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39035
오늘방문     3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70 명
  달력
 
인터넷 방송373♥성경과 과학120♥모세의 기적11♥성막을 짖게 하심. ♥성막은 예수님의 그림자.
09/27/2018 13:54
조회  323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66

인터넷 방송373성경과 과학120모세의 기적11성막을 짖게 하심. 성막은 예수님의 그림자.M.T.M.구경평 Rev Dr Th D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하여 사우디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까지 왔습니다.

다시 말씀 드립니다.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내산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내산에서 모세는 부름을 받고 십계명을 받았다.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알고 믿고 가르치기도 하였던 사람입니다. 아닌 것은 결코 버려야 했습니다. 요 몇일 전에도 어느 목사님과 주고 받는 메일에 그분의 주장이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내산을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첫번째 지적이 시나이 반도는 애굽 영토 이라는 것을 지적하였습니다. 그리고 모세가 미디안으로 망명 갔습니다. 그 미디안은 사우디 아라비아에 있습니다. 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말씀이 지도를 그리는 분이 그렇게 그린 것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시나이 반도에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백성이 거주한 헌적들이 있는가? 라고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분의 대답이 세월이 오래 되어 모두 사라지고 망가진 것이라고 합니다. 몇가지 질문을 하지만 계속 시나이 반도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과 말싸움 글싸움에는 끝없는 논쟁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내가 그분의 주장을 받아 드리든지 그분이 내 주장을 받아 주면 싸움이 끝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 논쟁은 그만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고 중단하였습니다.

아무튼 이스라엘은 시내산 앞에 와서 광야 생활을 하는 중에 하나님은 성막을 건립하도록 모세에게 지시하십니다.

성막은 이스라엘 민족에게는 필수적인 삶에 일호이었습니다.

성막은 예수의 모형입니다.

성막의 하나하나의 시설물은 숨김없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막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발견하는 일이 되어야 합니다.

성막을 짓고 그것을 관리하고 메고 다니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이 성막은 장차 오실 메시아의 그림자 입니다.

이스라엘은 이 성막을 통하여 메시야를 대망하고 그분을 통하여 구원을 이루는 일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막을 모세에게 설계해 주셨습니다. 모세는 그대로 전하여 잘 진행하여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막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자원하여 성막을 건립하는데 필요하는 모든 것들을 헌물하였습니다.

그리고 재능 았는 자도 자원하였습니다.

본문을 읽겠습니다.

"무릇 마음이 감동된 자와 무릇 자원하는 자가 와서 성막을 짓기 위하여 그 속에서 쓸 모든 것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위하여 예물을 가져 여호와께 드렸으니

곧 마음에 원하는 남녀가 와서 가슴 핀과 귀고리와 가락지와 목거리와 여러가지 금품을 가져 왔으되 사람마다 여호와께 금 예물을 드렸으며

무릇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붉은 물 들인 수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이 있는 자도 가져 왔으며

무릇 은과 놋으로 예물을 삼는 자는 가져다가 여호와께 드렸으며 무릇 섬기는 일에 소용되는 조각목이 있는 자는 가져 왔으며

마음이 슬기로운 모든 여인은 손수 실을 낳고 그 낳은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을 가져 왔으며

마음에 감동을 받아 슬기로운 모든 여인은 염소털로 실을 낳았으며

모든 족장은 호마노와 및 에봇과 흉패에 물릴 보석을 가져 왔으며

등불과 관유와 분향할 향에 소용되는 기름과 향품을 가져 왔으니

마음에 원하는 이스라엘 자손의 남녀마다 여호와께서 모세의 손을 빙자하여 명하신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물품을 가져다가 여호와께 즐거이 드림이 이러하였더라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볼지어다 여호와께서 유다 지 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사렐을 지명하여 부르시고

하나님의 신을 그에게 충만케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으로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공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일하게 하시며

보석을 깎아 물리며 나무를 새기는 여러가지 공교한 일을 하게 하셨고

또 그와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훌리압을 감동시키사 가르치게 하시며

지혜로운 마음을 그들에게 충만하게 하사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조각하는 일과 공교로운 일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로 수 놓은 일과 짜는 일과 그 외에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시고 공교로운 일을 연구하게 하셨나니

( 35:21~35)

이렇게 자원하여 바쳐진 헌물이 아름다운 성막을 건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막이 건립된 후에 성막을 중심하여 거주지가 배속되었습니다.

관리와 제사직분을 맡은 제사장을 세우는 일이 되었습니다.

이 성막의 중요한 부분들을 열거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조명해 보겠습니다.

성막을 건립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드려진 것입니다.

"무릇 마음이 감동된 자와 무릇 자원하는 자가 와서 성막을 짓기 위하여 그 속에서 쓸 모든 것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위하여 예물을 가져 여호와께 드렸으니"(35:21)

재료가 풍성하여 남게 되므로 그만 가지고 오라고 하게 되었습니다.

모세에게 고하여 가로되 백성이 너무 많이 가져 오므로 여호와의 명하신 일에 쓰기에 남음이 있나이다

모세가 명을 내리매 그들이 진중에 공포하여 가로되 무론 남녀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 하매 백성이 가져오기를 정지하니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36:5~7)

모세는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성막 설계를 그대로 잘 전달하었습니다. 그 결과는 여호와께서 명한 그대로 된 결과를 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모든 역사를 필하매

모세가 그 필한 모든 것을 본즉 여호와께서 명하신대로 되었으므로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

( 출애굽기 39:42~43)

모세가 받은 지시를 그대로 잘 전달하고 진행하게 하였습니다. 놀라운 모세의 기적은 모세의 지도력과 지혜입니다.

성막은 크게 구분으로 나누어 보게 됩니다.

상막 뜰이 있습니다.

성소가 있습니다.

지성소가 있습니다.

성막 뜰에는 번제단과 물두멍이 있습니다.

성소에는 촛대, 떡상, 향단이 있습니다.

지성소에는 법궤가 있습니다.

성막에 들어 가려면 문을 이용해야 합니다.

문은 오직 하나있습니다

그리고 성막을 보호하는 울타리가 있는데 이는 높이2.5m입니다. 성막 안밖을 가로 막고 있습니다. 안에서는 세상 밖을 없고 밖에서는 안을 없습니다. 오직 출입은 문으로만 통해야 합니다.

문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는 양의 문이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 10:9)

문을 들어가면 먼저 만나는 것이 있습니다.

번제단입니다.

이곳에서 양과 소를 잡아 번제와 속죄제를 드립니다. 양과 소를 잡아 번제를 드리고 불태우는 곳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를 용서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단번에 이루어 주신 번제물이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구원함을 얻습니다.

저가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번제단에서 하는 일들 영상을   (요한1 1:7)

그리고 성소에 들어 가려면 물두멍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손을 씻는 일을 합니다.

번제를 드리고 각종 일을 하던 그대로는 성소에 입실을 못합니다. 더러워진 손을 씻어야합니다.

내가 가로되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14)

성소에 들어가면 왼쪽에 촛대가있습니다.

촛대에 불은 저녁에 밝히고 아침에 소등합니다. 어둠을 밝히는 일을 합니다. 예수님은 나는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 8:12)

빛되신 예수님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촛대 맞은편에 떡상이 있습니다. 떡상에 떡은 12덩이로 항상 놓여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12덩이는 이스라엘의 12지파를 대표한 것입니다. 떡은 양식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생명의 떡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6:35)

성막에 떡상은 생명의 예수님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지성소 앞에 향단이 있습니다

향은 아침과 저녁에 두 번 피웠습니다.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 30:7) 말씀하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30:8에서는 저녁 때 등불을 켤 때에 사를지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를지니 히브리어 카타르, 연기로 올라가게 하다, 향을 태우다라는 뜻입니다.

향기로운 향을 사를 때 그 연기가 올라 가듯이, 우리가 기도할 때 그 기도는 하늘 보좌로 올라가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가까이해 주십니다.( 4:7). 

기도는 하나님이 받으실 영광, 기쁨이 되는 향연입니다.

예수가 피 흘린 은혜 감사하며 기도의 삶 살아야합니다.

성막(聖幕) 안 성소(聖所)  분향단은 이 휘장 앞 정중앙에 있습니다

향단은 번제단과는 다른 것입니다.

향단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뜻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향을 파우라고 하셨습니다.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지며

또 저녁때 등불을 켤때에 사를지니 이향은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에 끊지 못할지며

(30:7~8)

성소와 지성소를 가로 막는 휘장이 있습니다.

이 휘장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는 순간 성전 휘장이 위에서 아래로 찢어졌습니다.

아래에서 찢어졌다면 누군가 인위적으로 찢은 것이 되겠지만 위에서 아래로 찢어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소와 지성소를 나누어 놓으셨던 것을 이제는 하나로 통합 시키신 것입니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27:51)

지성소와 성소 사이에는 휘장이 가로막고 있는데 이것은 거룩한 하나님과 죄인인 인간의 구별과 이를수 없는 간격을 나타내었습니다.( 9:3). 

신약에서는 말씀이 육신되신 예수님은 율법의 완성이요 영원한 속죄의 제물이신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으로 인해 가로 놓였던 휘장이 찢어졌습니다하나님과 인간 사이 깨어졌던 관계가 회복되었습니다.

성소의 휘장은 지성소와 성소를 구분하기 위하여 치어진 막입니다원래 "휘장"이라고 번역한 "카타페타스마"란 말은 페르시아 말, "파르고트"란 단어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이 말은 하늘의 궁창과 땅의 궁창을 구분하는 벽을 뜻하고 았습니다.  

이 휘장을 열고 들어 가면 지성소 입니다. 이 지성소에 법궤가 놓여져 있습니다.

지성소에는 1년에 한번 대 제사장이 들어갑니다.

지성소 (至聖所)여호와께서 거하시는 곳이며, 오직 대제사장만이 들어갈 수 있는 장소입니다. 1년에 한 차례(대속죄일)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언약궤 위에는 속죄소가 있습니다

이 지성소에서 대제사장은 백성들을 대신하여 해마다 속죄하였습니다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언약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25:8,22) 

언약궤 법궤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 법이 담겨있는 궤입니다. 이 궤 속에는 하나님께서 친히 쓰심 십계명 두개의 돌판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광야에서 먹던 만나가 담겨 있습니다.

그가 또 증거판을 궤 속에 넣고 채를 궤에 꿰고 속죄소를 궤 위 에 두고”( 40:20)

법궤 앞에는 아론의 삯난 지팡이가 놓여져 있습니다.

그 지팡이를 회막 안에서 내가 너희와 만나는 곳인 증거궤 앞에 두라”( 17:4)

17:8에는 언약궤 앞에 두라고 하셨습니다.

이튿날 모세가 증거의 장막에 들어가 본즉 레위집을 위하여 낸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 열매가 열렸더라

(17:8)

후일에 아론의 지팡이 보관이 옮겨진 것으로 판명됩니다.

9:4에는 언약궤 안에 두었습니다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 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9:4)

언약궤 앞에 두라고 설명하시는 분은 민수기 기록을 보신 것입니다. 그리고 언약궤 안에 두라고 설명하시는 분은 히브리서를 본 것이라고 봅니다.

만나의 맛은 꿀 섞은 과자 같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족속이 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깟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더라

( 16:31)

만나를 증거궤 안에 두라고 하셨습니다.

모세가 가로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명하시기를 이것을 오멜에 채워서 너의 대대 후손을 위하여 간수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낼 때에 광야에서 너희에게 먹인 양식을 그들에게 보이기 위함이니라 하셨다 하고

또 아론에게 이르되 항아리를 가져다가 그 속에 만나 한 오멜을 담아 여호와 앞에 두어 너희 대대로 간수하라

아론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그것을 증거판 앞에 두어 간수하게 하였고

( 16:32~34)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 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9:4)

만나는 요단강을 건너간 열매를 먹은 다음 날에 끝났습니다.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5:12)

성막은 하나님께서 죄인을 만나는 곳입니다.

이 성막에 대한 자세한 강의는 이미 유튜브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막 시뮬레이션을 보면서 총 정리합니다.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6:6)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넷 방송373♥성경과 과학120♥모세의 기적11♥성막을 짖게 하심. ♥성막은 예수님의 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