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77260
오늘방문     10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60 명
  달력
 
사도신경 강의 19 ♥이것이 천국이다. ♥마3장2절 & 마4장17절 ♥♥구경평 ♥Rev.Dr.Th.D
05/22/2018 16:51
조회  1081   |  추천   1   |  스크랩   0
IP 189.xx.xx.113

사도신경 강의 19 이것이 천국이다. 32 & 417인터넷 방송 92 Mission Track Mexico 구경평 Rev.Dr.Th.D

 

많은 사람들은 하늘 나라가 좋은 것은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가운데 죽은 사람을 두고 하는 말이 하늘 나라에 갔다고 말을 합니다. 그 하늘 나라가 어떤 것인지는 말을 못하고 하늘 나라에 갔다고 말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구속 사역을 완수 하시고 500여 무리가 지켜 보는 가운데 구름을 타고 하늘에 오르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이제 그 계신 그곳 곧 천국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하나님 나라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하나님 나라, 즉 이 땅에서의 생을 마치고 궁극적으로 돌아가야 할 본향을 말합니다. 예수께서 십자가 위에서 곁에 있는 강도에게 "너는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 23:43)라고 말씀하셨을 때에 그 '낙원'이 바로 하나님 나라입니다. 예수께서 부활 승천하셔서 돌아가신 '하늘'( 24:51; 1:9-11)이 하나님 나라입니다. 스데반이 순교하는 순간 쳐다 본 곳이 바로 하나님 나라입니다.( 7:55) 사도 요한이 밧모섬에서 환상 가운데서 본 '새 하늘과 새 땅'( 21:1)이 바로 하나님 나라입니다.

사람들이 말을 하는 하늘나라 이런 곳이 아닌 것입니다.

천당(天堂) 불교에서 파생된 용어로서 죽어서 가는 복된 세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기독교에서도 죽어서 가는 복된 세계의 개념이 있는데, 복음서에서는 천국을낙원또는아브라함의 이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사용하는 용어로 보아서는 서로 다른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하늘 나라에 임하는 자가 아무나 가는 곳이 아니라는 사실을 먼저 말씀 드립니다.

오늘 사도신경 신앙고백 부분은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도 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먼저 본문을 읽겠습니다.

이르시되, 너희는 회개하라. 하늘의 왕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3:2)

그때부터 예수님께서 선포하기 시작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하늘의 왕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4:17)

침례 요한이나 예수님도 외치는 그 하늘나라는 같은 것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복음의 첫 멧시지는 회개하라 입니다. 회개하는 자에게 베푸는 것은 하늘나라 입니다. 그러한 뜻에서 보면 예수믿는 자는 회개하지 아니하고 천국에 이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 믿는 다는 자는 회개하고 천국입니다.

 

1.    천국이란 말의 유래

본문에서 읽은 말씀과 같이 침례 요한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도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고 하셨습니다. 이 외침에는 천국이란 용어가 사용 되었습니다. 그러나 구약에서도 천국이란 말이 말쿠스라는 말로서 그 사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1)   창조 역사에서 천국 사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이때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만물을 지배하라고 축복하셨습니다. 사람과 더불어 언약을 세우신 것은 하나님의 나라의 통치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범죄하므로 신국 즉 하나님의 영역이 있는 천국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범죄하기 전에는 영원히 살수있는 생명나무의 열매가 있었습니다.

주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보라, 남자가 우리 중의 하나같이 되어 선악을 알게되었도다. 이제 그가 자기 손을 들어 생명나무에서 나는 것도 따서 먹고 영원히 살까 염려하노라.”

(3:22)

에덴 동산에는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와 영생할 수 있는 생명 나무가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는 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생하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 먹고 영생할 것을 염려하시고 동산에서 쫓아내시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생명 나무의 열매에 대하여는 금령을 내리지 아니하셨습니다.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지 아니하고 생명나무의 실과를 따서 먹음으로 영생 할 수 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그 길을 선택하지 아니하였습니다.

2)   이스라엘의 선민 통치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택하시고 그의 자손으로 선민을 삼으셨습니다. 이스라엘의 12지파를 세워 유대 나라를 세우셨습니다. 구약에서 신정 정치를 하시던 하나님은 본격적으로 신정 국을 세우시고 통치하셨던 것입니다.

2.    천국의 본질

천국이란 말은 히브리어로는 말쿠스라고 합니다.

헬라어로는 βασιλεiα (바실레이아)이라고 합니다.

이 말 뜻은 왕권, 왕정, 예수의 메시아 권, 메시아의 왕국, 하늘의 왕국 등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하나님의 완전한 통치입니다.

이 세상 국가는 국민이 있습니다. 영토가 있습니다. 주권이 있습니다. 역시 천국에도 천국 시민이 있습니다. 천국의 영토가 있습니다. 주권자가 있습니다.

천국에서 주권자는 물론 하나님이십니다.

천국에서 시민은 성도들입니다.

천국에서 영토는 βασιλεiα (바실레이아) 하나님의 영역성을 뜻하고 있습니다. 새 하늘과 새땅이 있는 곳이며 지금의 해와 달이 필요하지 아니한 곳입니다. 21 ~ 22 ; 5 ~ 7; 320 ; 1116절 참고 하십시오.

2)   영역있는 천국입니다.

천국이라는 곳이 결코 관념적이거나 추상적인 산물이 아닙니다.

자유주의 신학자는 영역있는 천국을 부인하면서 마음의 천국을 말하고 있습니다. 윤리성 도덕성 등에서 오는 감화를 천국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의 천국에 대하여는 다음 시간에 천국의 종류에서 공부 하기로 하겠습니다.

또 현실주의는 지상 천국 건설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독 교인으로서는 심령천국 지상천국보다 그 이상 실제 하나님께서 함께하는 하나님의 영역이 있는 그 천국을 동경하고 찾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1)  현실주의자이었던 공자, 맹자의 사서삼경, 삼강오륜, 역사상에 의하여 지상 천국을 건설하려는 5,000년 동안 그들은 중국 천지에 어디에 있는가? 오늘의 중국을 보라 어디에도  지상천국은 없다.

(2)  유물사관을 토대로 하는 공산주의는 지상천국 건설을 과거 쏘련을 위시하여 공산 주의를 주창하는 나라 가운데 어느 나라가 지상 천국을 이룬 곳이 어디에 있는가?

(3)  불교의 나라 인도, 태국등등은 우리나라보다 못살고 있으니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불교는 총 6 단계의 천국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이는 사천왕천, 야마천, 도리천, 도솔천, 낙변화천, 타화자재천 등의 천국을 말을 하고 있습니다.

(4)  과학 만능, 황금만능, 문명국, 자유세계에서 하는 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죽었다고. 라고 말을 합니다. 하나님은 퇴위 되었다. 인간이 하나님의 위에 올랐다. 무신론 자들이 팽창한 과학만능주의, 기계 문명으로 지상 천국은 건설 될 수 있겠습니까? 오히려 환경 오염으로 생태계가 파손되고 있습니다. 지구의 대기권의 오존층이 손상을 입었습니다. 죽음, 의식주 문제, 죄악, 눈물, 근심, 질병, 인종차별, 전쟁등 어느 하나도 해결된 것이 있습니까? 평화를 위하여 평화회담을 하였지만 2년을 넘지 못한 결과들은 세계 역사를 보면 잘 알 수 있는 일들을 지금도 평화 쇼를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5)  지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역 아래 있는 천국에 입성하면 다 해결 됩니다. 21장과 22장을 참고 하시기를 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나라를 말하는 것입니다.

3)   의의 권계입니다.

사람은 죄를 짓고 싶은 마음은 없는데 죄를 짓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마귀가 유혹하기 때문입니다.

8:44 ?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니라.”

마귀는 처음부터 거짓말하는 자 입니다. 오늘날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은 마귀의 자식이라고 말을 해도 틀림이 없습니다. 거짓말을 하는 자는 지도자의 자격이 없습니다.

이 세상은 거짓이 난무하지만 저 천국에는 마귀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역 가운데 그리스도가 통치하는 곳입니다.

4)   축복의 권계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모두가 상대적입니다. 아군이 있으면 적군이 있습니다. 남자가 있으면 여자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늘 나라에서는 이런 상대적인 것이 없습니다.

(1)  사탄 마귀는 없고 성삼위 하나님이 계신 곳입니다.

(2)  죄가 없고 의만있는 곳입니다.

(3)  밤이 없고 낮만 있는 곳입니다.

(4)  사망이 없고 영생이 있는 곳입니다.

(5)  애통하고 눈물 흘리는 일이 없고 기쁨과 평화만 있는 곳입니다.

(6)  그리스도와 함께 왕노릇하는곳입니다. 20 ~ 22장을 보시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바로 축복입니다.

 

내게,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다 하늘의 왕국에 들어가지는 아니하고 오직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1)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도신경 강의 19 ♥이것이 천국이다. ♥마3장2절 & 마4장17절 ♥♥구경평 ♥Rev.Dr.T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