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543508
오늘방문     337
오늘댓글     3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도, 엔젤스 플라이트 재개되다 -Angels-Flight-reopen-labor-day.
03/08/2017 12:00
조회  2322   |  추천   17   |  스크랩   0
IP 23.xx.xx.56

건강을 가진 사람은 희망을 갖고,

희망을 가진 사람은 모든 것을 갖는다.

- 아라비아속담 -

 

Historic Angels Flight to reopen by Labor Day

 



2017 년 3 월 1 일 자 LA Times 기사

----Angels Flight에 대하여 향후, 30년간 철도를 복원, 운영 및 유지하기 위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로스 앤젤레스  Downtown L.A. 철도의 상징인 Angels Flight가 노동절(Labor day)에 일반인에게 다시 공개 될 예정이라고, 에릭 가르세티 (Eric Garcetti) LA 시장이 3월 1일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116세의 케이블 카는 벙커 힐(Bunker Hill)의 언덕과 올리브 거리 (Olive Streets)사이의 경치를 타고 승객들을 날랐다. 3년 동안 폐쇄되었던 엔젤스 플라이트가 공공 - 민간 파트너쉽을 통해 가능한 최첨단 안전 업그레이드로 본격적으로 재개될 것이라고, Garcetti시장은 3월 1일 협의회 의장인 Jose Huizar,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 재단(Angels Flight Railway Foundation)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근대화 계획을 발표했다.


"Angels Flight는 로스 앤젤레스 역사에 대한 잊지 못할 이야기를 담은 문화적 보석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 상징적 명소의 재 탄생을 축하합니다. 현대화가 완료되면 전 세계 수백만 방문자가 우리와 함께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라고 Garcetti 시장은 말했


1901년에 처음 개장한 엔젤스 플라이트(Angels Flight)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도로 언덕길을 따라 1억회가 넘는 라이딩을 했다.  2013년 사고로 인하여 지금까지 폐쇄되었지만, 올해 초 캘리포니아 공공 유틸리티위원회(California Public Utilities Commission)는 최고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엔젤스 플라이트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을 하였다.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 재단 (Angels Flight Railway Foundation)과 ACS 그룹 (ACS Group)은 앞으로 30년간 케이블카에 대한 수리, 운영 및 지속적인 유지를 위한 합의를 지난 주에 완료했다고 한다.


시의회 의장 Jose Huizar는 "이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가장 인정받는 보물 중 하나인 진정한 역사적인 날입니다. 이 공공 - 민간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엔젤스 플라이트가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할 것이며, 다시 한번 로스 앤젤레스가 문화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중요한 일이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Angels Flight Railway Foundation의 Adele Yellin 위원장도 "우리는 천사 비행 철도 재단 (Angels Flight Railway Foundation)에서 이 위대한 순간으로 우리를 인도해 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ACS, Sener 및 Angels Flight Railway Foundation 간의 협상을 촉진한 것에 대해 에릭 가르세티시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The full press release  from the Office of the Mayor on Angels Flight


A Little History

이 케이블 카의 역사는 19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벙커 힐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가장 세련된 지역 중 하나였고, Olivet과 Sinai(두량의 열차)는 언덕과 올리브 거리사이의 가파른 경사를 오가며 많은 시민들을 초청했다.

그러나 1969년 이 지역의 "도시 재생"을 위해 사랑스런 랜드마크가 해체되었다. 1990년대 초 철도는 1996년에 캘리포니아 광장에 인접하여 재개발되면서 반 블록 남쪽으로 재배치되었다.

짧지만(298 피트) Angels Flight 탑승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꼭 해보야 하는 경험이다.

(*위와 아래의 글은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 웹사이트와 3/1/2017 LA Times 에서 참조하여 작성하였으니 행여 오류가 있을 시 살짝 알려주세요.)




(주차안내: 아래 지도의 표시된 3가와 올리브 St 사이에 퍼블릭 주차장이 있다. All day $6.00 이다.)



Angels Flight는 한칸씩 두 량의 열차가 운행이 되었는데, Sinai와 Olivet이라는 닉네임이 있다.

2001년 Sinai가 경사의 꼭대기 부근에서 느슨해지면서 Olivet을 강타하여 트랙을 무너뜨렸다. 그 사고로 뉴저지에서 휴가를 온 83세의 관광객이 아내와 함께 사망했고 7명의 다른 사람들이 부상 당했다고 한다. 사고후, 9년 동안 운행이 정지되었다가 재개가 되었는데, 2013년 선로에서 탈선한 이후, 지금까지 멈춰선 상태에 있었다.

2013년 선로 탈선 후 연방 당국은 다른 문제를 발견했는데, 국가 교통 안전위원회 (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케이블카 운영자는 예기치 못한 열차의 정지를 초래한 안전 시스템을 무시하기 위해 나무 가지를 사용했었다고 전했다. 그리하여 이번 운행재개에서는 열차가 갑자기 멈추는 동안 승객이 빠져 나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열차의 문 높이를 올리거나 승객이 대피해야 하는 경우 라이더가 사용할 수 있는 통로에 연결된 산책로를 설치하는 것을 포함시켜 안전운행에 최선이 될 것이라고 한다.



아래 사진의 종은 126년 전통의 여성클럽으로 지역사회의 역사적인 장소의 발굴과 보존, 캘리포니아 환경보호를 위하여 설립된 California Federation of Women’s Clubs (CFWC)에서 2002년에 세운 역사적인 장소의 표식이며, LA 필리핀 우먼스 클럽에서 기증했다고 한다.  

옆의 컨도르(대머리 독수리)는 캘리포니아 컨도르(Gymnogyps californianus) 로써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독수리의 일종이었으나, 1987년 이후로는 보이지 않고 있는 종이다. 그나마 남아있던 것은 포획이 되어 보호종으로 북아메리카에 다시 출현되었으나 여전히 멸종의 위기에 있다고 한다. 엔젤스 플라이트는 저 컨도르처럼 멸종되지 않고 보존한다는 취지로 컨도르의 상을 옆에 세워놨다는 이야기...., ^^*




젊은 청년이 열차 앞에 서 있기에 "너 거기서 뭐하냐"고 했더니 사진을 찍으려고 한다나? 그래서 나는 "나도 사진을 찍으러 왔는데 너의 그 용감한? 장면을 찍을거야'"했더니 웃는다.. "위험한 행동이야, 조심하고...," 했더니 고맙다네?!










    오르내리는데 따로 차비를 냈던 기억이?? $1.00?






엔젤스 플라이트의 정지로 인하여 올리브거리와 벙커힐 사이의 건물들을 연결하는 유일한 통로가 되는 계단은 운행이 정지된 상태에서 많은 쓰레기로 덮히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 아래는 3월 1일 자 LA Times 에서 -

Angels Flight could reopen by Labor Day

Angels Flight, the century-old funicular in downtown Los Angeles, could reopen by Labor Day, Mayor Eric Garcetti said today. The two-car railway, which was featured in the Oscar-winning film "La La Land," has been closed since a derailment in 2013. - Contact Reporter -


*'라라랜드' 영화의 장면



계단을 오르니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의 개찰구와 건물사이에 있는 아담한 도시정원.

주말에는 공연장으로도 사용이 되는데, 아무래도 엔젤스 플라이트가 운행이 되질 않다보니 주변이 2013년 방문했던 시기보다 조용하다. (2013년 방문했을 당시의 사진을 찾으려해도 찾을 수가 없어 운행 당시의 상황을 비교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경사가 33º ... 2013년 운행당시 경험했을 시에는 20 마일 정도의 속도로 금방 오르내리지만, 짧은 시간 재미를 느꼈던 경험으로 기억에 남아있다. 다시 운행이 된다니 도심속의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건강을 가진 사람은 희망을 갖고,

희망을 가진 사람은 모든 것을 갖는다.

                          - 아라비아 속담 -

Angels Flight Railway, landmark,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 엘에이 다운타운 랜드마크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