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721564
오늘방문     4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4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인터넷 방송291♥찬송 해설.♥21C 257 통일189♥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
08/17/2018 21:22
조회  1383   |  추천   1   |  스크랩   0
IP 201.xx.xx.103

인터넷 방송291찬송 해설.21C 257 통일189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벧전119~20. M.T.M. 구경평.Rev.Dr.Th.D

벧전1 19~20

 

무엇이 마음에 가득 합니까?

병에 술이 가득하면 술병입니다.

병에 물이 가득하면 물병입니다.

그런데 마음에 기쁨이 가득하면 즐거운 사람입니다. 그런데 슬픔이 가득하면 슬픔의 사람입니다.

마음에 미움과 시기 질투가 가득하면 살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랑이 가득하면 사랑하는 사람이 됩니다.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가 가득하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됩니다.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면 사랑하는 사람이 됩니다.

그리스도의 사람은 사랑이 나오는 것입니다.

물이 가득찬 물병을 치면 물이 출렁하면서 나옵니다. 말은 예수 천당을 외치시던 최권능 목사님께서 일본 헌병대에 붙들려 갔습니다. 헌병이 때릴때마다 예수 천당하면서 말을 합니다. 헌병이 그말을 듣기 실어서 이놈의 영감 예수 천당 소리 아니하면 아니 때릴 것인데

그때 최목사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이보소 헌병 나리 양반 저기 물병에 물이 가득한데 병을 치면 무엇이 나오겠습니까?

물론 물이 나오지

그때 최목사님은 하신 말씀입니다. 나에 예수가 가득하니 나를 때리면 예수 천당 소리가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절도 살인 강도가 사기 치기를 생각하는 사람은 오직 생각만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람은 사랑의 하나님의 자녀 이므로 하나님의 사랑이 나오는 것이 당년한 것입니다.

먼저 사랑에 대한 말을 음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랑에는 몇 종류가 있습니다.

사랑은 인격적인 애정에서 단순한 즐거움 까지를 아울러서 강하며 긍정적으로 경험된 감정적 정신적 상태입니다. 즉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합니다.

반대말은 학대 등을 포함한 무관심이라고 봅니다. 비슷한 말은 애정 등을 포함한 사랑입니다

"에로스"는 감각적인 욕구와 갈망을 가진 열정적인 사랑을 뜻합니다. 현대 그리스어에 "erotas"는 낭만적인 사랑을 뜻합니다. "erotic" "eros"에서 파생된 용어입니다.

본래 에로스는 그리스 신화 속에 나오는 사랑의 신 이름입니다. 플라톤에 있어서는 이데아로 가고 싶은 상태를 에로스라고 합니다.

신약성서 시대에는 사랑을 가리키는 말로 Agape, Philos 등이 있습니다.

Agape는 대가를 기대함이 없거나 기대할 수 없는 사랑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표현할 때 주로 성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말입니다. philos는 후원자와 후원받는 관계로 곧 내가 도운 만큼 대가를 기대하는 사랑을 뜻합니다.

Philos의 사랑은 보상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사랑을 한자로 표시하기로는 愛(), ()과 戀()이 사랑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단 情()의 경우 愛()나 戀()보다 의미가 포괄적인 것입니.

사랑에는 philos의 사랑도 아닙니다. 애정에 의한eros의 사랑도 아닙니다. 오직Agape의 사랑을 베푸는 것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이러한 사랑은 희생적이면서 어떤 보답이나 보상을 기대하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에는 이러한 사랑이 가득해야 하겠습니다.

고전13:13 믿음소망사랑 중 제일은 사랑이라서양에서는 사랑에 관련 문구로 성경의 고린도전서 13장이 많이 인용된다고 합니.

사람을 신뢰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내세의 소망을 가지는 것도 중요 합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문제가 가득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없이 신뢰한다면 결과는 어떤 것이 이루어지겠습니까? 사랑이 없는 내세의 소망을 가지고 있다면 무엇이 그의 결과로 이루어지겠습니까?

사랑하는 마음으로 신뢰하고 소망하는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 여러분은 무엇으로 마음에 가득 채웠습니까?

어느 사람이든지 마음에 가득 담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마음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 가는 자에게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모든 매사가 어둡고 의심이 가득한 삶을 살게 됩니다.

부정적인 삶을 사는 사람은 무엇이든지 의심합니다.

그런 분의 얼굴은 항상 근심이 가득한 표정입니다.

오늘 찬송 257장을 보면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 새롭게 출발하게 되는 삶을 그려 주고 있습니다.

이 곡의 리듬은 점8분 음표에 16분 음표가 따라 오면서 4분음표로 이어지는 리듬 입니다.

이러한 리듬은 경쾌하고 힘있는 곡입니다.

리듬만 들어도 새 힘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이 곡은 함께 부르기에 무리없이 편한 곡입니다. 이 곡은 박진감이 넘치는 곡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지만 부흥회 때에 많이 불리웠습니다.

그리스도인이 확신있게 믿음을 고백하는 확신에 찬 곡입니다.

물론 가사도 함께 동반되는 내용입니다.

이 곡의 가사는 벧전 1:19~20에 담겨있는 말씀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니 이 말씀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도다.”

(벧전1:19~20)

번제물로 사용될 어린 양은 흠이 없어야 합니다. 그런데 인류를 구속하고 속죄하기 위한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오신 예수님은 흠이 없고 점도 없는 보배 입니다. 그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가 영원한 구원이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얻게 됩니다.

그분은 창세 전 부터 계셨던 분입니다. 아니 그분은 바로 창조주 이십니다. 창조주 그분은 앞으로 온 인류를 구속하기 위하여 자신이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죽임을 당하여야 할 것을 아셨던 분입니다.

이러한 구세주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이 곡을 작시하신 분이 누구인지 그리고 작곡하신 분이 누구인지를 알 수 없습니다. 미상으로 기록 되어져 있습니다.

아무튼 작시자와 작곡자를 모르지만 이러한 글이 남겨져 있어 그 원문을 보면서 다 큰 은혜를 나누게 됩니다.

 

1절          ? 어린 양 예수님의 보혈로 속죄함을 받았습니다. 지극히 화평한 마음으로 찬송을 부를는 것입니다. 우리를 묶어 놓는 죄의 사슬에서 풀려 났습니다. 하나님은 영원히 죽어 가는 인간을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구원하시기 위하여 자기의 독생자 아들 예수님을 번제물로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죄를 씻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 더욱 마귀의 세력을 약화시키는 위대한 능력이 있습니다.

2절          ? 벧전 1: 18~19의 말씀에 보면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으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없는 어린 양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다. 이것은 금이나 은같이 없어질 것이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써 이루어진 것이다.

3절          ? 로마서 5:9 이제 우리가 그 피로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이란 말씀이 3절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인간 자체의 의는 죄로 얼룩진 것이다. 오래 전에 더러워진 것이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기는 놀라운  보혈의 공로이다. 믿는 믿음으로 의로워 지는 것이다.

4절          계시록 5장에 쓰여진 내용입니다. 네 생물과 24장로들이 어린양 앞에서 새 노래하는 하는 것을 본다. 후일에 우리가 노래하는 일이 될 것이다. 구약 시대에는 염소와 양의 피로 구속함을 얻는 일이 되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영원한 대 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번제물이 되셨도다. 구약시대는 매년 속죄를 드려야 하였다 그러나 이제는 단 한번으로 영원을 약속 받은 것이다. 그리고 천국에 들어 가서도 어린 양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찬송하게 된다.

후렴  - 속죄 받은 모든 성도들은 소리를 합하여 찬송하는 것이다. 이것은 인류의 환희이다. 영원한 찬송이다.

 

이제 우리는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모두 덜쳐 버리고 주님을 높이 찬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합이니라.” (43:21)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넷 방송291♥찬송 해설.♥21C 257 통일189♥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