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05584
오늘방문     30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풍광(風光)의 발견 - 캠브리아와 문스톤 비치 Cambria & Moonstone Beach)
04/30/2018 18:30
조회  1549   |  추천   17   |  스크랩   0
IP 76.xx.xx.32


낙관주의는 성공으로 인도하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

- 헬렌 켈러 -  



 CAMBRIA ~ A place where you can escape from it all. 

/모든 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곳.





모로 베이를 지나서 북쪽으로 향하는 1번 고속도로(PCH 1)는 예술적이고 역사적인 해안 마을인 캠브리아(Cambria)의 몬테레이 소나무 숲으로 들어간다.

1869년에 선택된 '캠브리아'라는 마을 이름은 웨일즈(Wales)라는 단어의 라틴어이다. 원래 슬랩 타운 (Slab Town)이라고 불리며 미국의 정착촌이었던 이곳은 오늘날 북부 문스톤 비치 (Moonstone Beach)의 레핑(Leffingwell)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해변에는 부두가 있었다. 목제 생산, 목장 활동 및 수은 광업이 지역에서 증가했기 때문에, 마을은 품위있는 지명을 채택하기로 하는데, 캠브리아(Cambria)라는 이름은 펜실베이니아 캠브리아 카운티의 현지 조사원이 기증한 것으로써, 이곳의 지형과 식물상이 그곳과 비슷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캠브리아는 가까이 산위에 지어진 허스트 캐슬 (Hearst Castle)의 건설(1947년 완성)에서 많은 혜택을 얻었다. 대공황의 실업 기간동안 많은 캠브리아 시민들이 공사현장에 근로자로 고용이 되었고, 또한 캠브리아는 캐슬을 건설하기 위해 일하던 많은 사람들에게 숙박 시설을 제공하면서, 작은 마을에 호텔과 식당 등이 발전되었다.


세계 제 2차 대전, 8천톤 규모의 연합 유조선인 SS Montebello가 1941년 12월 23일 이른 아침에 일본 잠수함에 의해 공격을 받아 침몰했을 때, 캠브리아 시민들이 구조 대열에 합류하면 6명의 승무원 모두가 구조되었다. 캡틴인 올라프 에크스트롬(Olaf Eckstrom)은 질서 정연하게 구조를 해 준 캠브리아 시민들은 진정한 영웅이었다고 했다. 


현재 마을은 여행객을 불러들이는 웨스트 코스트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문으로 하는 갤러리, 그리고 이곳에서 나오는 식자재로 만든 신선한 지역 특선요리와 센트럴 코스트 와인 양조장에서 만든 프리미엄 품종의 와인으로 미식가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


그리고 이곳을 방문하거나 머물면서 놓치면 안되는 것 중 하나가 석양을 보는 것이다. 꼭 석양이 아니더라도 기억에 남을만한 캠브리아 명소로 문스톤 비치(Moonstone Beach), 또는 피스칼리니 랜치 프리저브(Fiscalini Ranch Preserve)에서 골짜기를 따라 펼쳐지는 해변의 테라스로 연결된 산책로를 걸어보기를 추천한다. 바다 위 언덕의 소나무숲은 미국 내 오직 세 곳에만 있는 고유한 몬터레이 소나무종이 숲을 이루고 있는데 산타 크루즈, 몬터레이 반도, 샌 루이스 오비스포 카운티 세 곳에서만 자생하고 있다. 그리고, 이름도 아름다운 문스톤 비치(Moonstone Beach)에서 문스톤(월광석)을 찾아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월광석 : 알칼리 장석 중에서 용출에 의한 미구조가 빛과 간섭하여 마치 처럼 은은한 청백색을 내는 경우, 이 광물을 월장석이라고 한다.)




Main St의 캠브리아 제너럴 스토어.












두손을 꼭잡은 노부부는 내게 다가와 찾는 식당이 어디에 있냐고 묻는데, 이곳이 처음인 나도 몰라영... -_-;;





















메인 스트릿에는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Piedras Blancas Light Station) 렌즈가 보관되어 있다.












이제 문스톤 비치로~, 



이 길을 쭈~욱 따라가면 피스칼리니 랜치 프리저브(Fiscalini Ranch Preserve)



해변으로 내려가자.






산타 로사 크릭이 바다에 닿는 .....,







문스톤을 찾으시나요???




어느 것이냣?




해는 바다로 점점 빠져가는데,




오랜 시간 해변에 있던 그녀가 맘에 드는 사진을 담아 갔으면 좋겠네.








다음 날 아침, 샌 시메온 해변에서 산책을 하고는 레핑웰 랜딩 주립 공원(Leffingwell Landing State Park)에 오다.

이곳은 해안가의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는 곳으로 문스톤 비치까지 보드 웍이 연결되어 있다. 




Monterey pines in one of only three such native forests.


















나무들이 바람을 많이 맞아 '아이 어지러워' 하고...,

















낙관주의는 성공으로 인도하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

                                                 - 헬렌 켈러 -  

캠브리아, 문스톤 비치, Cambria, Moonstone Beach, 센트럴 코스트, PCH 1
이 블로그의 인기글

풍광(風光)의 발견 - 캠브리아와 문스톤 비치 Cambria & Moonstone B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