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lveman
라스베가스24(twelveman)
Nevada 블로거

Blog Open 05.25.2017

전체     38155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베가스 뉴스] 최악의 총기 사건이 발생한 라스베가스..시간대별 상황
10/02/2017 13:00
조회  3148   |  추천   7   |  스크랩   0
IP 70.xx.xx.106

10월 1일 일요일 저녁 10시 8분경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들려온 다연발의 총성은 

무려 58명의 사망자와 500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하면서,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기 사건으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총격이 발생한 시각에 1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있었는데, 처음에는 어디서 폭죽 터트리는가 생각했는데, 주위에 있던 사람들이 머신 건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 많은 경찰차와 앰블런스들이 스트립쪽으로 급하게 이동했습니다. 무슨 사고인지 궁금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살펴봤지만, 별다른 내용이 없었는데 밤 11시 로컬 뉴스에 총격 사고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때만 해도, 뉴스 리포터들은 경찰이 스트립을 모두 차단했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없었고 대피한 호텔 투숙객을 상대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인터뷰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용의자가 1명 이상으로 알려졌고, 만달레이 베이 호텔 앞에서 3일간 열린 Route91 Harvest Festival의 마지막 날 콘서트가 끝나갈 무렵 총격이 시작되었다는 인터뷰가 나왔습니다.



밤 12씨쯤에 뉴스 속보가 나왔고, 이때는 총격으로 2명 사망, 24명이 부상이고 그중 12명은 생명이 위험하다는 인명피해 첫 보도와 함께, 용의자 1명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고, 이후 1:45am에는 

라스베가스 메트로 셰리프가 언론 브리핑을 통해 20명 사망, 1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용의자와 동행한 것으로 믿어지는 룸메이트인 동양계 여성을 수배중이라고 했습니다.


이후 3시 45분경 다시 경찰 발표가 있었고, 50명 사망에, 2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어 라스베가스 3군데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했습니다.. 처음 발표 2명 사망에서 불과 3시간만에 사망자가 50명으로 늘었고, 이후 아침이 되어서는 58명 사망에 500명 이상 부상 당한 것으로 어느 정도 확정 발표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건의 용의자는 64세 백인 남성으로 라스베가스에서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Mesquite에 거주하고 있는 Stephen Paddock이고 그는 3일전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 투숙해, 어제 밤 호텔 창문을 깨고 인파속으로 총을 난사했습니다. 총격 후, 그는 경찰의 룸 수색이 시작되자 스스로 자살을 했습니다.

용의자가 자살 하면서, 왜 이번 총격 사건을 일으켰는지는 미궁속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겜블을 즐기는 하이롤러라는 이야기도 있고, 총기 면허, 비행기 조정 면허가 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지만 어떤 것도 설명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다만, 그가 자살한 객실에 있었다는 10정 이상의 총기류, 그리고 발사된 총알들이 어떻게 호텔로 반입되었는지도 의문.. 범죄 경력도 없고, 별다른 문제를 안 일으킨 노년의 백인 남자가 벌인 이번 최악의 총격 사건은 우발적이라기 보다는 계획을 한 후, 벌인 일인 것 같은데 당사자가 자살했으니 진실이 밝혀질지는 지켜봐야 될 듯 합니다.

업데이트 뉴스가 나오는 대로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스베가스총격
이 블로그의 인기글

베가스 뉴스] 최악의 총기 사건이 발생한 라스베가스..시간대별 상황