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visa
us_visa(usvisa)
한국 블로거

Blog Open 10.10.2016

전체     189442
오늘방문     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미국이민거절] 부모님의 미국이민거절로 인한 동반자녀의 F-1비자 발급 성공!
03/16/2020 23:37
조회  45   |  추천   0   |  스크랩   0
IP 106.xx.xx.139




부모님의 미국이민거절로 인한 동반자녀의 신분 재취득


부모님의 미국취업이민에 동반자녀로 함께 I-485(신분조정 신청서)를 제출하고 심사를 기다리는 와중 만 21세가 넘어 동반자녀 신분이 소멸되고 I-485 펜딩 신분으로 미국에 체류하였으나 결과적으로 미국이민이 거절되고 긴급하게 로이즈 국제법무팀과 함께 F-1비자(학생비자) 발급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D 양은 F-1비자 소지자인 어머니와 함께 동반자녀를 위한 F-2비자를 받고 미국에 입국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미국에 입국한 뒤 현지 고용주의 도움으로 취업을 통한 영주권 신분조정(I-485)을 신청하셨고, 만 21세 미만이었던 D 양 또한 동반자녀로 I-485 신분조정 신청서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추가 서류를 요청하는 RFE 절차 대상이 되면서 심사는 계속해서 지연되었고, 그 사이 D 양은 만 21세가 넘어 성인이 되어 I-485 펜딩 신분으로 미국의 명문대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어머니께서 최종 미국이민거절을 통보받고 이제 갓 대학에 입학한 동반자녀인 D 님의 신분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지 걱정스런 마음에 저희 로이즈 국제법무팀을 찾아 주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본인의 미국이민거절에 동반자녀로 함께 신청서를 제출한 자녀도 불리한 기록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혹시 명문대에서의 학업을 중단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을 한가득 안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셨고, 유혜준 미국변호사와의 상담 후 곧바로 케이스를 의뢰해 주셨습니다.







D 양의 케이스와는 별개로 어머니께서는 해당 카테고리로 미국 취업이민을 신청하기에 결정적인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신청서가 접수되었고, RFE 절차에서도 이 한계를 극복하지 못해 오랜 기다림 끝에 결국 미국이민거절을 통보받은 매우 안타까운 케이스였습니다.


그러나 I-140 청원이 거절되면 순차적으로 I-485 신분조정 신청 또한 거절될 것이고, D 양의 I-485 신청이 공식적으로 거절되면 현재 I-485 펜딩 신분으로 체류하는 D 양의 신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불법체류가 발생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어서 유혜준 미국변호사는 서둘러 D 양의 F-1비자 신청을 준비했습니다.






F-1비자 신청 및 D 양의 한국 귀국 일정


2019년 연말 대사관 인터뷰 신청자가 몰릴 가능성이 높았고, 현재 재학중인 D 양도 바로 한국에 귀국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었기에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인터뷰 일자를 먼저 선점해두고 서류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D 양은 인터뷰 참석만을 위해 짧은 일정으로 한국에 방문할 계획이라 미국에 있는 상태에서 D 양과 어머니 그리고 로이즈 국제법무팀 삼자간의 긴밀한 서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F-1비자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인터뷰에서 영사가 문제 삼을 수 있는 어머니의 미국이민거절 기록과 D 양의 합법적 미국 체류에 관한 서류가 중점적으로 준비되었고, 더불어 유혜준 미국변호사와의 시뮬레이션 인터뷰를 통한 태도 점검으로 D 양의 F-1비자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뷰 당일, 준비된대로 침착하고 명확하게 영사와의 인터뷰를 마친 D 양은 어머니의 미국이민거절 기록에도 불구하고 "비자를 발급해주겠다"는 영사의 기쁜 소식을 전달받게 되었습니다. 






절망스러운 미국이민거절로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저희 로이즈 국제법무팀의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D 양과 어머니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미국에서의 학업에 성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이민국(USCIS)에서 전반적인 영주권 심사를 느리게 처리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D 양과 같이 신분 유지에 문제를 겪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주한 미국 대사관의 비자 신청은 이민국을 상대로 하는 절차와는 다른 노하우의 접근이 필요하며

대사관 업무 방식에 맞춘 방식으로 접근하지 못하여 아쉬운 결과를 통보받는 사례 또한 빈번합니다.


그러나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를 찾는다면 해결책은 있습니다.


부모님의 미국이민거절 기록에도 불구하고 큰 무리없이 로이즈 국제법무팀과 함께 F-1비자 발급에 성공한 D 양의 케이스가 이를 여실히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민신청,미국이민거절,동반자녀미국비자,i485,법무법인로이즈
이 블로그의 인기글

[미국이민거절] 부모님의 미국이민거절로 인한 동반자녀의 F-1비자 발급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