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visa
us_visa(usvisa)
한국 블로거

Blog Open 10.10.2016

전체     191505
오늘방문     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과거 미국입국거절 기록에도 불구하고 B1B2비자 발급에 성공한 사례
06/02/2020 20:16
조회  16   |  추천   0   |  스크랩   0
IP 106.xx.xx.139





미성년자일 때 부모님을 따라 입국하려다 발생한 미국입국거절 기록에도 불구하고

로이즈 국제법무팀과 함께 B1B2비자 발급에 성공하여 재입국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대학생인 C 님은 6년 전,

어머님과 함께 입국을 시도하다 미국입국거절을 당한 기록이 있었습니다.






미성년자이던 C 님은 캐나다에서 선교 활동을 해오던 어머니와 함께 체류하다가 곧 한국으로 돌아갈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미국에 사는 어머님의 지인 목사 중 한 분으로부터 잠시 미국에 들렀다 가라는 제안을 받게 되었고, C 님과 어머님께서는 가벼운 마음으로 한국으로 귀국하는 길에 미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토론토에서 육로로 미국에 입국한 C 님과 어머님께서는 국경에서 예기치 못하게 강도 높은 입국 심사를 받게 됩니다. 당시 CBP 입국 심사관은 캐나다에서 육로로 미국에 입국한 의도를 강하게 의심하며 혹시 미국 입국 후 불법으로 장기간 체류하려는 것은 아닌지 매우 압박하며 오래 시간 동안 조사를 이어갔습니다.







당시 미성년자였던 C 님은 단지 어머니를 따라 미국에 입국했을 뿐인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인지할 수 없었고, 어머님께서도 강도 높은 조사에 당황하여 "지인 목사의 교회 일을 잠시 도와주러 왔다"라는 언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어머님께서는 미국에서 일 할 의도는 전혀 없었고 단지 교회를 운영하는 지인 목사를 만나고 한국으로 귀국할 계획이었으나 "일을 도와주러 왔다"라는 한 마디에 CBP 입국 심사관은 불법으로 미국에 취업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하여 어머니와 동반자인 C 님의 미국입국거절을 통보하였습니다.


미국입국거절 이후 미국방문?


그로부터 시간이 오래 지나 C 님께서 성인이 되었으나 과거 미국입국거절의 기록이 있기 때문에 ESTA는 신청이 어렵고, 단순 관광이어도 정식으로 대사관에서 B1B2비자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C 님은 큰 우려를 안고 저희 로이즈 국제법무팀 사무실을 찾아 주셨습니다.






B1B2비자 신청 전략


임병규 미국변호사는 미성년자일 때 부모를 따라 미국에 갔다가 발생한 미국입국거절의 기록이기에 이를 감안하여 B1B2비자 발급이 가능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케이스에 착수하자마자 C 님의 ① 정확한 방문 목적을 입증하고 ② 불리한 과거의 기록을 소명하는 B1B2비자 신청 전략을 수립하고, 아직 20대 초반인 C 님의 연령과 상황에 맞춰 B1B2비자 신청서와 근거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임병규 미국변호사가 직접 ③ 시뮬레이션 인터뷰를 진행하여 C 님께서 적절한 인터뷰 자세와 표현 방식을 갖추실 수 있도록 태도를 점검해 드렸습니다.





진술서 제출 요청 추가심사(AP) 진행?


B1B2비자 인터뷰에서 영사는 C 님과 어머니의 과거 미국입국거절 기록을 의심스럽게 여겨 당시 미성년자였던 C 님이 아닌 어머니의 과거 캐나다 거주 및 당시 미국입국거절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을 소명하는 진술서를 요청하며 221(g) 레터를 발급하고 추가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임병규 미국변호사는 221(g) 레터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C 님과 어머니의 입장을 표명하는 구체적인 진술서를 신속히 준비하고 인터뷰 바로 다음 날, 일양로지스를 통해 대사관에 제출하였습니다. 진술서까지 작성하라는 대사관의 요구에 C 님과 어머니께서는 과거 미국입국거절 기록이 다시 문제가 될까 매우 염려하셨지만


진술서가 대사관에 제출된지 이틀만에 C 님의 B1B2비자가 무사히 배송되었습니다.





과거 미국입국거절과 같은 불리한 기록이 있어 이를 사실대로 밝혀야 하더라도

현재 시점에서 비자 신청 자격을 충분히 충족하고, 과거의 사건을 명확히 소명할 수 있는

전문가의 전략적 접근이 동반된다면


B1B2비자 발급 및 미국 재입국이 얼마든지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의 좋은 사례이기에 이웃분들께 공유합니다.



다음은 J 님께서 저희 사무실에 보내주신 감사인사 편지 전문입니다. 


미국입국거절,미국입국금지,미국입국거부,미국입국심사,법무법인로이즈
이 블로그의 인기글

과거 미국입국거절 기록에도 불구하고 B1B2비자 발급에 성공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