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77464
오늘방문     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60 명
  달력
 
인터넷 방송645♥성막(聖幕)강의68♥물두멍과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T.M.♥구경평
01/12/2019 19:13
조회  1383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66

인터넷 방송645성막(聖幕)강의68물두멍과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T.M.구경평.Rev Dr Th D

 

본문의 말씀을 먼저 읽겠습니다.

성막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 합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물두멍을 놋으로 만들고 그 받침도 놋으로 만들어 씻게 하되 그것을 회막과 단 사이에 두고 그 속에 물을 담으라

아론과 그 아들들이 그 두멍에서 수족을 씻되

그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에 물로 씻어 죽기를 면할 것이요 단에 가까이 가서 그 직분을 행하여 화제를 여호와 앞에 사를 때에도 그리할지니라

이와 같이 그들이 그 수족을 씻어 죽기를 면할지니 이는 그와 그 자손이 대대로 영원히 지킬 규례니라”(30:17~21)

 

1.      성막 뜰에서 예수님의 속죄관을 찾아 봅니다.

1)     성막은 구별된 곳입니다.

2)     성막은 거룩한 곳입니다.

3)     성막은 죄인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죄인이 들어가서 죄 용서함을 받고 나오게 됩니다.  이 거룩하고 아름다운 곳에는 생활 주거를 위한 곳이 아닙니다.

17:1~8에 보면 예수님께서 변화산에서 모세와 엘리야를 만나 대화하는 모습이 너무나 좋았습니다그 결과 그곳에  초막 3을 지어 봉헌하려는 사건이 생겼습니다.  ? 동영상 보기

지금 보는 것이 좋아도 집으로 돌아 가야 합니다성막이 아무리 좋고 은혜로운 곳이라고 할찌라도 가족이 있고 이웃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저희를 세상에 보냈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17:18)

은혜를 받고 죄 용서함을 받은 그곳에서  살고 싶어도 이웃이있고 가정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그곳에  가서 받은  은혜를 간증하고 그리스도를 증거해야 합니다.

신앙생활 한다는 면목으로 기도원이나 교회당에서 생활하면서  사회를 등지고 가족을 외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성전 뜰에 온자는 이웃과  가정과  백성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증인의 삶을 살때  그 신앙은 더 돈둑해 집니다.

 

2.      물두멍에서 세례의 그림자를 찾아 봅니다.

제사장이 성막에 들어 가기전에 손발을  씻는 곳입니다.

죄에서 정결케됨을 상징하는 곳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되는 세례의 그림자 입니다.

물두멍은 놋으로 만든 일종의 큰 대야로서 제사장들이 손과 발을 씻을 물을 담아 두는 그릇으로 번제단과 성소 사이 성막 뜰에 두어 제사장들이 성소에 들어가기 전 그들의 손과 발을 씻도록 했습니다.

성막뜰에 있는 다른 기구들과 달리 물두멍에는 뚜껑이 없고 또한 자세한 모양이나 크기에 대하여는 성경에 나타나 있지 않은 이유는 우리가 지은 모든 죄와 허물을 언제든지 하나님 앞에 나와 고백하며 회개할 때 베푸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용서와 긍휼사랑을 깨달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놋으로 물두멍을 만들고 그 받침도 놋으로 하였으니 곧 회막 문에서 수종드는 여인들의 거울로 만들었더라.” ( 38:8)

또한 물두멍은 여인들의 거울로 만들어졌습니다.
유리 거울이 채 발견되기 전인 고대 사회에서는 놋 거울을 사용하였습니다고대 애굽의 거울은 구리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진 매우 값비싼 것으로서 여인들에게는 소중한 재산 목록이었습니다

이스라엘 여인들이 출애굽 때 이것을 가지고 나와 소중히 간수해 오다가 이것을 성전의 거룩한 기물 중의 하나인 물두멍을 만드는 데 바쳤습니다여인들의 미를 가꾸는데 필수적인 거울의 진가를 생각해 볼 때여성들에게 만일 거울이 없다면 그들의 삶에 얼마나 큰 불편을 가져올 것인지 충분히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주님으로부터 사명을 받은 후 그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분토와 같이 여김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사명을 이루기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대속하신 주님바로 예수를 만나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달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고백은 주님의 깊은 사랑과 은혜를 체험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너희는 내가 일러 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 15:3)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5:26)

이와 같이 물은 성경에서 말씀과 성령을 뜻합니다물두멍이 상징하는 영적의미는 죄를 씻는 세례 즉주님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함을 상징합니다번제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함으로서 그 이전에 지은 원죄를 용서받음을 의미한다면 
물두멍에 손과 발을 씻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후에 짓는 자범죄를 씻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물두멍에는 언제나 물이 가득해야 했습니다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모든 성도에게 충만해야 함을 교훈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 119:9)

 

날마다 우리들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추어 보듯이 우리들의 모든 마음의 생각과 뜻을 하나님 말씀 앞에 날마다 씻어낼 수 있는 은혜가 임하기를 또한 소망합니다.

다윗이 찬양한 목자이신 주님이 우리의 영원한 목자임을 고백할 때 주님이 바로 우리의 힘이 되시며 능력이 되심을 믿으며 어느 분의 고백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3.      성막 안뜰을 보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호를 찾습니다.

성막 주위의 뜰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막 뜰은 백성들이 주님께 헌물을 드리고주님께서 열납하시는 만남의 장소였습니다지성소에 거하시는 주님께서 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들에 대해서 응답하시고말씀해 주십니다.

뜰의 너비는 남쪽 길이가 100큐빗인데  50미터요세마포로 현수막을 치게 했습니다현수막 기둥이 20개였고 받침이 20개였습니다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만들었고 북쪽은 남쪽과 동일합니다.



서쪽은 길이가 50큐빗의 25미터의 현수막을 치고기둥이 10개였으며  받침도  개였습니다동편 역시 50 큐빗의 현수막이 기둥 셋과  받침에 걸려 있었습니다  이편에 20큐빗10미터의 현수막이 기둥 셋과  받침에 걸쳐 있었습니다 문을 위해 청색자색홍색과 가는 아마포로 수놓아  휘장의 길이가 20큐빗기둥이  받침이 넷이었습니다모든 기둥의 가름대와 갈고리는 은으로 만들었습니다.

세마포 현수막의 높이는 5큐빗2.5미터 입니다
그리고   마당에서 쓰는 모든 기구와 말뚝과 뜰의 현수막 말뚝은  놋으로 만들었습니다  마당은 이스라엘인의 마당이라고 합니다이유는  마당에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인 이스라엘 외에는 절대로 출입하지 못하였으며 제물을 가지고 들어와 제사드릴 자도 이스라엘 백성 외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  뜰로 들어서면 문을 통과해서  제단으로 나아갑니다다음에 접하는 것이 물두멍이고성소의 휘장이 있습니다성소에 대하여는 다음 시간에 강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죄인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순서입니다문은 우리 양의 문이 되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과하라는 것입니다 제단은 우리의 죄를 대신해  헌물이 되신 구주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을 드러내며,물은 말씀의 물로 씻음 받으라는 입니다.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거듭나고 중생의 씻음을 입기 때문입니다.

 

4.      정문을 통하여 예수님은 문이라는 말씀을 상기합니다.

정문은 동쪽에 있으며 10m  폭으로 청색 홍색의 아마로  만들었습니다.

성막 문을 공부할때  모든 것을  기억하시면  합니다.

물두멍까지 설명

 

5.      성막 뜰에 있는 번제단에서는 예수님의 희생의 모습을 찾아 봅니다.

동물을 잡아 제사를 드리는 곳입니다.

2.5m  정 사각형이며 높이는 1.3m입니다. 조각목 판자로 만들고 구리를 입혔습니다.

가운데는 흙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제물로 죽는 양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피는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합니다.

 

6.      물두멍에서 손발을 씨어야 합니다.

그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에 물로 씻어 죽기를 면할 것이요 단에 가까이 가서 그 직분을 행하여 화제를 여호와 앞에 사를 때에도 그리할지니라

이와 같이 그들이 그 수족을 씻어 죽기를 면할지니 이는 그와 그 자손이 대대로 영원히 지킬 규례니라.”(출애굽기 30:20~21)

이에 대야에 물을 담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그 두르신 수건으로 씻기기를 시작하여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니 가로되 주여 주께서 내 발을 씻기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나의 하는 것을 네가 이제는 알지 못하나 이 후에는 알리라”(요한복음 13:5~7)

 

이제 말씀을 맺으려고 합니다.  나의 구세주를 찬양하고난 후에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다 이루신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찬송가 298

1절  속죄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내게 자유 주시려고 주가 고난 당했네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

 

2절  내가 구원 받은 증거 기뻐 전파하리라

내죄 모두 담당하신 주의 사랑 크셔라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

 

3절  승리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죄와 죽음 지옥권세 주가 모두 이겼네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

 

4절  고마우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죽음에서 생명으로 나를 인도 하셨네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

 

 

실로암 못에 가서 씻으라” (9:7)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넷 방송645♥성막(聖幕)강의68♥물두멍과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T.M.♥구경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