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18555
오늘방문     5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오크 밸리에 숨은 미션 샌 안토니오 파두아 - 3rd
03/09/2018 09:30
조회  2000   |  추천   11   |  스크랩   0
IP 23.xx.xx.56


이미 끝나버린 일을 후회하기 보다는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지못한 것을 후회하라. 
- 탈무드 - 




샌 안토니오 데 파두아 미션(San Antonio de Padua Mission)은 캘리포니아에서 세워진 스페인이 남긴 올드 미션 중 세 번째로 지어진 곳이다. 1771년 세라 신부(Serra Father)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고속도로 101에서 약 26마일 벗어난 도로를 가기 때문에 현재 캘리포니아 올드 미션에서 가장 적은 방문객이 다녀가는 곳이다. 하지만 캘리포니아 역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방문을 하여도 후회는 없을 곳이다. 미션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는 29마일 떨어진 킹시티(King City)이며 미션이 있는 욜론(Jolon)은 작은 마을로 미션에서 6마일 정도 떨어져 있다. 역사 학자들은 산타 루치아 (Santa Lucia)산을 따라 샌 안토니오 강 계곡에 있는 미션의 위치를 초기 선교의 탁월한 선택이라고 하나, 남겨진 유적지를 보니 미션의 선교 임무나 인디언들의 공동 생활이 오늘날의 평가를 떠나 세상과는 동떨어진 느낌으로 홀로 남겨진 시간,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들었다. 

캘리포니아 올드 미션 21곳 가운데, 어느 곳은 미션을 중심으로 도로와 시가지가 발전한 곳도 있고, 도시와는 떨어져 고즈넉히 그 시대를 안고 종교적 입지만을 영위하는 곳들이 있다. 이 샌 안토니아 파두아 미션처럼 말이다. 


미션을 찾아가는 길은 대도시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치고는 도로의 상황이 너무 열악했다. 국도(G14)라지만, 아스팔트가 갈라지고 파헤쳐져 있어 거의 반 비포장 도로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인데, 달리다보니 바로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이 길을 지나는 너무 많은 군용 트럭과 장갑차 등등..,(그 크기와 무게에 도로가 남아나질 않았겠다) 군용 차량을 미션으로 가면서 나오면서 50여 대는 족히 본듯 하다. 이렇듯 무장한 차들이 지나 다니는 길. 20마일을 달려왔는데, 오크나무 숲들이 보이다가 길이 오리무중? 

미션 길에서 사라져버린 미션의 주소?!! 볼품없이 큰 건물과 철조망이 쳐진 울타리를 돌아 군부대로 들어가는 출입구 같은 아치를 지나고 네비게이션에서도 사라져 버린 미션은 군부대의 주위에서 표지판만을 보고 찾아갔다. 

이렇게 미션은 Fort Hunter Liggett 군사 지역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제 2차 세계대전 중 Hearst가족으로부터 미육군의 군대를 훈련시키기 위해 인수되었다가 1950년 육군으로부터 추가적인 땅이 확보되어 미션의 부지는 85에이커(34만 평방 미터)이상으로 증가했다. 그리고, 미션옆의 헌터 리겥요새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군대를 훈련하고 있다.  


미션 초기에 심어진 올리브나무 - 오직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감람나무 같음이여(시편 52:8)




샌 안토니오 파두아 미션은 광대한 자연과 어울려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션 중 한곳으로, 미션의 박물관은 리모델링으로 오픈을 하지 않은 상태라 그때의 생활상은 볼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곳은 캘리포니아 미션 시대에서 대부분 복원되지 않은 수자원 관리 시스템중에서도 가장 완전한 수자원시설을 구비했음을 자랑하는 곳이다. 현재의 미션의 외관은 세번째로 완성된 것으로, 1821년에 세 개의 아치형 구멍이 있고 구운 벽돌로 만든 아케이드가 교회의 현관에 지어져 독특한 모양을 갖게 되었다. 













예배당 내부






초기 미션의 주위 - 미션의 경계에 벽과 농사를 짓던 곳, 포도원, 저수지 등이 보인다.



중정(Courtyard)으로,



로즈 가든






미션의 포도나무






Junipero Serra는 1771년 7월 14일 세번째 미션을 세우는 날, Padua의 Saint Anthony에 미션을 헌정했다. 

Saint Anthony는 1195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태어났으며 가난한 사람들의 수호 성인이다. 미션은 이 주위에 거주하던 원주민 Salinan족을 대상으로 포교활동을 전개하였다. 물을 얻기 어려워 처음 세웠던 곳에서 2년 뒤 지금의 자리로 옮겼다. 먼저 지어진 미션과 다른 특별한 것은 어도비가 아닌 처음으로 벽돌로 만든 형태의 교회와 주거시설이라는 점이다.  

이곳은 먼저 생긴 두곳의 미션 즉 샌디에고에 세운 미션과 카멜에 세운 미션, 그리고 그 뒤에 세워진 다른 미션들보다 여러 부분에서 성공적이지 못한 미션이었다. 이유는 다른 미션과 같이 주변 지역을 발전시키지 못하였는데 이는 입지 조건이 좋지 못한 곳이었기 때문이었고, 멕시코의 독립으로 세속화 법이 시행된 후인 1834년에 샌 안토니오 미션은 급속도로 사양길에 접어들었다. 


1845년 멕시코 주지사 피오 피코(Pio Pico)는 알타 캘리포니아에 있는 모든 미션 건물과 그에 속한 대지를 판매한다고 선언했으나 샌 안토니오 미션은 아무도 입찰하지 않았다. 거의 30년 후에, 미션은 미국땅이 되어 카톨릭 교회로 돌아왔고, 1894년 지붕의 기와는 건물에서 인양되어 미션 리바이벌 스타일 Mission Revival Style(미션스타일로 지어진 건축양식)로 지어진 최초의 영구 건축물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 주 버링에임(Burlingame, California)에 위치한 남부 태평양 철도 창고에 설치되었다. 그후에 샌 안토니오 미션은 캘리포니아 역사 랜드마크 연맹 (California Historical Landmarks League)이 1903년에 미션 재건을 처음 시도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1906년 건물은 지진으로 인하여 심각하게 손상이 되었다. 그후에도 미션을 지금의 모습처럼 복원하는 데는 거의 50년이 걸렸다고 한다.

(미션 리바이벌 스타일(Mission Revival Style) 19세기 후반부터 시작하여 캘리포니아의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 스페인의 식민지시절 지었던 미션에서 영감을 얻은 건축 스타일이다.  외관의 특징으로는 긴 외장 아케이드, 완전히 덮히지 않는(지붕흉내만 낸) 박공(Gable)의 종,그리고 타워가 있는 주요 외관의 곡선형 '바로크 식' 게이블스 (baroque gables) 등이 있다.)



오크 밸리의 수려한 오크.


나무가지에 가려진 종




초기 미션의 벽과 화덕





방아



수확한 농산물을 타작하던 곳



나무 푯말에는 Indian Cemetery Laid Out in 1804



수로시설, 제분소로 가는 물줄기



제분소, 수로가 여기로 연결되어 있다.




우물과 저수지



세라 신부가 세웠다는 십자가




또한, 1773년 캘리포니아에서의 첫 번째 가톨릭 결혼식이 이루어진 곳으로 살리난(Salinan)원주민 여성인 마르가레타 데 코르토나 (Margaretta de Cortona)와 스페인의 후난 마리아 루이즈 (Juan Maria Ruiz)였다.


미션 샌 안토니오 드 파두아 (San Antonio de Padua)는 역시 후안 바티스타 데 안자 내셔늘 히스토릭 트레일(Juan Bautista de Anza National Historic Trail)의 연결된 관광 유적지이다.


Gift Shop을 통해서 미션의 중정과 예배당, 뮤지엄을 간다. 





















이미 끝나버린 일을 후회하기 보다는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지못한 것을 후회하라.
                                           - 탈무드 -


올드 미션 샌 안토니오 드 파두아, 캘리포니아 올드 미션 21, 세번째 미션, 욜론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크 밸리에 숨은 미션 샌 안토니오 파두아 - 3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