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552817
오늘방문     6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슈퍼 블룸 인 카리조 평원 / The Super Bloom in Carrizo Plain
04/13/2017 14:00
조회  2042   |  추천   21   |  스크랩   0
IP 76.xx.xx.32


봄의 태양이 빛나면 곡물의 씨앗은 싹트지 않고 있을 수 없지만, 

참된 사랑은 세상이 차더라도 꽃이 핀다.

- 뇌티히 -








카리조 평원(Carrizo Plain)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약 100마일 떨어진 캘리포니아 주 남동부 샌 루이스 오비스포(San Luis Obispo)카운티의 길이가 약 50마일이고 가로 길이가 15마일인 대규모 밀폐형 초원 평야이다. 이곳은 246,812에이커의 Carrizo Plain National Monument를 포함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단일 목초지다. Carrizo Plain Rock Art Discontiguous District 의 Painted Rock은 2012년 고고학적 가치로 인해 국립 역사 유적지에 등재되어 명소로 지정되었다.                                                    

300년 전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밸리는 영양과 엘크가 풀을 뜯고 야생화가 봄 풍경을 휩쓸었던 광대한 목초지였다. 오늘날, 도시와 농축산업의  발전 중에도, Carrizo Plain National Monument 에는 대자연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

그래서 Carrizo Plain National Monument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잘 보관된 비밀스런 곳중의 하나다. Carrizo Plain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단 몇 시간 만에 자연과 함께 혼자만의 기회를 제공한다. 일부 방문자는 "이곳에서는 침묵을 들을 수 있다."라고 말한다. 평야에는 야생 동물과 식물 종의 다양한 공동체가 있으며 멸종의 위기에 놓였거나 위험에 처한 것으로 분류된 여러 종을 포함하여 아메리카 원주민에게 문화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샌 안드레아스 단층을 가로 지르는 이 외딴 기념물은 오랜 세월 지형의 변화로 계곡과 산을 만들고 옮겼지만, 산등성이와 협곡 및 일반적으로 건조한 연못이 미묘하게 정렬되어 있다. 이 기념물에는 유적지인 소다 호수 (Soda Lake), 페인티드 록 (Painted Rock), 광대한 초원, 산으로 둘러싸인 넓은 평야가 있다. 조건이 좋을 때, 다수의 야생화는 골짜기지면을 카펫을 펼쳐놓은 것처럼 화려하게 뒤덮는데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방문객은 숨이 멎을 수 있다고 웹사이트에서는 소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호수인 소다 레이크는 카리조 평원의 보여지는 주요 지형의 특징 중 하나이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천연 알칼리 습지이며 연안 산맥의 유일하게 밀폐된 분지이다. 소다 레이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호수는 물이 증발하면서 염분을 농축하고 베이킹 소다처럼 보이는 황산염과 탄산염의 흰색 퇴적물을 남겼다.


Address17495 Soda Lake Rd, Santa Margarita, CA 93453

카리조 평원 일대는 January 17, 2001 에 유적지로 등록되었으며,  Bureau of Land Management 에 의해 관리가 되고 있다.
Painted Rock은 그곳에 살던 인디언들이 자취를 바위에 남긴 지역이며, 예약한 방문객만이 둘러볼 수 있다. *예약 필수

샌 안드레아스 단층(San Andreas Fault)은 대륙 변형 단층으로 대략 800 마일을 태평양 판과 북아메리카 판 사이의 구조적 경계를 형성하며, 캘리포니아에 길게 형성되어 있다.


지난 겨울의 비는 - 지난 몇년 동안 가장 풍족한 비가 내렸다 - 샌디에고 카운티의 앤자 보레고 사막 공원(Anza-Borrego Desert State Park)과 같이 남쪽의 캘리포니아 사막 지대(Antelope Valley와 Mojave Desert와 같은 북쪽까지) "슈퍼 블룸"을 가져다 줄만큼 충분했다. 

그리고 이 슈퍼 블룸은 한곳에 머무는게 아니고 여전히 북쪽으로 움직이고 있다.


야생화가 다른 곳에서 줄어들기 시작하는 동안(예전과 비교하여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에도 꽃의 향연은 센트럴 밸리에서 노란색, 오렌지색 및 보라색으로 그림을 그리며, 이제 "슈퍼 블룸"은 북쪽 카리조 평야로 이주하여 그 절정의 끝을 보이고 있다.





















평원으로 들어가는 길 58번에서 남쪽 방향



사진을 보니 프랑스 시골의 해바라기꽃밭이 생각난다.






소다 레이크(Soda Lake)를 가는 길은 이렇게 비포장길이다. 잠시 꽃밭에서 오던 길을 보노라니....,










Soda Lake




산등성이의 사람들이 개미처럼 보인다.











Overlook 에 오르니,






소다 레이크를 돌며, 노란 꽃들이 지천이다.









메마른 땅 사이의 작은 꽃들






Overlook 에서 보이는 소다 레이크와 남쪽 방향으로 뻗은 길.(Soda Road)

남쪽방향으로 나가서 166번을 만나려면 1시간 정도 비포장도로를 달려야 한다.



우리 일행은 빨래판 같은 비포장도로를 안마의자위에 앉아 있는 기분으로..., -_-;; 



봄의 태양이 빛나면 곡물의 씨앗은 싹트지 않고 있을 수 없지만,

참된 사랑은 세상이 차더라도 꽃이 핀다.

                                                                   - 뇌티히 -

카리조 평원, 카리조 플레인 내셔늘 모뉴먼트, Carrizo Plain, Carrizo Plain National Monument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