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2525
꿈꾸는여자(violeta2525)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09.2009

전체     228915
오늘방문     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가짜에 열광하는 어리석음
07/31/2019 22:43
조회  495   |  추천   3   |  스크랩   0
IP 99.xx.xx.90



◇가짜에 열광하는 어리석음


미국에서 이민 생활을 하다가 케냐로 가서 사역할 때의 일입니다. 낯선 아프리카 환경에 적응하는 저희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 아빠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케냐 사역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가장 먼저 한 일이, 아이들을 놀이공원에 데려간 것이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맛보게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테마파크에 들어서서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가는 곳을 따라 우리도 가 보았습니다. 


거기서는 로봇 코끼리가 물을 뿜고 로봇 악어가 입을 벌리고 로봇 사자가 울음소리를 냈습니다. 남들은 그 모습을 보고 열광하는데, 저희 가족은 몹시 실망스러웠습니다.

케냐에서는 집에서 조금만 나가면 볼 수 있는 것들이 사자와 코끼리, 얼룩말, 기린이었습니다. 그것도 로봇이 아닌 살아 있는 진짜 동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가짜 동물을 보자고 그 비싼 돈을 내고 여기에 왔나 싶어 몹시 아쉬운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생명이 없는 것은 사람들을 잠시 즐겁게 할 수는 있으나 아무런 능력도 보여 줄 수 없는 가짜입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나고 그분의 능력을 경험하면, 사람이 만든 우상이 아무것도 아님을 확실히 압니다. 

우상은 사람의 탐욕이 만든 산물이며 그것은 무능한 존재입니다. 생명과 기적과 변화의 능력은 살아 계신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묵상 에세이/진재혁 목사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가짜에 열광하는 어리석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