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89451
오늘방문     5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5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사도신경 강의 17 ♥임종에 내 한마디 ♥고전15장12절~19절 ♥인터넷 방송 90
05/18/2018 08:53
조회  1198   |  추천   0   |  스크랩   0
IP 189.xx.xx.113

사도신경 강의 17 임종에 내 한마디 고전1512~19절 인터넷 방송 90 Mission Track Mexico 구경평 Rev.Dr.Th.D

 

영원한 천국을 향하여 가기전 마지막 내가 머물고 있던 장막을 떠나면서 내 한마디는 무엇이라고 할 것입니까?

나는 어느날 설교 단상에서 내 마지막을 이렇게 장식하고 싶다라고 말을 하던 생각이 납니다어느날 밤에 나는 잠자리에 들었는데 아침에 눈을 뜨지 않고 코에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보고 나의 내자는 얼마나 놀라겠습는까아니 내가 송장 옆에서 자고 일어 났구나하면서 놀랄 것이니 틀렸습니다.

그러면 재미있게 놀다가 갑자기 숨이 멈추어 버리면 그 또한 순간 많은 사람들이 이게 왠 일이야 하면서 놀랄 것 같으니 이것도 아닙니다내가 그래도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일을 하면서 죽어야지…. 그렇군 주일 설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피곤 하다고 하면서 자리에 누웠는데 그대로 가버렸다면 마지막 말이 없으니 그것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주일 설교를 마치고 뒷 강단 의자에 앉았는데 사회자가 하는 말이 오늘 말씀을 나누어 주신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겠습니다라고 말씀을 하였는데 나오지 않고있습니다사회자가 뒤를 돌아 보는데 고개를 떨구고 있기에 혹시 피곤하여 잠간 졸고 계시는군 하면서 생각하고 와서 목사님 축도 하셔야 합니다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푹 쓰러졌습니다이미 숨을 거둔지 오래 었습니다그 예배는 그대로 장례식장이 되었습니다. “날빛보다더 밝은 천국 믿는 맘 가지고 가겠네” 라고 찬송이 온 성도들이 부르는 찬송과 함께 천국을 향한 내 걸음이 좋습니다.

마지막 말은 조금전 설교 말씀을 남기고 말입니다.

그러한 나는 성령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살아 가는 가운데 있습니다.

오늘 사도신경 신앙고백 부분은 장사한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시고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도 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아멘

먼저 본문을 읽겠습니다.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셨다고 선포하였거늘 너희 가운데 어떤 자들은 이미 죽은 자들의 부활이 없다고 말하느냐?

만일 죽은 자들이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 일어나지 아니 하셨느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일어나지 아니하셨으면 우리의 선포하는 것이 헛 것이요너희의 믿음도 헛 것이며

참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대한 거짓 증인으로 드러나리니 이는 우리가 그분께서 그리스도를 일으키셨다고 하나님에 대해 증언하였기 때문이라만일 죽은 자들이 일어나지 아니하면 그분께서 그리스도를 일으키지 아니하셨느니라.

만일 죽은 자들이 일어나지 아니하면 그리스도께서 일으켜지지 아니하셨느니라또 그리스도께서 일으켜지지 아니하셨으면 너희의 믿음이 헛되고너희가 여전히 너희 죄들 가운데 있으며

따라서 그리스도 안에서 잠든 자들도 멸망하였느니라.

만일 우리가 이 세상 삶을 사는 동안에만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갖는다면 모든 사람들 중에 우리가 가장 비참한 자니라.” (고전15:12~19)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아들 독생자를 보내 주시고 죽음의 자리에 이르게 하신 것은 무엇 때문입니까?

그 답은 하나님 자신의 기쁨을 위한 것입니다.

자신의 크게 기뻐하시는 뜻에 따라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의 아이로 입양하심으로써” (1:5)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예정하신 일 중에 하나로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를 조성하셨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기쁘게하는 방법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입니다.

예배하기 위하여 모인 무리들이 찬송 부르고 기도하고 설교 말씀 듣는 그러한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나의 삶 전반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입니다심지어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먼 여행을 하는 것도 하나님께 예배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생각하기를 여행은 여행이지 그것이 어찌 하나님께 예배라고 하는가라고 질문하시겠습니다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예배를 마치고 나오면서 오늘 예배가 참 좋았다고 말을 하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나에게 좋은 예배는 있을 수 없는 말입니다.하나님께서 좋아하시고 기뻐하시는 예배가 되어야 합니다그러한 심정으로 여행을 하면서 하나님께서 이 여행에 기뻐하시는 일이 되면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될 것입니다그러므로 나의 삶 전체가 하나님께 드리는 삶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서 우리는 한가지 일을 골몰하면서 고민하시는 일이 많습니다이것을 반복적으로 한다면 걱정을 하는 것입니다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골몰하고 고민하는 것은 묵상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세상 일에 골몰하면서 걱정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부여 잡고 묵상하는 자가 됩시다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습니다그러나 그 교주가 다시 살아 났다는 말을 들어 보셨습니까있다면 어떤 종교에서 그 말이 있습니까?

기독교 이외의 모든 종교는 자기의 노력에 따라 갑니다교주의 무덤이 웅장하고 화려합니다.그 무덤을 순례하게 합니다.

회교의 사제들은 메카에 있는 모하멧트의 무덤을 순례하고 돌아오면 제복이 달아진다고 합니다즉 사제의 제복이 흑색으로 입던 사제가 순례후에는 백색으로 바꾸어 집니다.

그리고 나의 장막집을 마지막 떠나면서 한마디를 무엇이라고 말할 것인지 각자가 생각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던 자가 이제 갑니다라고 하겠습니까?

하나님 아버지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라고 할 것입니까?

많은 교주의 무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무덤은 빈 무덤입니다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부활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사 잠든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15:20)

성경 여러 곳에서 부활을 증거해 왔습니다그리고 많은 분들이 예수 부활을 증거하였습니다.

1.    구약은 미리 부활을 예언하셨습니다.

이는 주께서 내 혼을 지옥에 두지 아니하시고 주의 거룩한 자가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니이다.” (16:10) 썩음을 보지 아니하실 것을 예언하신 말씀이 곧 부활을 예언하신 것입니다이 말씀대로 예수님은 죽은 후에 썩음을 입지 않고 부활 하셨습니다.

2.    예수님 자신이 부활을 예언하셨습니다.

이방인들에게 넘겨 주어 그를 능욕하며 채찍질하여 십자가에 못박게 하리니 제 3일에 살아나리라.” (20:19) 예수님께서 자신의 부활을 말씀하셨습니다그리고 그분은 다시 살아 나셨습니다.

3.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간 지상에서 보여주신 일들이있습니다.

1)    막달라 마리아에게와 다른 마리아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28:9 ; 20:16 ; 19:1 참고)

2)    예수님께서 명하신 갈릴리에 산에서 11제자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28:16 참고)

3)    두 사람이 시골로 가는 도중에 보여 주셨습니다. (16:12 ; 24:17 참고)

4)    예루살렘에서 도마가 없는 중에 보여 주셨습니다. (24:36 참고)

5)    안식 후 첫날 저녁에 제자들 앞에 보여 주셨습니다. (20:19 참조)

6)    도마를 포함한 11제자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20:27 참조)

7)    디베랴 바닷가에서 베드로와 다른 제자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21:5 참조)

8)    감란산에서 승천하실 때에 500여 문도들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1:4 ; 고전5:6 참조)

9)    게바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고전15:5 참조)

10) 야고보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고전 15:7 참조)

11) 사울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고전15:8 ; 1:12 ; 9:3~8 참조사울은 빛되신 예수님을 빛을 보고 후일 바울이 되었습니다.

4.    예수님의 12제자들이 목도하고 증거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처음 12제자 가운데 한 사람 가룟 유다는 예수님을 팔고 스스로 목메어 죽음을 택하여 예수님의 부활을 보지 못하였습니다그후에 한 사람이 예수님의 제자로 선정된 자를 포함하여 예수님의 12제자가 된 일이 있었습니다.

누가 거짓을 증거하기 위하여 자기 생명을 초개같이 버리면서 증거하는 일이 있습니까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외 없이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다가 순교하였습니다.

1)    베드로 로마에서 전도하다가 십자가에서 거꾸로 못박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2)    안드레 헬라에서 전도하다가 아가야 성에서 X자형의 십자가에서 순교하셨습니다.

3)    야고보 예루살렘에서 헤롯으로부터 칼에 목베임을 당하여 순교 하였습니다.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이니라.” (12:2)

4)    요한 예수님의 모친을 모시고 전도하다가 AD 70년 예루살렘이 로마 군대에 함락당하자 에베소에 가서 전도하다가 끓는 기름 가마솟에 넣어졌지만 죽지 아니하였습니다사형 집행관이 두려워서  끌어 내었습니다요한을 밧모섬으로 유배하였습니다그곳에서 요한 계시록을 기록 한 저자입니다그 후에 목 베임을 당하여 참수되어 순교하였습니다.

5)    빌립 소아시아 부르기아에서 전도하다가 기둥에 메달려 순교하였습니다.

6)    바돌로메 알메니아에서 전도하다가 십자가에 거꾸로 달려 순교하였습니다.

7)    도마 의심이 많은 도마이었습니다무엇인가 확인을 거치면서 믿는 사람이었습니다그는 예수님의 부활을 친히 보고 만져보았습니다그는 인도에 가서 전도하다가 칼에 맞아 순교하였습니다지금도 인도에는 도마촌이 있습니다그곳에는 도마 교회가 있습니다.

8)    마태 에디오피아에서 전도하다가 참수당하여 순교하였습니다.

9)    야고보 아패오의 아들 아고보는 예루살렘 성전 꼭대기에서 밀침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10) 시몬 예열이라고 하는 시몬은 애굽에서 전도하다가 유대로 돌아와서 전도하는데 활에 맞아 순교하였습니다.

11) 유다 야곱의 동생 유다는 파사에서 전도하다가 활에 맞아 순교하였습니다.

12) 맛디아 가룟 유다 대신 예수님의 제자가 된 맛디아는 에디오피아에서 돌에 맞아 순교하였습니다.

5.    그 외에 많은 분들이 예수 부활을 증거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순교 당하신 분들을 열거한다면 지면이 부족할 것입니다.순교한 인물은 너무나 많습니다.

지금도 예수 이름 때문에 핍박을 받고 죽임을 당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 모두는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다가 죽임을 당한 것입니다이들은 부활 소망을 두지 아니하였더라면 죽음을 선택하지 아니하였을 것입니다만일 부활이 없고 거짓이라면 이 거짓된 것을 증거하다가 죽임을 당하는 자가 있겠습니까?

만일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믿음은 헛 것입니다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 예수 믿는 자가 될 것입니다부활의 소망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가장 행복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예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6.    우리가 주일 예배를 드림은 부활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주일에 드리는 예배는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면서 드리는 귀한 시간입니다.

안식일이 끝나고 주의 첫날이 밝아오기 시작할 때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돌무덤을 보려 갔는데.” (28:1)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안식일 후 첫날입니다지금 태양력으로 보면 주일(일요일)입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11:25)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도신경 강의 17 ♥임종에 내 한마디 ♥고전15장12절~19절 ♥인터넷 방송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