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2525
꿈꾸는여자(violeta2525)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09.2009

전체     236350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삶의 균형이 중요
06/26/2011 13:55
조회  697   |  추천   1   |  스크랩   1
IP 69.xx.xx.6
 

 

마리아처럼 사랑하고 마르다처럼 살순 없을까?

 

스테퍼니 로메로/ 삶의 균형이 중요

 
 
우리는 마리아와 마르다 사이에서 종종 하나의 선택을 해야 한다고 여기곤 해왔다. 과연 그럴까? 이에 대한 스테퍼니 로메로 여사의 견해를 들어 본다.
내가 어릴 때, 주일학교에서는 마리아와 마르다의 얘기(눅10:38-42)를 갖고 마리아는 잘했고 마르다는 잘못했다는 식으로 가르쳤다.

▲     ©크리스찬투데이
또 우리의 목표는 주님 앞에 무릎 꿇고 말씀을 들은 마리아를 닮는 쪽이었다. 그러나 그후 나는 사뭇 달리 믿게 됐다. 두 여성은 우리가 본받아야 할 두가지 면모를 대표한다고. 만약 마리아처럼 사랑하기를 배워야 한다면 동시에 마르다처럼 살아야 균형을 이룰 수 있다. 균형 잡힌 삶은 스트레스와 당혹, 혼동과 압박감을 피하는 최선의 길이다. 나의 세계가 균형잡히지 않았다면 한 부분이 아니라 여러 군데가 잘못돼 있기가 쉽다.

우리는 어떻게 마리아처럼 사랑할 것인가? 주님은 먼저 우리의 사랑과 헌신을 중시하신다. 일단 그분을 그렇게 모시고 나면 나머지 모두는 자동해결되는 듯 보인다. 대신 그 분을 마르다의 코너로 억지로 몰아 모셔 두려고 하면, 우리의 인생 차량이 연료부족난을 일으키기 쉽다.

예수님 발앞에 앉아 있기만 하면, 갑자기 충전이 되어 하루를 시작할 준비가 되는 듯 하다. 그러나 온종일 주님의 발앞에 앉아있기만 할 순 없다 . 할일이 있고 돌봐야 할 가족, 직장이 있고 해야 할 사역 등등 비망록 리스트가 가득하다.

마리아처럼 사랑하면서 마르다처럼 살아갈 수 있다. 그것이 우리를 바쁘게 만드는 요소이지만 그럼으로써 우리는 여성다울 수 있다. 사랑은 우리 삶의 모든 부분에서 나타나야 한다.

나는 마리아나 마르다, 어느 누구도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둘 다 균형잡힌신자의 삶을 대표한다. 그들은 우리가 어떻게 사랑해야 하고 어떻게 살 것인지를 보여주는 본보기다.



 
 

<Christian Today>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삶의 균형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