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visa
us_visa(usvisa)
한국 블로거

Blog Open 10.10.2016

전체     191503
오늘방문     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코로나 이민국(USCIS)업무 중단에도 미국 시민권자 결혼 I-130 청원 접수 가능 (온라인/우편)
05/25/2020 18:36
조회  32   |  추천   0   |  스크랩   0
IP 175.xx.xx.126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이민국(USCIS)의 대면 업무가 중단되었음에도

미국 시민권자와의 결혼을 통한 I-130청원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한 미국 대사관의 정규 비자 업무나 이민국(USCIS)대면 업무가 중단되었다던데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고 I-130청원을 접수할 수 있을까요?







미국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와 결혼했다면 이민국(USCIS)에 I-130청원을 접수하여 외국 국적자인 배우자가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5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이민국(USCIS) 인터뷰, 지문등록 등 대면 업무는 잠정 중단된 상태이지만 미국 시민권자와의 결혼을 통한 I-130청원은 온라인, 우편 등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접수 가능합니다.




I-130 온라인 접수


I-130 우편 접수


I-130청원 접수 방법

온라인 접수 >

my USCIS 계정을 생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우편 접수 >

청원서 및 서류를 지정된 주소지에 우편으로 접수



아래 접수 확인증(Receipt Notice)은 실제로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에서

코로나로 인해 이민국(USCIS) 대면 업무가 중단된 3~4월에

미국 시민권자 결혼을 통한 I-130청원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받은 확인증입니다.






Q. 코로나로 인해 계속해서 대사관과 이민국(USCIS) 업무가 중단되면

미국 시민권자 결혼을 통한 미국 영주권 취득 절차에도 문제가 생길까요?


미국 시민권자 결혼을 통한 영주권 취득은 총 3단계로 이루어지며 각 단계별 소요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 신청의 1단계인 이민국(USCIS) I-130청원과

2단계인 NVC(국립비자센터)에서의 이민비자 신청 서류 접수는 우편 및 온라인으로 현재 진행중입니다.


마지막 3단계인 주한 미국 대사관의 이민비자 인터뷰는 현재 정규 비자 업무 중단으로 진행이 어렵습니다.






당장 이민비자 인터뷰만 남아있는 케이스라면 현재 예약 가능한 인터뷰 일정이 없어 문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단계인 I-130청원을 접수하거나 2단계인 이민비자 신청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단계라면

현재도 접수 가능하기 때문에 대사관의 이민비자 업무 중단이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미국 시민권자와의 결혼을 통한 CR-1비자 및 IR-1비자 관련 케이스를 수없이 다뤄오며 이민국(USCIS), 국립비자센터(NVC) 및 주한 미국 대사관 등에 정식으로 변호사 선임서 G-28을 제출하고 초청인(Petitioner) 및 수혜자(Beneficiary)의 공식 대리인으로 서류 작성, 제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 취득 

코로나로 인한 업무 중단에도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이 답! 해드립니다. 






미국시민권자결혼,미국배우자초청,미국결혼비자,코로나미국이민,법무법인로이즈
이 블로그의 인기글

코로나 이민국(USCIS)업무 중단에도 미국 시민권자 결혼 I-130 청원 접수 가능 (온라인/우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