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703099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인터넷 방송388♥성막(聖幕)강의42♥성막내 구조 설명.♥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T.
10/02/2018 19:28
조회  1293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66

인터넷 방송388성막(聖幕)강의42성막내 구조 설명.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M.T.M.구경평 Rev Dr Th D

 

성막 강의 서론에서 개략적으로 소개만하고 지나 왔습니다. 이 시간에는 이것을 좀 자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먼저 성막을 말을 할 때에 하나님께서 어디에서 모세에게 성막을 건립하도록 설계해 주셨는가 라는 질문이 중요하게 여겨 집니다.

출애굽한 백성이 시내산에 와서 하나님으로 부터 십계를 받게 되고 성막을 짓도록 설계를 받았다고 하는데 시내산이 시나이 반도에도 시내산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우디 아라비아 에도 시내 산이 있습니다. 이 두 산 가운데 어느 시내 산인가를 분명하게 구분 짓지 아니하면 아니될 말입니다.

시내산은 시내산인데 무슨 따지는 것이 많은가? 라고 말씀하시겠지만 그렇게 확실한 것을 가지지 못하면 두리뭉실로 알고 지나갈 사건이 아닌 것입니다.

성경을 읽고 이해하는데 막연하게 두리뭉실하는 식으로 성경을 읽고 지나 간다면 아니될 일들이 많습니다.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간직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을 일읽다보면 확실하게 구분을 짓지 아니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면 출애굽한 이스라엘 민족이 홍해를 건넜다는 것에 막연하게 홍해를 건넜다는 말로 지나가는 일이 될 것입니다.

어떤 목사님은 말을 합니다. 홍해를 건넌 것이 사실이면 그것으로 전부이지 무슨 말이 많은가? 라고 저에게 말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홍해를 건넜다는 것으로 알고 믿고 말하는 것을 말을 하는 분에게 지도를 펴 놓고 물었습니다. 어느 쪽으로 건넜을까? 하면서 되 물었습니다. 그 때에는 좀 당황하는 모습입니다.

스웨즈운하 있는 쪽 홍해를 건너고 난 후에  광야 길을 간 것이니 그쪽으로 지적 합니다.

그때 저는 다시 질문하였습니다.

이곳은 홍해를 건너갈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요셉이 애굽으로 팔려 갈 때에 이길을 이요하였습니다. 이스라엘이 70명의 식구를 이끌고 애굽으로 이민 갈 때에 홍해를 건너지 않고 육로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출애굽 당시에는 스웨즈 운하가 뚫리지 아니한 때 입니다. 그러니 육로를 걸어서 갈 수 있는데 이곳 홍해를 건너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 때 그분의 말은 그렇다면 이쪽(아카바만) 홍해를 건넜단 말입니까?

예 그렇습니다. 이곳으로 건너 갔습니다. 라고 저는 답을 드렸습니다.

이곳 홍해를 건느게 됨으로 출애굽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곳 시나이 반도는 애굽 영토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여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하여 사우디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까지 왔습니다.

다시 말씀 드립니다.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내산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내산에서 모세는 부름을 받고 십계명을 받았다.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알고 믿고 가르치기도 하였던 사람입니다. 아닌 것은 결코 버려야 했습니다.

아무튼 이스라엘은 시내산 앞에 와서 광야 생활을 하는 중에 하나님은 성막을 건립하도록 모세에게 지시하십니다.

오늘 본문을 읽겠습니다.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무릇 내가 네게 보이는 대로 장막의 식양과 그 기구의 식양을 따라 지을지니라” (25:8~9)

“Y haran un santuario para mi,  y habitare en medio de ellos.

Conforme a todo lo que yo te muestre,  el diseno del tabernaculo,  y el diseno de todos sus utensilios,  asi lo hareis.”

 

성막은 이스라엘 민족에게는 필수적인 삶에 일호이었습니다.

성막은 예수의 모형입니다.

성막의 하나하나의 시설물들은 숨김없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막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발견하는 일이 되어야 합니다.

성막을 짓고 그것을 관리하고 메고 다니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이 성막은 장차 오실 메시아의 그림자 입니다.

이스라엘은 이 성막을 통하여 메시야를 대망하고 그분을 통하여 구원을 이루는 일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막을 모세에게 설계해 주셨습니다. 모세는 그대로 전하여 잘 진행하여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성막은크게 구분으로나누어 보게 됩니다.

상막뜰이 있습니다.

성소가있습니다.

지성소가있습니다.

성막뜰에는 번제단과 물두멍이있습니다.

성소에는촛대, 떡상, 향단이 있습니다.

지성소에는법궤가 있습니다.

성막에들어 가려면 문을이용해야 합니다.

문은오직 하나있습니다

그리고성막을 보호하는 울타리가있는데 이는 높이2.5m입니다. 성막 안밖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안에서는세상 밖을 없고 밖에서는안을 없습니다. 오직출입은 문으로만 통해야합니다.

문은 예수 그리스도를상징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나는 양의 문이라고하셨습니다.

내가문이니 누구든지 나로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얻고 또는 들어가며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 10:9)

문을 들어가면 먼저만나는 것이 있습니다.

번제단입니다.

이곳에서양과 소를 잡아번제와 속죄제를 드립니다. 양과 소를 잡아번제를 드리고 불태우는곳입니다.

예수그리스도가 인류의죄를 용서하시기 위하여십자가에서 단번에 이루어주신 번제물이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피로 구원함을 얻습니다.

저가 가운데 계신것같이 우리도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서로 사귐이 있고 아들 예수의피가 우리를 모든죄에서 깨끗하게 하실것이요

번제단에서 하는 일들 영상을  

저가 가운데 계신 같이 우리도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한1 1:7)

“pero si andamos en luz,  como el esta en luz,  tenemos comunion unos con otros,  y la sangre de Jesucristo su Hijo nos limpia de todo pecado.”

그리고성소에 들어 가려면물두멍이 있습니다.

이곳에서손을 씻는 일을합니다.

번제를드리고 각종 일을하던 그대로는 성소에입실을 못합니다. 더러워진손을 씻어야합니다.

내가가로되 주여당신이 알리이다 하니그가 나더러 이르되이는 환난에서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옷을 씻어 희게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14)

성소에들어가면 왼쪽에 촛대가있습니다.

촛대에불은 저녁에 밝히고아침에 소등합니다. 어둠을밝히는 일을 합니다. 예수님은 나는 세상의 빛이라고말씀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일러 가라사대나는 세상의 빛이니나를 따르는 자는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 8:12)

빛되신예수님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촛대맞은편에 떡상이 있습니다. 떡상에 떡은 12덩이로 항상 놓여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12덩이는 이스라엘의 12지파를대표한 것입니다. 떡은양식입니다

예수님께서말씀하셨습니다. 나는생명의 떡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가라사대 내가 생명의 떡이니 내게오는 자는 결코주리지 아니할 터이요나를 믿는 자는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6:35)

성막에떡상은 생명의 예수님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지성소앞에 향단이 있습니다

향은 아침과 저녁에 두 번 피웠습니다.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 30:7) 말씀하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30:8에서는 저녁 때 등불을 켤 때에 사를지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를지니 히브리어 카타르, 연기로 올라가게 하다, 향을 태우다라는 뜻입니다.

향기로운 향을 사를 때 그 연기가 올라 가듯이, 우리가 기도할 때 그 기도는 하늘 보좌로 올라가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가까이해 주십니다.( 4:7). 

기도는 하나님이 받으실 영광, 기쁨이 되는 향연입니다.

예수가 피 흘린 은혜 감사하며 기도의 삶 살아야합니다.

성막(聖幕) 안 성소(聖所)  분향단은 이 휘장 앞 정중앙에 있습니다

향단은 번제단과는 다른 것입니다.

향단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뜻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향을 파우라고 하셨습니다.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또 저녁때 등불을 켤때에 사를지니 이향은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에 끊지 못할지며

(30:7~8)

성소와 지성소를 가로 막는 휘장이 있습니다.

이 휘장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는 순간 성전 휘장이 위에서 아래로 찢어졌습니다.

아래에서 찢어졌다면 누군가 인위적으로 찢은 것이 되겠지만 위에서 아래로 찢어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소와 지성소를 나누어 놓으셨던 것을 이제는 하나로 통합 시키신 것입니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27:51)

지성소와 성소 사이에는 휘장이 가로막고 있는데 이것은 거룩한 하나님과 죄인인 인간의 구별과 이를수 없는 간격을 나타내었습니다.

( 9:3). 

신약에서는 말씀이 육신되신 예수님은 율법의 완성이요 영원한 속죄의 제물이신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으로 인해 가로 놓였던 휘장이 찢어졌습니다하나님과 인간 사이 깨어졌던 관계가 회복되었습니다.

성소의 휘장은 지성소와 성소를 구분하기 위하여 치어진 막입니다

원래 "휘장"이라고 번역한 "카타페타스마"란 말은 페르시아 말, "파르고트"란 단어에서 유례한 것입니다

이 말은 하늘의 궁창과 땅의 궁창을 구분하는 벽을 뜻하고 았습니다.  

이 휘장을 열고 들어 가면 지성소 입니다. 이 지성소에 법궤가 놓여져 있습니다.

지성소에는 1년에 한번 대 제사장이 들어갑니다.

지성소 (至聖所)여호와께서 거하시는 곳입니다. 오직 대제사장만이 들어갈 수 있는 장소입니다. 1년에 한 차례 대속죄일에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언약궤 위에는 속죄소가 있습니다

이 지성소에서 대제사장은 백성들을 대신하여 해마다 속죄하였습니다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언약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25:8,22) 

언약궤 법궤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 법이 담겨있는 궤입니다. 이 궤 속에는 하나님께서 친히 쓰심 십계명 두개의 돌판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광야에서 먹던 만나가 담겨 있습니다.

그가 또 증거판을 궤 속에 넣고 채를 궤에 꿰고 속죄소를 궤 위 에 두고”( 40:20)

법궤 앞에는 아론의 삯난 지팡이가 놓여져 있습니다.

그 지팡이를 회막 안에서 내가 너희와 만나는 곳인 증거궤 앞에 두라”( 17:4)

17:8에는 언약궤 앞에 두라고 하셨습니다.

이튿날 모세가 증거의 장막에 들어가 본즉 레위집을 위하여 낸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 열매가 열렸더라

(17:8)

후일에 아론의 지팡이 보관이 옮겨진 것으로 판명됩니다.

9:4에는 언약궤 안에 두었습니다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 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9:4)

언약궤 앞에 두라고 설명하시는 분은 민수기 기록을 보신 것입니다. 그리고 언약궤 안에 두라고 설명하시는 분은 히브리서를 본 것이라고 봅니다.

만나의 맛은 꿀 섞은 과자 같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족속이 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깟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더라

( 16:31)

만나를 증거궤 안에 두라고 하셨습니다.

모세가 가로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명하시기를 이것을 오멜에 채워서 너의 대대 후손을 위하여 간수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낼 때에 광야에서 너희에게 먹인 양식을 그들에게 보이기 위함이니라 하셨다 하고

또 아론에게 이르되 항아리를 가져다가 그 속에 만나 한 오멜을 담아 여호와 앞에 두어 너희 대대로 간수하라

아론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그것을 증거판 앞에 두어 간수하게 하였고

( 16:32~34)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 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9:4)

만나는 요단강을 건너간 열매를 먹은 다음 날에 끝났습니다.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5:12)

성막은 하나님께서 죄인을 만나는 곳입니다.

이 성막에 대한 자세한 강의는 이미 유튜브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막 시뮬레이션을 보면서 총 정리합니다.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6:6)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넷 방송388♥성막(聖幕)강의42♥성막내 구조 설명.♥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