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92219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아담을 깊이 잠들게하다. ♥마취제 개발.♥ 완벽한 과학적 근거 성경. ♥성경과 과학128♥인터넷 방송
07/09/2019 15:09
조회  877   |  추천   3   |  스크랩   0
IP 108.xx.xx.66


아담을 깊이 잠들게하다. 마취제 개발. 완벽한 과학적 근거 성경. 성경과 과학128인터넷 방송1159M.T.M.구경평.Rev Dr Th D

 

하나님은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셨습니다.

왜 깊이 잠들게 하셨을까?

하나님은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신 후에 아담의 갈비 뼈 하나를 취하셨습니다그리고 그 자리에 살로 대신 채우셨습니다.

관련 성경을 읽겠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창세기 2 : 21 ~ 23)

 

만일 우리의 주위에는 뼈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치료하기 위하여 수술을 할 상황이 발생 하였다면 몸 속에 있는 잘못된 것을 빼내기 위하여 몸을 열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때에 그냥 칼을들고 몸을 열어 낸다면 그 고통과 통증은 말로 표현 못할 것입니다.

그 고통을 느끼지 아니하도록 마취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나는 2017 8 24일 뇌 수술을 하였던 일이 있었습니다.

MRI 한 사진을 보면 하얀 부분이 발견 되었습니다뇌 수술을 하게된 것은 MRI촬영에서 이러한 것이 나의 뇌를 누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6cm의 지름에 3cm의 두께의 투모말입니다.

이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수술실로 가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수술실 까지 왔습니다의사와 대화를 나누고 간호원의 얼굴을 보기도 하였습니다수술실 내에 있는 장비들과 환하게 켜져있는 조명등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나는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그냥 잠이든 상태이었습니다.

그리고 눈을 뜨고 보니 보든 수술실의 모습이 아니고 병동실에 왔습니다.

의사와 간호원과 가족이 보였습니다.

즉 수술하는데 머리를 깎고 살을 찢고 머리뼈를 열고 수술을 마치고 봉합하는 일에 어느 순간도 아픔이나 고통 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머리에는 붕대를 감아 놓았습니다.

뇌 수술을 집도하신 Dr. Noble와 함께한 사진도 보게 됩니다수술후 지금의 모습입니다.

이와 같이 아담의 갈비뼈 하나를 취하시기 위하여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신 것입니다곧 전신마취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된 것입니다.

산소 호흡기로 호흡을 유지하게 합니다이때 환자는 모든 의식과 감각을 느끼지 못하도록 차단된 상태입니다.

마취제로 사용된 것은 포로포폴입니다.

수면 마취 보다 전신 마취는 3배의 많은 량을 주입하게 됩니다.

전신 마취를 하고 깨어 나는데에는 부작용으로 혼미한 상태로 3시간 ~ 6시간의 구토와 고통을 느끼는 자도 있습니다.

다행히 저에게는 곧 바로 마취에서 깨어난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었습니다.

 

아담은 수술을 마치고 깊은 잠에서 깨어 났습니다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빗대로 만든 여자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왔습니다.

즉시 아담은 말을 합니다.

이는 내 뼈 중에 뼈요 살중에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한번 생각해 봅시다.

아담의 전신 마취는 완벽하였습니다.

마취에서 깨어나는 과정도 완벽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작품을 아담에게 이끌어 왔을 때 이 작품의 근본 출처가 내 갈비뼈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담의 갈비 뼈와 함께 뼈에 붙은 살도 함께 왔습니다그리하여 내 뼈 중에 뼈요 살 중에 살이라고 말을 한 것입니다아담에게 온 하와

하와의 근본 출처는 아담의 갈비 뼈이었습니다.

아담의 근본 출처는 흙이었습니다.

너희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 가리라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3:19)

다시 우리는 생각해 보겠습니다.

하나님은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입니다그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능력의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에게 명하노니 하나는 밖으로 나오너라하시면 되실 것인데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신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흙에서 사람이 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직접 집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현대의술의 표본으로 보심이 좋겠습니다.

외과 수술의사는 환자를 전신마취 시키고 난 후에 집도하게 됩니다.

완전하고 전지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창조의 능력으로 말씀으로 하시던 하나님께서 직접 외과 수술을 집도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직접 수술을 집도하신 것은 인류가 살아가는데 이런 수술이 발달되어야 인류의 삶에 질 좋은 의술의 경지를 보여 주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면 항상 최고의 것으로 하십니다.

가나 혼인 잔치에서 물로서 포도주를 만드신 일이 있었습니다이 포도주는 인류 역사상 최고의 질 좋은 포도주입니다.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구까지 채우니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갔다 주라 하시매 갔다 주었더니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은 신랑을 불러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낫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 2:7~10)

이때에는 예수님께서 하인들에게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그리고 예수님께서 항아리에 가서 직접 어떤 말씀도 하시지 아니 하셨습니다다만 항아리의 물을 떠서 연회장에게 갔다 주리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아주 질 좋은 포도주가 만들어졌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고 직접 수술을 집도하셨습니다.

마취(痲醉, Anesthesia)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마약은 일시적으로 의식감각운동  반사작용을 차단하는 행위입니다의학적으로 통증의 경감 또는 차단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취 종류로는 전신마취 국소마취부위마취 등이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에서 담당한다.

마취(痲醉, Anesthesia) 1853년에 마취 기술이 개발 되었습니다.

상상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마취 기술 개발 이전에는 어떻게  수술을 하였을까말입니다.

한마디로 말을 한다면 마취 없이 그냥 수술하였다고 봅니다때로는 술을 마시게하고 술취한 상태에서 수술을 하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동상이  발가락이나 발목이 있다면 마취 없이 발가락 또는 발목을 잘랐다는 것입니다환자는 얼마나 고통이었겠습니까심지어 쇼크로 인하여 졸도하고 죽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중세 시대에는 양귀비를 이용하였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양귀비의 효능을 보시겠습니다.

1)양귀비의 효능

해수 천식을 고친다고 합니다.

설사를 멎게 하고 복통을 멈추게 합니다.

신장을 지킨다는 뜻으로 신장이 약해서 허리아프거나 정액이 그냥 나오는 등의 병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2)어떻게 사용하나?

양귀비의 익지 않은 열매에 칼을 그어 상처를 내면 진액이 흘러나옵니다.

진액은 줄기를 타고 흘러내리는데 하룻밤 지나면 자연스럽게 굳어집니다.

 진액을 60 이하의 온도로 건조한 것이 생아편이됩니다.

보통 설사에 쓰일때는 그냥 생것을 쓰고 해수천식에 쓸때는 꿀에 볶아서 사용합니다.

 

3)금기

 약은 질병의 초기에 쓰는 약이 아닙니다.

병이 말기가 되어서 사용하는 약입니다.

그리고 오래 먹으면 중독이 되니 피해야 합니다.

 

양귀비는 마약 성분이기에 이것을 먹게하고 환각 상태에 들어간 환자에게 수술을 하였다는 기록도 있습니다수술의 고통 통증 등을 환각 상태에서 잊어버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술을 하는데 환자가 수술 도중에 쇼크로 죽는 일들이 있었던 과거의 사례는 많이 있습니다.

창세기 2:21~23을 보십시요

하나님은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셨습니다전신마취 시키신 것으로 봅니다그리고 하나님은 외과 수술하는 동안 아담이 쇼크로 죽는 일이 일어 나지 아니하였습니다.

완벽한 전신 마취되었다가 마취에서 깨어난 것입니다.

1853년에 개발된 마취제가 지금에는 환자가 느끼지 못하는 대 수술을 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본을 보여 주신 전신 마취와 외과수술을 보면서 연구 개발한 것이 오늘 현대과학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다가 깊이 잠들게 하였다는 기록을 읽었습니다그 말씀을 붙들고 연구 개발한 것이 마취제이었습니다.

성경은 과학 이전에 과학입니다.

사람이 수술로 인하여 고통과 통증을 느끼지 않고 죽지 않고 살아 있으면서 필요한 외과 수술을 잘 하도록 하게하는 것이 있습니다이 일은 하나님께서 먼저 표본으로 보여 주신 것입니다.

한날 나는 요도석으로 고통 중에 병원으로 갔습니다.

역시 전신 마취를 하고 요도를 통하여 레이즈 수술을 통하여 돌을 분쇄하여 소변으로 나오게 하었습니다그리고 요도에 호스를 끼워 놓았습니다후일 소변을 누는데 피가 섞여 나오는 것입니다다시 병원으로 갔습니다요도에 있어야 할 호스가 안으로 들어간 것입니다이것을 뽑아 내기 위하여 요도를 통하여 찝계를 넣고 집어 빼려는데 그 통증과 고통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지만 아파서 움직이는 나의 몸이라 의사가 정상 작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의사는 역시 마취시킨 후에 그것을 뽑아 내는 작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렇게 마취는 현대 의술에 요긴한 것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 마취제를 개발하게 된 동기를 보겠습니다.

현대 마취 기술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성경을 읽다가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1853년은 외과 수술 대 혁명이 일어난 것입니다.

처음 마취제를 연구 개발한 사람은 영국의 제임스 심슨입니다.

이 사람음 산부인과 의사입니다.

그는 연구한 클로포폴 마취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고 빅토리아 여왕의 분만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취법이 공인 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의사들도 마취에 관하여 반대하였습니다심지어 교회에 성직자들까지 반대하였습니다.

반대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고통을 참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경을 읽는 자는 자기 주관대로 해석하면 이러한 실수를 낳게 됩니다.

마치 하와가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먹는 날에는 죽을까 하노라.라고 말을 하는 것은 하와의 자기 주관에서 말을 하는 것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기와 빼기를 잘한 결과 범죄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 말씀에 더하기와 빼기를 하면 하나님으로 부터 받는 베네핏이 있습니다.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22:18~19)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기를 하면 성경에 기록한 재앙들을 더한다고 하셨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빼기를 하면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에 참여함에서 제하여 버리겠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더하거나 빼기를 하므로 이루어지는 무서운 하나님의 베네핏에서 눈물나는 일이 없도록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읽고듣고가르치는 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나의 주관이나 생각을 가미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시간 제임스 심슨에 대한 그분의 인적 사항을 공부하겠습니다.

출생은 그코틀렌드 바스케이트입니다.

4세에 초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14세에 에든버러 대학에 입학하였습니다.

1827년 의학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1832년 졸업하였습니다.

병리학 교수인 톰프슨의 조수로 있으면서 산과학 강사로 일하였습니다.

산과(産科obstetrics) 임신 분만을 다루는 의학 분야입니다.

1840 29세때 에든버러 대학 산과학 교수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인류가 살아가는 가운데 큰 수술을 하게되는 경우 환자가 고통하고 통증을 느끼는 큰 시련 속에 있게 될 것을 아셨습니다때로는 환자가 수술에 소크로 인하여 사망하게 되는 일들이 있을 것을 미리 아시고 직접 외과 수술을 집도하시면서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면서 본을 보여 주신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통증으로 힘들어하고 고통하는 것을 원하시지 아니한 것으로 보입니다하나님께서 능하신 능력으로 아담이 통증을 느끼지 아니하도록 갈비뼈를 취하실 수 있지만 그 방법을 사용하시지 아니 하셨습니다후일에 인류가 살아 가는 가운데 이렇게 잠들게 한 후에 수술을 할 수 있는 것을 위한 것이라고 봅니다.

깊이 잠들게 하는 일을 보고 이 일을 위하여 누군가 깊이 잠들게 하고 수술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신 것입니다좀 많은 세월 이전에 이 마취제를 개발하였다면 더 많은 환자들이 편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제임스 심슨씨는 수술하게 되는 환자에게 질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계십니까?”

만일 환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모른다고 하면 심슨씨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을 전하고 수술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사람에게 눈을 열어 성경을 읽게하시고 그 말씀을 통하여 깊이 잠들게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게 하셨습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고 외과 수술을 하셨던 것 같이 오늘 현대 외과 수술사는 깊이 잠든 가운데 수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인류가 살아 가는 가운데 수술을 해야하는데 깊이 잠들게 할 수 있도록 제임스 심슨씨를 통하여 환자를 깊이 잠들게하고 외과 수술을 하도록 해 주셨습니다

 

오늘날도 그러한 분들이 많이 있으면 합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14:1~2)

 

샬롬

살아 역사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이 여러분에게 임하시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담을 깊이 잠들게하다. ♥마취제 개발.♥ 완벽한 과학적 근거 성경. ♥성경과 과학128♥인터넷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