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91666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영과 진리로 예배하라. ♥신령과 진정은 아니다.♥ 진리는 예수님. ♥성경과 과학133♥인터넷 방송1334♥
10/05/2019 09:09
조회  645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66


영과 진리로 예배하라. 신령과 진정은 아니다. 진리는 예수님성경과 과학133인터넷 방송1334M.T.M.구경평.Rev Dr Th D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를 어떻게 드려야 하는가라고 질문하면 신령과 진정으로 라고 쉽게 답을 하게 됩니다.

성경을 보겠습니다개역한글 성경입니다.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4:2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4:24)

이렇게 번역된 성경을 가지고 읽고 설교를 하고 그렇게 기도한 세월이 오래 였습니다.

 

킹제임스 영문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But the hour cometh, and now is, when the true worshippers shall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in truth: for the Father seeketh such to worship him.

God is a Spirit: and they that worship him must worship him in spirit and in truth.

굳이 번역을 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숭배자들이  진리 아버지를 숭배  때가 왔습니다이제 아버지 께서 그러한 숭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성령 이시며그분을 숭배하는 사람들은 그분을  진리 숭배해야합니다.

 

한글 성경에 번역에는 신령과 진정으로라고 되어 있습니다 번역은 잘못된 번역으로서 성도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한다. 말은  성서 적인 용어 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잘못된 표현입니다.  

신령은 산신령처럼 쓰이는 비기독교적 용어 입니다.

영과 진리라고 바르게 표기해야 합니다.

교회에서 설교를 하거나 기도를   아직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린다.”라는 말을 자주 쓰는데  문구는 오역된 것입니다.

 기독교 관련 여러 TV에서도 설교하거나 기도하는 것을 방영할 때도  표현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신령(神靈)이란 말은 천지신령산신령신령님 처럼 쓰이는 말로 비기독교적비성경적 용어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영과 진리로 예배한다. 것은 사마리아인  이방인들의 거짓  대립되는   대한 예배를 뜻하는 것입니다.

 예배할 장소와 예배할 때와 예배할 대상을 바로 알아서 참된 예배를 드리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가리켜 진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국 사전연구사가 1998년에 펴낸 국어국문학자료사전 따르면 신령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 민속신앙에서 초자연적인 신이(神異) 존재로 쓰이는 특이한 용어에 천지신령이라는 말이 쓰이고 있습니다그리고 산신령이라는 말이 쓰이고 있는가 하면 조상의 신령이라는 말도 쓰이고 있습니다.

천지신령이나 산신령이라는 용어에서는 자연  자체를 신격화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나  경우에도 천지  신이란 자연에 깃들어 있습니다.

산신령일 때는 더러 노인으로 표상되는가 하면 호랑이로 표상되기도 하여  함축성이 다양해집니다.

이런 맥락에 신령으로 라는 말은 기독교 용어로서는 잘못된 용어를 사용해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예배한다는 것은 우리고 무속 종교인들이 드리는 진정성  마음을 다하여 열정적으로 예배하는 열심은 무속인들이  잘하고 있습니다.

세벽에 찬물에 목욕하고 정한 수를  놓고 비는 기도는 기독인이 절반인들 따라   있겠습니까?

진정이란 말은 참되고 애뜻한 마음을 말을 하고 있습니다.

진정이란 말을 북한 속담이 있습니다.

진정에는 바위돌도 녹는다.”라는 속담이 있는데  뜻은 정성이 지극하면  위에 풀이난다입니다.

이러한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진리 예배하라고 하셨습니다.

진리는 무엇입니까?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과 대화를 하시는 가운데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8:32)

예수님은 빌라도에게 말씀하십니다. “… 말과 같이 내가 왕이니라 내가 이를 위하여 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려 함이로다 무릇 진리에 속한 자는  소리를 듣느니라.” 이때 빌라도는 예수님에게 묻습니다. “진리가 무엇이나?”

시편 25 5절의 말씀은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바라나이다.”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고 교훈해 달라고 간구합니다.   진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잠언 87  입은 진리를 말하며…” 이때 내가 말하는 진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도 진리의 말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진리가 무엇입니까?

요한은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였습니다.

요한이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였느니라.”

(5:33)

 진리는 예수님께서 밝혔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자가 없느니라.” (14:6)

그리고 아버지의 말씀이 진리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17:17)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진리로 예배해야 합니다 예수님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예배하는 자는 나의 영이 신령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 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하십니다.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11:45)

 영이 성령의 도움으로 하나님 아버지를 향한 예배 이어야 합니다.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12:1)

 

Salom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 제물이 되기를 원합니다그리고 영과 진리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자가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과 진리로 예배하라. ♥신령과 진정은 아니다.♥ 진리는 예수님. ♥성경과 과학133♥인터넷 방송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