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visa
us_visa(usvisa)
한국 블로거

Blog Open 10.10.2016

전체     191501
오늘방문     4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I-864와 I-944(퍼블릭차지)의 다른 점은? [미국이민 재정보증]
04/05/2020 18:28
조회  40   |  추천   0   |  스크랩   0
IP 106.xx.xx.139






I-485 신분조정(Adjustment of Status) 신청자 는 미국이민 재정보증을 위해 기존의 I-864 서식과 더불어 새로 추가된 '재정자립 확인서' I-944 서식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가족초청이민 등 미국이민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는 재정보증.


 기존의 I-864 서식과 이번에 새로 추가된 I-944 서식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2020년 2월 24일부터 미국 내에서 I-485 절차를 통해 영주권으로 신분을 조정(AOS)하려는 신청인은 미국이민 재정보증 절차에서 기존의 I-864 서식과 새로 추가된 I-944 서식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 현지에서의 I-485 신분조정 절차에만 해당하는 서류이며, 타국에 위치한 미국 대사관에서 이민비자를 신청하는 신청인에게는 아직까지 해당하지 않는 사항입니다. 

(별도의 개정사항이 반영되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미국이민 재정보증 서식 [1]

I-864, Affidavit of Support Under Section 213A of the INA


I-864 서식 작성의 주체는 초청인(Petitioner) 입니다.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인 초청인은 본인이 초청하는 수헤자가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고 미국으로 생활 기반을 옮겨 당장 충분한 소득이 발생하지 않아도 그를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미국 정부의 기준을 충족하는 초청인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만약 초청인의 자산이 부족하다면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인 제 3의 재정보증인을 세울 수 있으며, 초청인 또는 제 3의 재정보증인은 Poverty Guidelines 에 따른 미국이민 재정보증 기준금액을 충족하는 소득 또는 자산이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용어 정리

Petitioner[초청인]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인 초청인

Beneficiary[수혜자] 초청인을 통해 영주권 신청의 수혜를 받는 신청인

=Applicant[신청인] 본 포스팅에서는 I-485 신분조정의 주체가 되는 신청인을 의미하며 이는 곧 위의 Beneficiary 와 동일인으로 해석하셔도 무관합니다.




미국이민 재정보증 서식 [2]

I-944, Declaration of Self-Sufficiency


새로 추가된 I-944 서식 작성의 주체는 I-485 신분조정을 신청하는 신청인(Applicant) 본인입니다.

I-485 신분조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신청인이 현재 다른 비이민 신분으로 미국에 체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미국에 체류 중인 신청인 본인의 소득, 자산 등 재정 능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I-944 서식에는 본인 및 가족(Household Member)의 소득, 자산, 보험 및 교육수준 등 광범위한 범위에서의 재정 내역을 기재하고 그에 관련된 서류를 함께 제출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I-864를 통해 초청인(Petitioner) 또는 제 3의 재정보증인(Joint Sponsor)의 미국이민 재정보증 절차를 통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수혜자(Beneficiary) 본인의 재정 배경에 대해서는 별도의 서류를 요청하지 않았으나, 미국에 체류하면서 I-485 신분조정 절차를 진행하는 신청인에게는 수혜자인 신청인 본인의 재정적 배경에 대한 정보 및 서류를 요청하여 미국 정부의 공적 도움을 받지 않고도 미국에서 자립할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겠다는 적극적 의사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계속해서 정부의 공적 부조(Public Charge) 수헤를 입는 외국 국적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던 수혜자(Beneficiary) 본인의 재정능력도 영주권 취득에 중요한 심사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I-485 신분조정 절차에 있어 미국이민 재정보증 단계도 면밀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미국변호사가 답! 해드립니다. 




미국이민재정보증,i-944,재정자립확인서,트럼프미국이민,법무법인로이즈
이 블로그의 인기글

I-864와 I-944(퍼블릭차지)의 다른 점은? [미국이민 재정보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