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88634
오늘방문     6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블로그뉴스;Ferrari-Carano Vineyard & Winery
11/03/2014 13:02
조회  7100   |  추천   28   |  스크랩   0
IP 68.xx.xx.235



명성이나, 좋은 술이나,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 준 것은 우정이다.

- 헤르만 헷세 - 


Ferrari - Carano Vineyard & Winery

http://www.ferrari-carano.com/



이탈리아계 상법·도박법 전문 변호사 출신 
부인과 포도밭 구입 최고 품질의 와인 생산 

리노에 여러 호텔을 소유하고 상법과 도박법 전문변호사였던 단 카라노(Don Carano)가 1978년 부인 론다와 함께 소노마카운티의 드라이 크릭(Dry Creek Valley) 지역에 토지를 구입하기 시작하면서 페라리-카라노 와이너리가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집을 짓고, 그 다음엔 포도밭을 구입하고, 와이너리를 세우고, 포도밭을 추가로 구입하고 하는 절차를 거치며,  이제는 넓고 멋진 정원과 빌라 피오레라는 건물을 소유한 와이너리로 성장하였다. 
단과 론다 카라노는 이탈리아계 이민자로 와인이 생활화되어 있었으며, 와이너리 이름에는 단의 친할머니의 성씨인 페라리를 붙여넣음으로써 이탈리아계 뿌리를 더욱 확실히 알리고자 하였다. - 

- 그가 이탈리아의 자동차 페라리 마니아여서 "페라리"라는 상호를 사용했다는 설은 사실이 아니었나보다. 물론, 이탈리아인이니 페라리를 좋아하는 것은 사실이겠지만....,




1985년에 첫 와인을 출시하였는데 샤도네이(Chardonnay)였다. 지금은 3가지 샤도네이를 생산하고 있는데, 처음부터 최고의 와인 메이커를 고용하여 와인을 제조하여 매우 훌륭한 품질의 와인으로 칭찬받고 있다. 
카버네, 멀로, 진판델, 산지오베제 블렌드, 퓌메 블랑 등 생산하는 와인이 전반적으로 골고루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약 85%의 와인이 전국적으로 레스토랑에 판매되고 있고, 퓌메 블랑과 샤도네이는 큰 규모의  마켓이나 주류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방문에 셀러룸안에 있는 와인테스팅장소에는 백악관 만찬용으로 납품한다는 문구가 적혀있는 안내문을 보기도 했다.


소노마 카운티의 와이너리를 방문하게 되어 가까이에 있는 나파 밸리(Napa Valley)와 소노마 카운티를 비교하여 보게 되었는데, 스페인의 멕시코 지배 후 복음 선교를 위해 신부님이 멕시칸 노동자들를 데려와 미사에 사용할 포도주를 만들기 위해 가지고 온 포도나무를 심고 포도농장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소노마 카운티가 캘리포니아에서 제일 먼저 와이너리가 생긴 지역이며, 포도나무의 병충해와 1920년대 대공황으로 이어진 금주령에도 미사용으로 사용할 포도주를 위해 소노마카운티의 와이너리는  문을 닫지 않고 그 명맥을 이어갔다고 한다.


나파 밸리가 미국의 보르도라면 소노마 카운티는 미국의 부르고뉴라 한다는 것, 그 이유는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유사성이라기보다는 와이너리의 성격과 스타일때문이라고 한다.

나파 밸리가 보르도 지역처럼 와인이외의 농산물은 거의 생산하지 않고 와인공정체계가 산업화되어 있듯이 소노마 카운티는 좀 더 상업화가 덜 된 와이너리소유주들이 사업가보다는 농부의 분위기를 가진점이라는 것이 부르고뉴와 비슷한 점이라는 것이다.


소노마 카운티는 나파 밸리에 비해 지역이 넓고, 기후와 토양이 다양하여 여러가지 품종과 스타일의 와인이 나온다고 한다. 그런점에서 페라리 - 카라노 빈야드 & 와이너리는 여러곳에 와이너리를 둔 장점으로 여러 품종의 좋은 와인을 제조하고, 대중성보다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성장한 와이너리라는 점이 와이너리 소유주의 기업철학을 엿볼수도 있었다.







[Ferrari - Carano의 두 와인양조장 위치, 열정적인 와인양조 팀을 소개합니다.

ESTATE의 와이너리

[드라이 크릭 밸리와 페라리 - 카라노의 빌라 피오레 와인 숍 & 테이스팅 룸이 위치한 이곳은 1981년에 지어져  페라리 - 카라노의 주력상품인 화이트 와인 생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온도가 적당한 수확기 때 밤에 포도를 수확하여 선명하고 강력한 과일 맛을  얻을수 있다. 포도를  와이너리에 입력하는 순간부터 우리 와이너리에서는  성장 기술, 토양, 복제할때의 차이와 맛에 따라 각 포도원 블록의 개별 특성을 해석하는 것이 목표이다. 우리의 와이너리에서 이 목표를 지원하는 여러 도구를 가지고 프랑스의"Vigneron" 또는 "Winemaker" 를 실현한다.

*전체 클러스터는  과일을 눌러 부드럽고 강렬한 베리맛의 추출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스테인레스 스틸 주스침강 탱크는  포도  고유의 맛과  포도의 부산물을 제거할 수있는 원심 분리기를 사용치 않아도 자연스럽게 원액으로 만들수 있다.

*샤도네이의 발효와 숙성을 위한 웅대한 프랑스식 지하저장고를 포함하여 다섯개의 배럴 셀러는 우리의 샤도네이의 복잡한 뉘앙스 즉, 깊고 풍부한 와인으로 개발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이다.

*별도의 실험 지하실 및 연구소는 우수한 와인을 만들기위한 새로운 절차를 적용하기 위해 와인 메이킹팀이 연구개발을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든 페라리 - 카라노와인은 포도가 발효하고, 혼합될 때까지 돈과 론다의 첫번째 와인이라는 마음으로 생산하는데 현재까지 이어오는 와인에 대한 철학이기도 하다.  퓌메 블랑은 드라이 크릭, 알렉산더와 러시안 리버 밸리에 있는 우리의 Estates Winery 일곱 곳에서 만들어진다. 페라노-카라노의 샤도네이는 각각의 포도원에서 만들어지고 수많은 와인의 맛중에 최상을 따르는  선택의 조화다. 페라리 - 카라노 샤도네이는 특히, 러시안 리버 밸리 샤도네이는 모두 단일 포도원에서 나온 것으로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다.


마운틴 와이너리

알렉산더 밸리의 동쪽 Rock Rise Mountain 1,200feet  Geyserville 에 위치한 페라리 - 카라노의 레드 와인은 오래된 전통인 손으로 직접 밤에 수확하며, 각각 와인의 최적의 피킹 시간을 결정하기 위해 매일 샘플링된다. 와인 메이커의 목표는, 풍부하며 복잡한 와인맛의 집중에 산에서 나오는  작은 열매의 과일을 최상품의 와인으로 만드는 것이다. 페라리-카라노의 최첨단 중력흐름을 이용한 포도 클러스터는 와인의 전 공정이 가능한 조심스럽게 처리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 ]글은 페라리-카라노의 웹사이트에서 번역한 것입니다.-오역이 보이면 댓글로 살짝 알려주세요.^^

지하에 위치한 와인 저장고








또한, Ferrari - Carano 와이너리는 미국식과 유럽식 정원이 절충된 아름다운 정원을 자랑하고 있다.


정원의 연못으로 쏟아지는 작은 폭포.




이곳에 와인의 마개를 만드는 "코르크나무"가 있다고 하여 "코르크나무"에 대해서 알아보았더니, 코르크 나무는 참나무과의 오크나무로 우리나라(한국)에서는 "굴참나무"라고 한다.

나무의 껍데기가 오래되면 껍질을 벗겨내도 다시 생성이 되는데, 이 코르크마개는 참나무의 껍질을 벗겨내서 만든것으로써 고급와인일수록 코르크의 두께도 두껍다고 한다.-처음 벗겨낸 껍질은 고르질않아 와인마개로는 사용하지 않고 2번째부터 벗긴 껍질로 와인마개를 만든다.


 























페라리 - 카라노의 와인 테이스팅 컨셉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조금 알아봤어요!!!

스파클링 와인 (Sparkling Wine)

캘리포니아 스파클링 와인은 포도 변종이 아니라 해도 그렇게 취급 받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품질 좋은 스파클링 와인은 샴페인 지방에서 쓰이는 방법과 똑같이 캘리포니아의 서늘한 지역에서 대부분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를 이용해 생산됩니다. 1970년도 초에 시작되어, 다수의 샴페인 생산자들 (모엣&샨든, 테이팅어, 멈, 로더러) 과 카바 생산자들 (글로리아 퍼러, 코도뉴) 은 캘리포니아의 완벽한 재배 환경을 깨닫고 고급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디저트 와인 (Dessert Wine)

다수의 캘리포니아 와인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디저트 와인들은 늦은 수확기의 리즐링, 머스캣, 세미용, 게뷔르츠트라미너, 비오니에르 그리고 사비뇽 블랑크과 같은 여러 종류의 품종으로부터 생산됩니다. 이 와인들 중에 약간은 포도를 쪼그라들게 만들게 하는 곰팡이에게 영향을 받아 설탕과 맛의 강도를 더해줍니다.


메리티지 와인 (Meritage Wine)

대부분의 캘리포니아 와인은 그 와인에 한 품종의 포도가 최소한 75% 이상 사용됩니다. 
그러나 다수의 와인 업체들은 이러한 단일품종 와인 (“Varietal wine”)보다는 다수의 여러 포도 품종을 섞어 만드는 편이 자신의 포도밭을 대표하는 최고의 와인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럴 경우 현행 와인상표규정에 따라 단일 포도품종이 75%를 넘지 못하므로 다품종을 섞어 만든 와인은 생산업체가 만든 이름으로 표기하거나 단순히 테이블와인 (table wine)으로 표기하게 됩니다. 이 이름들은 이 와인들의 뛰어난 품질을 제대로 나타내지 못하기 때문에 “Meritage”라는 새로운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명칭은 1988년 전세계적으로 공모된 6,000여 개의 명칭 중 선택된 것으로 이들 고품질 와인을 단순한 테이블와인으로부터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리티지 와인은 반드시 전통 보르도 (Bordeaux) 포도 품종의 혼합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붉은 품종 카베르네 쇼비뇽, 멀로, 카베르네 프랑크, 페티트 버르도, 말벡, 그로 버르도 그리고 카미니어가 포함이 됩니다. 백색 품종은 쇼비뇽 블랑, 세미용 그리고 쇼비뇽 베르트가 포함 됩니다. 론 변종의 인기 좋은 혼합 와인같이 메리티지 와인에 포함되지 않는 혼합 와인들도 있습니다.
참고 자료 : 메리티지 협회, www.meritagewine.org




Maurice Jarre - A WALK IN THE CLOUDS (1995) - Soundtrack Suite

명성이나, 좋은 술이나,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 준 것은 우정이다.

                                           - 헤르만 헷세 - 



소노마카운티, 소노마 와이너리, Ferrari-Carano 와이너리,샤도네이,캘리포니아 와인
이 블로그의 인기글

블로그뉴스;Ferrari-Carano Vineyard & Win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