 그들이 만든 떡을 먹어 보았습니다. 가르모가 만든 떡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곧 식어 버렸습니다

제사장이 돌아와 보고 하자 제사장 회의에서 이런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저렇게 믿음을 지키며 굶으면서도 진설병 만드는 특수한 기술을 팔지 않은 가르모 가정에 월급을 두 배 주도록 한다그래서 가르모는 놀면서도 일할 때보다 두 배나 많이 받았습니다. 믿음을 지킨 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보상이었다

이상한 일은 성전이 무너지면서 떡을 만드는 기술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일주일을 두어도 식지 않고 파리가 앉지 않고, 조금만 먹어도 배부른 떡을 만드는 기술이 사라졌습니다.

지금 이스라엘 백성들의 최고의 목표는 제3성전 복원입니다. 서서히 복원의 윤곽이 들어 나고 있습니다. 60만명의 건축위원들이 조직되었습니다. 그리고 복원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진설병을 만드는 기술이 최근에 발견된 것입니다. 성전이 재건되면 예수님이 재림하신다.

진설병이 만들어지게 되는 것을 보면 주님의 재림도 그리 멀지 않은 것같습니다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 하리라.(6:35)

 

Shalom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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