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92140
오늘방문     100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시카고의 살아있는 박물관 : 필드 자연사 박물관/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
07/27/2018 09:00
조회  3316   |  추천   12   |  스크랩   0
IP 223.xx.xx.14

무언가를 잃을까 걱정하지 마라. 잃는게 옳다면 잃게 될 것이다.

서두르지도 마라. 좋은 것은 그냥 사라져 버리지는 않으니.

                                                             - 존 스타인벡 - 


필드 자연사 박물관(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은 시카고에 위치한 자연사 박물관으로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Lake Shore Drive) 도로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인류학, 동물학, 식물학, 지질학 4개의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박물관은 1893년 열린 시카고 만국 박람회가 종료된 후 9월 16일에 미술품 전시장이었던 건물에 엑스포의 유물을 전시하고 시카고 컬럼비언 박물관(Columbian Museum of Chicago)이라고 명명한 것이 시초였다. 1905년에 최초 기부자인 마셜 필드(Marshall Field)를 기리기 위하여 현재의 명칭으로 바뀌었고, 박물관이 다루는 주제를 자연사 위주로 하였다. 1921년에 마셜 필드의 유산으로 현재의 위치에 인류학, 식물학, 동물학, 지질학 연구를 위한 도서관이 포함된 박물관 건물을 세워 이전했으며, 전 세계의 동물, 식물, 생태계, 바위 및 화석을 포함하여 수장 표본수는 약 2,000여 만점에 이른다고 한다. 특히, 미국의 박물학자 찰스 에이클리가 고안한 새로운 박제 기술로 20세기 초부터 박제된 동물을 전시하기 시작했다. 

특히 석탄기(3억5920만 년 전, 끝은 2억9900만 년 전)의 동물을 중심으로 한 디오라마(diorama)는 세계에서 가장 정확하고 정밀하며, 아름다운 것으로 평가된다고,

현재 위치로 이전하기 전 원래의 건물은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으로 사용되고 있다. 

Address1400 S Lake Shore Dr, Chicago, IL 60605, USA

* diorama : 배경을 그린 막 앞에 여러 가지 물건을 배치하고 그것을 잘 조명하여 입체적인 실물감(實物感)이 나게 하는 장치 또는 투시화(透視畵).



뮤지엄 입장을 하면서 보이는 Hanging 'plant clouds,'  



필드 뮤지엄의 중앙 스탠리 필드 홀 (Central Stanley Field Hall)에는 2000년 5월 부터 전시되었던 유명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수 (Sue)를 대신하는 새로운 공룡 타이태너서(titanosaur) 해골 주조물이 2018년 6월 1일 부터 전시되었다. 

Patagotitan mayorum skeleton replica는 "Maximo"라는 이름으로 "최대" 또는 "가장"이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원래의 골격이 발굴된 곳은 아르헨티나이다.

박물관 창립 125 주년 기념 중앙 홀의 개조 공사의 일환으로 2층 높이의 titanosaur는 터래너돈/프터래너돈 (pteranodons/익룡)과 코끼리 모형에 둘러 싸여 새롭게 전시가 되었다. 

Patagotitan mayorum은 2014년 아르헨티나에서 최초로 발견된 초식 공룡으로 뉴욕의 자연사 박물관은 이미 Patagotitan 캐스팅을 전시하고 있지만 필드뮤지엄에도 전시가 되었다고 한다.

이 거대한 공룡은 대략 Sue T. rex 표본이 오래 전시되었던 자리에 있을 것인데, 수(Sue) 이미 해체되어 새로운 방으로 옮겨져 있고, Sue의 새로운 모습은 내년 초에나 완성이 되어 전시될 것이라고 한다. - 시카고 트리뷴 - 











고대 이집트 전시관 안에는 23개의 인간 미라와 미라로 만든 동물, 무덤 등이 있다고 하는데, 들어가지 않았다.   -_-;;

(일행들이 싫어함)





언더그라운드 어드벤처/ Underground Adventure 

전시관에서는 지하 세계에 사는 벌레를 포함한 생물체들을 관찰할 수 있다. 들쥐도 있다. (스멀스멀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Animal Halls / 동물 전시관

Nature Walk, 아시아의 포유류, 아프리카의 포유류와 같은 동물 전시회 및 디오라마는 동물들이 서식하는 다양한 서식지를 방문객들이 자세히 볼 수있게 하였다. 가장 유명한 것은 Tsavo의 사람을 먹는 악명 높은 사자이다. (아래 사진) 사진은 아프리카 전시홀에 있는 것으로 구글에서 가져옴.



지구상의 조류는 다 있다.









개과의 육식동물. Carnivorans로 분류한 걸 보니 잡식성인가보다. 




고양이과의 육식동물







유인원과 진화 










아프리카 버팔로(사하라 사막 남쪽 서식)






고대 아메리카 전시관.



고대 아즈테카, 마야, 잉카 문명의 발생과 생활상 등을  전시해 놓았다.










전시회를 돌아나오면 있는 Gift Shop.







이틀동안 시티 투어 버스를 타고 시카고 시내를 돌아다니며 27곳의 어트랙션(Attraction)을 방문할 수 있는 티켙을 $154.00 을 주고 구매하였다. 뮤지엄이나 윌리스타워의 스카이덱 등 줄을 서야하는 곳을 이용시 특별? 우대(Fast Pass)가 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 필드 뮤지엄을 둘러보고 500m 정도 떨어진 거리의  쉐드 수족관을 방문하면 좋다.

무언가를 잃을까 걱정하지 마라. 잃는게 옳다면 잃게 될 것이다.
서두르지도 마라. 좋은 것은 그냥 사라져 버리지는 않으니.
                                                             - 존 스타인벡 - 



시카고 필드 자연사 박물관, 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 뮤지엄 캠퍼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시카고의 살아있는 박물관 : 필드 자연사 박물관/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