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490672
오늘방문     8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100년 전통의 LA 그랜드 센트럴 마켙
03/16/2017 16:00
조회  950   |  추천   10   |  스크랩   0
IP 23.xx.xx.56

품성은 결정을 내릴 때의 감정이 사라진 후에도

가치 있는 결정을 실천하는 능력이다.
                                                      - 하이럼 스미스 -


100년 전통의 그랜드 센트럴 마켓 Grand Central Market



엘레이(Los Angeles)의 다운타운 형성을 함께 한 그랜드 센트럴 마켓 (Grand Central Market)은 1917년에 설립되어진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100년 전 브로드웨이는 Los Angeles Downtown 의 주요 상업 및 회랑이 있던 곳이다. 서쪽의 벙커 힐 (Bunker Hill)은 인상적인 빅토리아 시대의 저택으로 동네가 형성되어 있었으며 이 지역의 세련된 거주자들는 엔젤스 플라이트 (Angels Flight)를 타고 내려와 그랜드 중앙시장의 야외 아케이드에서 식료품점을 쇼핑했다.

마켓은 항상 다운타운의 변화하는 인구를 반영했으며, 1920년 대에는 마켙의 업체가 90여 곳이나 되어, 야채와 과일을 파는 식료품 가게, 생선 가게, 유대인 델리및 정육점을 비롯해 건어물, 제과류, 꽃, 커피, 치즈 가게등 심지어 계란을 팔았던 가게도 있었다.

엘레이 다운타운은 그 후로 계속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고,  시장도 역시 여전히 변화하고 있다.

이곳이 역사적인 지역으로 남게 된 것은 1984년 엘레이의 도시 계획 및 역사 보존에 학자적인 관심을 가진 아이라 엘린(Ira Yellin)이라는 성공한 부동산 개발자인 그의 공이 크다.  그는 그랜드 센트럴 마켙과 밀리언 달러 극장(Million Dollar Theatre)을 포함한 다운타운의 역사적인 부동산 및 그랜드 센트럴 마켙의 건너편 브로드웨이(Broaway)거리의 랜드 마크인 브래드버리 빌딩(Bradbury Building)을 구입했다.

역사적인 이곳을 보존하려던 아이라는 2002년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부인인 에이델 옐린(Adele Yellin)은 역동적인 도시가 활기찬 도심을 필요로 한다는 비전을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


시장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지칭하는 말이 다르긴 하지만, 발생 시부터 지금까지 물건을 파는 곳이라는 기능은 동일하다.  또한 시장은 그 시대의 경제와 생활상을 보여주지만, 엘레이의 그랜드 센트럴 마켙은 100년 이라는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건물의 보존으로도 방문자를 부르는 가치있는 곳이기도 하다.




브로드웨이 거리에서 본 그랜드 센트럴 마켙.



힐 스트릿에서 본 그랜드 센트럴 마켙의 입구. 맞은 편에는 Angels Flight 입구가 있다.






Angels Flight 입구에서 본 그랜드 센트럴 마켙



주중 이른 저녁시간.



치즈가게












에그슬럿트. 그랜드마켙을 방문한 가장 큰 이유였는데, 주말에만 문을 여는가보다 생각했더니 오후 4시면 영업을 끝낸단다.  (아래 댓글에 오후 4시면 문을 닫는다고 알려주셨다.)


에그슬럿트는 미주 중앙일보 칼리지인사이드라는 섹션에서

"엘레이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 1위라는 것을 보고

잔뜩 기대하고 왔는데 맛볼 수 없다니, 아쉽당~~~,


(아래 에그슬럿트 사진은 미주 중앙일보에서 가져옴.)






에그슬럿트대신 피자로...,




영업이 끝나면 위로 올려진 것을 내리는가? 그럼 호박같아지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특이한 모양의 바.







야채를 진열해놓은 곳. 가격을 보니 비싸다.




Million Dollar Theater의 옆쪽에 난 출입구.  문 주위의 장식이 화려해서 찍어봤다.



다운타운의 Historic Landmark의 하나인 Bradbury Building.

맞은 편 건물 신호등앞의 건물은 Million Dollar Theater.


미국은 카운티마다 주중이나 주말에 야외에 파머스 마켙이 들어 서는 지역이 많다. 시끌벅적한 파머스 마켙을 둘러보면 생동감이 넘치는 생활을 볼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시장은 가장 서민적인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 엘레이 그랜드 센트럴 마켙은 현장의 생생함보다는 오래된 장소의 보존을 위한 곳이라 한번쯤의 방문도 좋을 듯하다. 그랜드 센트럴 마켙뿐만 아니라 주위의 곳곳에 있는 다운타운의 Historic Area를 찾아보는 것도 남가주에 살면서 LA를 즐길 있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Address: 317 S Broadway, Los Angeles, CA 90013
Hours: All Day 8AM-10PM

품성은 결정을 내릴 때의 감정이 사라진 후에도
가치 있는 결정을 실천하는 능력이다. 
                                          - 하이럼 스미스 -



역사 유적지, 엘에이 그랜드 센트럴 마켙, Grand Central Market, Historic Landmark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