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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방송392♥성막(聖幕)강의43♥양의 문이신 예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
10/06/2018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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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방송392성막(聖幕)강의43양의 문이신 예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M.T.M.구경평 Rev Dr Th D

 

성막 문은 하나 입니다.

성막 문은 성막의 동쪽에 있습니다.

성막을 철거하여 이동해 가다가 다시 멈추어 설치하게 되면 항상 성막 문은 동쪽을 보게 하였습니다.

우리들의 마음 속에 성전은 문은 한곳을 보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보게 될 곳을 오직 하나님만 바라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막은 하나님이 죄인을 만나는 곳입니다.

죄인과 하나님이 만나게 될 곳은 성막입니다.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시려고 오신 것이 아닙니다.

죄인을 불러 회개 시키시려고 오신 예수님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 없고 병든자에게라야 쓸데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5:31~32)

 

건강한 사람은 의사가 필요하지 아니 합니다.

병든 사람을 위하여 병원과 의사가 있습니다.

영원한 형벌을 받을 죄인에게는 구세주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 죄인을 그냥 용서하지 않고 회개하게 하십니다.

회개하지 아니하면 그 죄는 그대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내가 죄 용서함을 받으려면 누군가 나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해 주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소서 하라”( 11:4)

이 말씀을 뒤집어 말을 한다면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지 아니하오면 우리 죄도 용서하지 마옵소서"라고 읽게 됩니다.

성막 문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간 그 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은 양의 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양은 오직 그 문으로 출입하고 들어가고 나와야 합니다.

성도들은 오직 예수님을 통하여 문밖 출입을 하여야 합니다.

양의 문이 되신 예수님은 양을 위하여 목숨을 바칩니다. 이리가 양을 잡으려고 오면 이리와 싸우게 됩니다. 양을 도적질하려 오면 그 도적과 싸우는 분은 양의 목자입니다. 그 목자는 양을 문으로 인솔하여 넣고 그 문에서 밤을 맞이합니다. 양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요한복음 10:7에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Yo soy la puerta de las ovejas.

나는 양의 문이라

양의 문이 되신 예수님을 통하여 문밖 출입과 모든 나의 삶이 예수님을 통하여 살아가는 자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분은 양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하여 생명을 내 건 싸움을 하십니다.

최후에 그분의 승리에 우리는 그분을 찬양할 것입니다.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듣고 알고 목자를 따라 갑니다. 양은 자기 목자가 부르는 음성을 알아 듣지만 다른 자가 부르는 소리에는 따라가지 아니합니다. 양은 목자의 음성을 알아 듣듯이 성도는 예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듣고 알고 그분만 따라가야 합니다.

그분에게는 영생의 길이 있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14:6)

성막 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봅니다.

너는 성막의 뜰을 만들지니 남을 향하여 뜰 남편에 광이 백 규빗의 세마포장을 쳐서 그 한 편을 당하게 할지니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그 북편에도 광이 백 규빗의 포장을 치되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기둥의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뜰의 옆 곧 서편에 광 오십 규빗의 포장을 치되 그 기둥이 열이요 받침이 열이며

동을 향하여 뜰 동편의 광도 오십 규빗이 될지며

문 이편을 위하여 포장이 십 오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침이 셋이요

문 저편을 위하여도 포장이 십오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 침이 셋이며

뜰 문을 위하여는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늘게 꼰 베실로 수 놓아 짠 이십 규빗의 장이 있게 할지니 그 기둥이 넷이요 받침이 넷 이며

뜰 사면 모든 기둥의 가름대와 갈고리는 은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뜰의 장은 백 규빗이요 광은 오십 규빗이요 세마포장의 고는 오 규빗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성막에서 쓰는 모든 기구와 그 말뚝과 뜰의 포장 말뚝을 다 놋으로 할지니라”( 27:9 ~ 19)

 

성막문을 통하여 예수님과 양의 문과의 관계를 살펴 봅니다.

 성막에는 문이 동쪽을 향하여 있습니다.

북쪽서쪽남쪽에는 모두 막혀 있습니다.

1)    문이 있어야 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문을 닫기 위한 것이라면 벽을 쌓아 두면 되는 것입니다.

만일 문을 열어 놓기 위한 것이라면 문을 달아 둘 이유가 없습니다.

문은 필요에 따라 열기도 하고 닫기도 하는 것입니다즉 출입을 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2)    누가 이곳을 출입할 것인가?

문은 관계자가 출입할 것입니다

문으로 출입하지 아니하는 자는 도적이요 절도(10:1)라고 하셨습니다.

세상에서는 경계가 삼엄한 가운데 출입하는 허가난 큰 도적도 있습니다.

성막에 들어오는 자는 죄인이 들어 오는 것입니다그리고 죄 용서함을 받기 위하여 들어오는 것입니다.

3)    문으로들어 오는자는

(1)  죄를 가지고 들어오는 것입니다.

(2)  번제단에 사용할 제물을 가지고 들어 오는 것입니다

 

타이타닉 사건 속에 John Harper 목사님의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1912 John Harper목사님은 시카고에있는 무디교회에서  3개월간 설교하시기 위하여 대서양 횡단하는 처녀 항해선을 타고 여행하게되었습니다.

대서양을 횡단하던 배는 빙산에 부딪쳐 갈아 앉기 시작하였습니다.

구명정을 이용한 승객들이 있었지만 John Harper목사님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차가운 바다에 버림을 받았습니다.

John Harper목사님은 헤엄을 치면서 나무 조각에 매달려 떠있는 사람들을 찾아 갔습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아십니까그분을 믿습니까?

열심히 전도하였습니다.

그리고 John Harper목사님은 마지막 순간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라고 외치고 차가운 물 속으로 갈아 앉았습니다이때 구원 초청한 일도 없었습니다단 한명도 구원 초청에 응하는 일도 없었습니다단 한명의 결신자를 얻지 못하였습니다

이러한 일이 있은지 4년만에 생존자들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때 어느 한 남성은 말을 합니다.

“나는 그날 밤에 두번 구원을 얻었습니다첫 번째 구원은 John Harper목사님의 전도에 내 영혼이 구원을 얻었습니다그리고 두번째 구원은 1603명의 희생자를 낸Titanic호에서 구원함을 받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외친 복음은 듣는 자가 없는것 같았습니다그러나 구원받은 자가 있었습니다.

할렐루야우리 주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 내가 마지막을 장식하고 주님의 부름을 받고 간다면 무엇을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마지막 순간까지 오직 주님을 증거하시다가 최후를 맞이한 John Harper목사님의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놀라운 도전을 주십니다.

Titanic에서 아름다음을 보면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마지막 선장은 침몰하는 배에서 선장실 문을 닫고 함께 침몰하는 장면에 앇는 내 주를 가까이 하려 함을 찬송을 연주합니다. 그 아수라장이난 그 중에도 침착하게 연주하는 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 천국을 사모하는 아름다움을 그려 봅니다.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10:11)

Yo soy el buen pastor;  el buen pastor su vida da por las ovejas.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양의 목자라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고로 따라 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예수께서 이 비유로 저희에게 말씀하셨으나 저희는 그 하신 말씀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니라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삯군은 목자도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늑탈하고 또 헤치느니라

달아나는 것은 저가 삯군인 까닭에 양을 돌아보지 아니함이나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10:1~15)

 

예수님께서는 자신에 대한 새로운 표현 하나를 사용하셨습니다. 그것은양의 문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양의 문이라”(본문 7). 예수님께서 자신을 목자라고도 하시고 양의 문이라고도 하신 말씀은 잠시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문이면 문이고 목자면 목자지 어떻게 동시에 둘 다일 수 있는가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양의 우리는 도둑이나 맹수나 악천후로부터 양들을 보호하는 장소입니다. 옛 팔레스타인에서는 그것이 동굴이거나 아니면 돌로 쌓은 벽이나 혹은 나뭇가지로 엮은 담으로 둘러싸인 공간이었습니다. 그 우리에는 단 하나의 출입문이 있었습니다.

목자들은 그 문을 통해 양들을 우리 안에 몰아넣기도 하고 밖으로 불러내기도 합니다. 또 목자는 밤에 양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우리 문을 가로막은 채 잠을 자기도 합니다. 목자가 그렇게 문을 막아 지키고 있는 한 아무도 우리 안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목자는 곧 문이나 다름없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목자가 양의 문이나 마찬가지로 여겨질 수 있음을 봅니다.

 첫째, “은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에게 맡기시고 그를 통해 구원하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백성을 뜻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생명을 주시고 그들을 안전하게 지키시며 인도하시기 위하여 세우신 유일하신 목자시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일찍이 예언자 에스겔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신 바 있습니다:

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34:23-24).

 

이제 그분의 도움받고 그분께로 갑시다. 내 현제의 그 모습 그대로 주님께 갑시다.

 

찬송가 214장 나 주의 도움 받고자 주 예수님께 찬송하면서 말씁을 맺겠습니다.

(찬양 ? 나 주의 도움 받고자)

1.     

나 주의 도움 받고자 주 예수님께 빕니다.

그 구원 허락하시사 날 받아 주소서

내 모습 이대로 주 받아 주소서

날 위해 돌아가신주 날 받아 주소서

2.     

큰 죄에 빠져 영죽을 날위해 피흘렸으니

주 형상대로 빚으사 날 받아 주소서

내 모습 이대로 주 받아 주소서

날 위해 돌아가신주 날 받아 주소서

3.    

 내 힘과 결심 약하여 늘 깨여 지기 쉬우니

주 이름으로 구원해 날 받아 주소서

내 모습 이대로 주 받아 주소서

날 위해 돌아가신주 날 받아 주소서

4.     

내 주님 서신 발 앞에 나 꿇어 엎드렸으니

그 크신 역사 이루게 날 받아 주소서

내 모습 이대로 주 받아 주소서

날 위해 돌아가신주 날 받아 주소서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10:11)

 

 

Shalom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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